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수액맞힐때 조심하세요..
18개월 아기엄마입니다..
명절연휴인 3일날 아이가 40도가 넘는 고열로 전주 모 병원에서 아이 수액 맞히다 잘 못 맞고 괴사되었어요...
여기 성세에서 수액 두 번 맞힐때도 손등 혈관 찾아내어 부목대어 주시더라구요
여긴 아동응급센터라기에 갔는데 그런것도 없고.. 아기가 움직일 수 있으니 못 움직이게끔 해달라 했는데..
성세에서 주사맞힐땐 아무런 증상 없이 지나갔는데 이번엔 주사맞히고 담날 빨갛더라구요..
매일 살피다 잘 웃고 잘 놀고 잘 먹고 찡얼거리지도 않고 계속 빨갛기만 하길래 하루 신경못쓰고 담날 봤는데 아기 주사맞고 빨갛던 부위가 살이 푹 파인듯 딱지로 변해있더라구요ㅠㅠ 어떻게 하루 못 봤다고 이럴수가 있나..
놀라서 바로 평택 굿모닝병원을 찾아갔더니 대학병원으로 가라해서 천안 순천향대병원에 갔더니 집에서 드레싱 하면서 일주일 지켜보고 수술하던지 결정해얀다더라구요..
집에서 3일째 되던 날 주말이 와서 아침 일찍 남편하고 큰아이 데리고 주사맞혔던 병원 찾아갔더니 드레싱3번, 외래진료 2번 해주고 도의적 책임으로 해 준거라며 자기들은 책임져 줄 수 없다며 집에 가라데요.. 어이가 없어서.. 울며불며 소리지르고 뭐라해도 똑같은 말만 반복하기에 일단 아기 치료가 우선이지싶어 집에 왔어요..
몇몇 병원종사자 분들도 이건 100프로 병원과실이라 하는데 인정을 안 하네요..
그냥 단순 피멍이 좀 많이 빨갛나보다 하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대처했던 제 자신이 너무 원망스럽고 싫어지네요..
어제밤엔 다 잠들고 혼자 울다가 아기한테 너무 미안해서 아기 수술 잘 되면 그거 보고 죽어버릴까 생각도 들더라구요...
첫째 키울때도 유난떤단 소릴 많이 들어서 내가 진짜 좀 그런가싶어 둘째는 첫째보단 좀 덜 신경쓴건 사실이에요...
아기가 잘 먹고 잘 놀고 하기에 그게 그렇게 아픈건줄도 모르고..
진짜 바보멍청이같이...
일단 오늘 해당병원 수간호사가 다시 살펴보고 전화준다 한 상태고 낼 서울아산병원으로 외래보고 입원수술 하려합니다..
전주 모 병원에서 치료 해 내라하니 피부이식은 자기들 병원은 할 수가 없다며 준대형병원이지 대학병원이 아니라 못 한다며 소견서 써줄테니 큰병원으로 가랍니다..
일단 아기 치료가 우선이라 집으로 오긴했는데..
첫째 아이는 40도를 넘은 적이 없어 수액을 맞히질 않았었고 약먹이고 물수건으로 열을 내려주어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수액도 잘 맞혀야한다는걸..
수액이 이렇게 위험하다는것을..
둘째라고 너무 소홀히 했나.. 싶은 제 자신이 너무너무 진짜 밉네요..
아기한테 너무 미안해서 어떻게 하죠...ㅠㅠ
그리고 혹시라도 사진보고 불편하신 분들 계시다면 죄송합니다...
저같이 수액의 위험성을 모르는 분들도 계시지 싶어 저같이 후회하지 마시라고 알려 드리려고 글 올렸습니다
아기가 얼마나 아팠을까요.. 보호자님 심정도 이해합니다.
왜 저렇게 된건지 꼭 사유가 밝혀지기 바랍니다.
테이핑으로 당겨단단히 붙여 뗄때 상처가
덧난 상처에 균이침범한거로 보입니다
아이라 새살이 잘 돗고 잘치료하면
흉은 금방사라질거 같습니다
치료 잘 받고 금방회복 할검니다
나이많은 50대성인인 저도 응급실서 주사바늘 빼고
손목을 돌려붙인 테잎뗌 손등.목이
담배빵보다 큰 상처가 생겼습니다
피부가 까지고 진물과 농이 찻습니다
진통제맞고 잠이들어 움직여 바늘이
빠져 시트가 흥건히 젓을정도로 피가흘러 지혈한다고 압박용 두꺼운 거즈있는
살색테입을 단단히 당겨붙였는데 병원서
떼니 피부가 벗겨지고 그사이에 균이
침범해 아이처럼 진물에 농이차고
똑같은 형상이었지요
아가 피부는 연약해서 더 심하게 소실됩니다. 대신 회복도 더 빠릅니다.
보호자님 너무 화나시겠지만, 불가항력적인 부분도 있으니 (수액줄 고정 테이프 접착제로 인한 알러지 반응이나 상처등은 어쩔수 없는 면이 있어요) 화를 조금 누그러뜨리시고 차분히 대응하셨으면 합니다.
저 상황 가지고 소송 갈것도 아니면 치료 잘 받는게 최선입니다.
운이 나빠서 이번 주사부위가 감염이 된거죠.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사고가 나서 다발성 손상이 된 경우 아무리 소독을 잘하고 똑같이 감염관리를 한다 해도 어떤 부위는 염증이 생기고 어떤 부위는 염증없이 바로 아물기도 합니다.
균이 침범해도 면역력에 따라 사멸하기도 하고 활성화되기도 하기때문에 기전이 여러가지입니다.
치료받는동안 아기가 힘들어하긴 하겠지만 아물기 시작하면 바로 좋아질겁니다.
안되면 소송하셔야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