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타당성을 따져서 판사가 판결하는게 과실비율이죠. 도로교통법에 과실비율에 대한 구체적 수치는 없죠.
교차로 직진차량과 우회전차량이 동시에 한 차선으로 가려한다면, 직진차량은 오른쪽으로 우회전차량이 보일거고, 우회전차량도 왼쪽으로 직진차량이 보이겠죠. 서로 양보하면 될텐데... 한쪽의 잘못을 기본 8:2로 한다는건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5:5가 합당하냐 생각해보면 직진차량이 좀 더 억울할 거 같긴 하네요.
우리나라 운전자분들 공격적인 운전성향이 너무 강합니다
내 차로니깐!
내 신호니깐!
내가 우선이니깐!
너는 꼼짝말고 껴들지말고 니가 방어운전해라
방어운전에는 너와내가 없습니다
영상속은 물론 우회전차량이 조심해야하는것이 맞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작성자분도 좀 공격적으로 운전하시는 스타일갔네요
제가 예전에 저렇게 사고난적 있습니다..
3차선 도로 2차선으로 가는데 한번에 들어오길래 1차선까지 비키면서 경적을 울렸으나.. 추돌..
보험사에서도 처음 부른 과실이 8:2였습니다..
전 아프진 않아서 대인 안하고, 렌트도 안해서 100% 받았습니다만..
9:1 정도 떨어질 듯 합니다..
와 나 여기 댓글들 다 이해안가네....유심히 잘 보고 있는디 물론 속력 안낮춘 운전자도 잘못이지만..세상에 저렇게 차선을 다 바꾸는건 뭐임??? 저거 미친거아님???? 아 도저히 이해안돼....뭔놈의 방어운전 양보운전이여 그럼 저상황에서 저차온다고 서버려??그럼 뒷차가 오든말든 서서 양보해줘야함?? ㅅㅂ 저 따위 속도로 진입하면서 뭐 어째 비키라고 진짜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ㅡㅡ
상대방 안전운전의무위반이네요.신문고 신고.
9/1 정도 예상해봅니다.
1과실은 예측이 어느정도 가능햇는데.. 경고를 하지 않앗음..
회전방법 위반으로 우회전차가 10% 먹는데
우회전차가 선진입으로 그 10% 로 까이게 되서 결론은 5:5
저라면 속도를 더 줄였을거라고 답해 드리고 싶네요
황색점멸신호거나 적색점멸신호 혹은 신호없는 교차로에서나 우선진입 따져야죠..
과실도표에도 기본 8:2라고 되있습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답변다세요
더군다나 우회전차는 3차로로 진입해야됩니다.
우회전하면서 2차로로 바로 들어온고까지하면 9:1도가능해요.
이같은 경우 8:2 가 맞습니다. /상대가 안보이는경우에는 9:1 ...100% 이렇습니다.
교차로는 동시진입 5:5 기본인데요.
검토해 보세요.
근거 좀 가져오세요. 궁금하네요.
이게 맞나 모르겠다.. (링크에 대한 신뢰성 부족)
"신호에 따라 진행하는 다른 차마의 교통을 방해하지 아니하고"
제 근거는 http://www2.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index.asp 에서 229번 입니다.
신호등 있는 교차로에서는 신호받은 직진과 우회전 차량의 사례가 없어요. 교차로에서 직진과 우회전 사이의 사례는 229번밖에 없더군요. 여기서 5:5를 보고 있는게 제 근거에요.
교통정리 이루어지는 교차로 사례도 다 한번 살펴 보세요.
그 자료 제일 첫번째에 보면 "본 자료는 참고자료이므로 법적 효력은 갖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돼 있지요..
심지어 다른 상황을 가져와서 쎄워버리니..
구체적 타당성을 따져서 판사가 판결하는게 과실비율이죠. 도로교통법에 과실비율에 대한 구체적 수치는 없죠.
교차로 직진차량과 우회전차량이 동시에 한 차선으로 가려한다면, 직진차량은 오른쪽으로 우회전차량이 보일거고, 우회전차량도 왼쪽으로 직진차량이 보이겠죠. 서로 양보하면 될텐데... 한쪽의 잘못을 기본 8:2로 한다는건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5:5가 합당하냐 생각해보면 직진차량이 좀 더 억울할 거 같긴 하네요.
