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10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 차량을 출고 받아 운행중에 있습니다.
차량을 운행 하던 중 비가 오는 날 운행시 공조기를 작동하는 경우
이상 소음 및 바람의 풍량이 일정치 않는 문제로 점검하던 중
블로워 유니트 내부 누수 및 에어컨 필터의 젖는 현상을 발견하여 수리를 목적으로
총 3회 수리 하였으나 청주하이테크 센터의 "수리 할수 없다" 라는 판정으로
해당 차량의 교환 혹은 환불을 요청 하였고 그에 따른 현대자동차로 부터 받은 답변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위 증상은 이미 출고 된 모든 "아이오닉6" 차량에 발생되고 있는 문제라고 합니다.....
국토부 레몬법 관련 중재 접수해놓은 상태 입니다.
현대자동차측 담당자와의 통화 녹음은 본문 하단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시간이 좀 길어요.... 시간 여유되시는 형님들은 궁금하시면 한번쯤 들어보세요)
담당자로 부터 전달 받은 현대자동차의 공식 입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화 내용의 요약이라고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결함이나 하자가 아니며 단지 부족한 부분(?)일 뿐이고
국토교통부의 형식승인이 완료되어 판매 중 이기에 문제될 부분이 아니다.
(현대자동차는 레몬법 중재 심리 중 이 부분을 가지고 주장할것으로 예상되네요....현토부;;)
그렇기에 개선품의 개발 및 리콜 계획은 없으며
차량을 운행하는 사용자가 우천시에 공조기를 사용하는 경우 풍량을 조절하여 사용해야된다.
(오토 디포그 비활성화 , 블루링크 원격 공조 사용 주의 등등)
특정 풍량에서 발생되는 문제이니 만큼 풍량을 조절하여 사용하면 문제되는 부분은 없다는 의견 입니다.
보증수리로 진행된 수리는 문제가 있어서 수리를 진행한게 아닌 고객만족 차원의 조치였다.
해당 문제는 품질,설계 관련 부서에서 인지하고 있으나 판매중단과 같은 조치는 없다.
해당 차량 "아이오닉 6" 는 원래 그렇다(?).........라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저와 같은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분 이시라면 확인쯤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ㅠㅠ
해당 차량 구매 예정이시라면 조금이나마 참고하여 구매 결정 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저도 나름 여러차량을 운행해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ㅠㅠ
이 문제 보배형님들 께서 보시기엔 어떠신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군요..... 보배 회원님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현대자동차 담당자와의 통화내용 올려드립니다.
저도 통화하는 내내 어이가 없어서
무슨말을 하는지도 모르고
두서없이 얘기했네요.......
물부터 뿌려보려구요...ㅋㅋㅋㅋ
하자,불량 용어의 정의가 잘못되었나?
의심스럽더라구요ㅠ
진짜 말같지도 않은답변
본인이나 본인의 가족이 타는차라면
젖은 필터에서 나는 악취,곰팡이 등
그다지 유익하지 않은(?) 공기를 마시며
운행하고 싶냐고 물어보니 아무말 없더군요..
나중가면 공조기 안켜도 쾌쾌한 냄새가 주행하며 올라오면 미칩니다
차안 쓰레기냄새 나고요
개밥쉰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자동차 담당자는 마른다고 하는데....
다음차량 구입할때는 조금더 신중히
결정토록 해야겠어요
물어봤는데 그건 안된다고 합니닼ㅋㅋㅋ
또 다른 피해차주가 생기지 않길
바랄뿐이죠 ㅎㅎ
누가 봐도 문제인데 대응을 저딴식으로 한다고?????
그냥 부족함(?) 일뿐 ㅋㅋㅋㅋ
애국어쩌고 하면서 현기차 팔아먹을 생각만하고,
지들이 호구새끼인거 쪽팔려서 말도 못하고..
정보전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내용공유 해봤어요 ㅎㅎ
이렇게라도 하면 해당차량 구매하고
후회하는 사람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말이죠 ㅎㅎ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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