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수소클리닝 이라는 것을 인터넷에서 보았는데.. 수소를 엔진속에 주입해서 엔진카본을 제거하는 방법인듯합니다.
1. 수소클리닝 과연 효과있을까요?
2. 기존의 엔진플러싱은 플러싱오일을 엔진에 주입해서 카본을 청소하는 방식 입니다. 수소와 비교하면 어느쪽이 더욱 효과적일까요?
3. 해본 경험있는 분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우연히 수소클리닝 이라는 것을 인터넷에서 보았는데.. 수소를 엔진속에 주입해서 엔진카본을 제거하는 방법인듯합니다.
1. 수소클리닝 과연 효과있을까요?
2. 기존의 엔진플러싱은 플러싱오일을 엔진에 주입해서 카본을 청소하는 방식 입니다. 수소와 비교하면 어느쪽이 더욱 효과적일까요?
3. 해본 경험있는 분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가솔린엔진은 상식적인 간격으로 오일,필터를 교환하면 엔진내부에 슬러지?카본? 이런것 안생기지 않나요?
타이밍벨트가 끊어져서 씨에로,EF,XG, 3대를 엔진을 내려서 열어봤는데 깨끗하던데요?
전문적인 정비사가 아니지만
한때 유행했던 플러싱?이 달리기하는 대단한? 고성능자동차말고 흔한 출퇴근정도하는 승용차에 굳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제가 검색해 보고 답글 달아 드릴께요.
참고로 수소는 산소와 결합해야 물이 됩니다.
일단 수소와 카본이 반응한다고 칩니다. 그러면 탄화수소가 됩니다.
문제는 결합 방식에 따라서 경유가 될지 석유가 될지 부탄가스가 될지 휘발유가 될지
이건 복불복입니다. 문제는 이게 엔진속에 공기가 없어야 가능 합니다.
그런데 공기가 지나가는 통로의 카본을 청소 한다구요?^^
그리고 고온 고압이 필요 합니다. 흡기 공기의 온도는 평균 60도 이고
압력은 2바를 넘지 못합니다.^^
여튼무튼 그들의 주장대로 반응을 한다고 해도
디젤엔진에 수소를 불어 넣는 것은 석유나 휘발유나 부탄가스를
조금식 흘려 넣는것과 별반 다를바 없는 짓이며
우리가 그런 크리닝을 하지 않는 이유는 그러다가 엔진이 오버런 하거나 깨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수소와 탄소가 결합해서 경유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들어오는 공기량에 따라서 연소가 결정되는데요.
이게 잘 맞으면 엔진이 오버런해서 망가지고
잘 안맞으면 매연이 또 다시 발생 합니다.
차라리 에어건으로 압축공기를 조금 넣어 주는 것이 효과가 나을 겁니다.
님께서 보신 방식은 그냥 디젤 흡기라인에 압축공기 넣어주는
효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그냥 말장난 입니다.
차라리 에어크리너 빼고 30분 주행하는게 나을 겁니다.
그럴 돈 있으면 연말에 좋은 곳에 쓰시면 됩니다.
그럼 플러싱 오일을 엔진에 넣고, 10분 정도 공회전해서 카본청소하는 엔진플러싱은 가치가 있을까요?
저렴이 합성유 넣고 4천키로 쓰시고
(성격 급하시면 1500키로라도 쓰시고)
그리고 원래 오일로 다시 갈아 주세요.
오일은 원래 6대 작용이라는게 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청청분산작용이라고 그냥 청소라고 보시면 되요.
청소 성분이 좀 많은 비싼 오일도 있지만 뭐 저렴이도 기본은 합니다.
플러싱 오일은 너무 묽어서 엔진에 데미지를 줄 가능성도 있거든요.
게다가 잔유가 남아서 플러싱 후 넣는 오일을 묽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제가 잔유제거 오일 전문점을 하는데 정말 심각한 엔진은
저렴이 합성유 넣고 4천키로 타고 갈게 합니다.
저도 플러싱 기계있고 플러싱 오일도 있었지만
이거저거 다 해보아도 그냥 저렴이로 4천키로가 제일
낫더군요.
참고로 킥스는 청소하는 성능이 약하니까 킥스로는 하지 마세요.
지크나 모빌 '저렴이'면 충분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일 5~6번 갈때 한번만 해줘도 됩니다.
하던대로 하시고 5~6번에 한번 정도만 저렴이로 4천키로를 끼워 넣으시는 거에요
1년에 두번 정도 레덱스연료첨가제 쓰시면 됩니다.
일단 전화해서 물어 보시고 하세요.
010-6220-4036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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