직진신호시.. 기본 8:2 라고 나오네요..
상대차량 대우회전 10%, 현저한 과실 10% 적용
블박님이 7:3 피해자 되겠네요.
그리고 대우회전으로 과실 10%로 뺐는데 현저한 과실 10%로는 왜 나오는건가요??
2,3초 현저한 선진입만 선진입이라고 한문철 몇대몇에서 방송했었구요.
대우회전시만 따져서 동시진입이고, 현저한 과실 10% 적용한건 대우회전 10%만으로 끝내기엔 과실이 더 커보여서 주관적으로 판단한거에요.
우회전 들어오는차 빤히 보이는데 오히려 밟으시네요
60km 제한 지키신거 맞죠??
내 차로니깐!
내 신호니깐!
내가 우선이니깐!
너는 꼼짝말고 껴들지말고 니가 방어운전해라
방어운전에는 너와내가 없습니다
영상속은 물론 우회전차량이 조심해야하는것이 맞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작성자분도 좀 공격적으로 운전하시는 스타일갔네요
좀 방어적으로 아!저차가 우회전하면서 2차로로
들어올수도 있겠구나 생각을 바꿔보세요
운전이 훨씬 편해지고 안전해질수있습니다....
그게 법이고 융통성입니다, 반박은 쪽지주세요, 언제 볼지 모르는 댓글입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 도로사정이 그에 따라줍니까?
면허간소화로 지금 도로는 무법천지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법도 잘모르는데 융통성이란것을 알까요?
당연히 법은지키라고있는거에요
제말은 나만 법잘지키고 융통성있게 운전한다고 다가아니란거죠
저 영상속 솔직히 우회전하는거 뻔히 보이자나요
조금만 방어적으로 생각해서 브렉만살짝 밟아서 1초만 늦게진입했어도 저상황 연출안됐습니다
글에서도 감정이란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멀 알고얘기하라뇨? 님은 그만큼 많이 아십니까?
멀 얼마나 많이 아시길래?
그냥 댓글에 댓글로 서로 얘기하면되는것이지
무슨 쪽지까지 날리라고 합니까
엄연히 직진차량우선에 우회전차는 3차로로 진입해야되는데 2차로로 바로드러온건데 뭔 5:5니 어쩌니 하시는지...
다덮어놓고 3차로에서 2차로로 바로들어와서 사고나면 차로 변경 7:3시작인건 아시나요?
우회전 차량은 정지선이있는곳에서 정지후 직진차량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을때 우회전을 한다 모릅니까?
만약 블박차량이 3차로로 주행중에 우회전차랑 사고나도 8:2예요 이경우 2차로까지 들어온거 포함하면 9:1까지되구요.
기본과실이 그렇다는거고,
우회전 차량이 회전을 크게한 과실과, 차선침입한 과실이 있으니 조정해야 하는거죠.
교차로 케이스가 그렇구요. 기본 과실에서 어떤 잘못이 더 있는지 조정하는건데... 기본과실 얘기하는데 전체 과실인 듯 비난하면 어떻합니까?
일반도로에서 우회전 차량이 들어온 것은 242번 두번째 케이스 보세요. 8:2 니까요.
케이스가 다른걸 다르다고 하는데, 자꾸 다른 케이스를 같은 곳에 대입하면 어쩌나요?
3차선 도로 2차선으로 가는데 한번에 들어오길래 1차선까지 비키면서 경적을 울렸으나.. 추돌..
보험사에서도 처음 부른 과실이 8:2였습니다..
전 아프진 않아서 대인 안하고, 렌트도 안해서 100% 받았습니다만..
9:1 정도 떨어질 듯 합니다..
대회전인 경우 과실 더물리면.. 85:15 나오겠네요..
228번 자체가 대회전 반영한 걸로 보이네요. 8:2네요.
덕분에 정확히 배워가네요. 고맙습니다.
그래도 법규지키며 상식선에서 운전해도 사고 안날 수 있는 도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실제 양쪽 다 신호등 있어도, 우회전 차량에게는 신호 없는 것과 다름없다는 생각을 하고, 한쪽 신호등 있는 교차로 케이스를 안 찾아본게 제 잘못이네요.
많이 배웁니다. ^^
한꺼번에 2차로로 들어오네 참
이번에는 우회전차량이 바로 2차선으로 들어와서 9:1 된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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