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23만7천km 주행중이네유
발전기 전조증상은 따로 없어유
배터리 경고등 뜨믄 발전기 사망이에유
그냥 예방정비로 제작사 신품으로
바꿨어유 재생이나 신품이나
가격차이도 얼마 나지도 않고
발전기 바꾼 이유는 간단해유
평소랑 똑같이 에어컨 키고 운전한디
출력이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구용
에어컨 콤푸레샤가 돌아가믄
출력이 딸리는건 아는데 평소와 너무
다른 느낌이고 에어컨도 평소와
똑같이 작동 하는디 덜 시원하더라구용
점검 결과 콤푸 이상없고
배터리 공회전 전압
시동끄고 전압
아무 이상없더라구용
근데 느낌이 평소와는 다르고.
계속 신경쓰여서
요즘은 블박lcd에 전압이 나오니
그거 계속 확인 해보는데
충전중 전압13.5~14.4v
완충전압 12.4~12.8
둘중에 하나는 고정 되어야 한디
12.3 됫다가 13.1됫다가 14.2 14.4
전압이 계속 요동을 치더라구용
그래서 한번도 교체안한것 같고
전압도 왔다리 갔다리 하는게 신경 쓰이고
다음주에 장거리를 갔다와야 한디
괜히 차 퍼질까봐 그냥 바꿨어유
바꾸니깐 에어컨도 춥게 잘나오고
출력도 부족한 느낌이 사라졌네유
물론 제 돈도.. ㅜㅡㅜ
이전차는 24만때 고장나서 바꾸고
지금차는 24만 다되어 가니 예방정비 했어유
이제 신경 쓸일이 없어서 좋네유
벨트 옆에 황동 똥구리 있는거
발전기(알터네이터,제네레이터)
에유
알티네이트(제네레다) 밧데리서 시동건후
저것이 전기를 만들어 각부위에 나누어주는 역활 전기가 과잉생산하면 밧데리로
들어가 12v가 넘으면 과방전을 시키죠
차란게 시동만 잘걸리고 잘가면 된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세심한 물건이더군요.
다음주에 고속도로에서 차퍼질까봐
겁먹어서 갈았어유ㅎㅎ
제네레이터는 진짜 복불복이라..
딱 정하기 애매하네유
10만도 못타서 베터리 경고등 뜬분
봤공
30만타도 멀쩡한분 있고
저는 쫄보라 20만km가 적당한것 같아유
어찌보믄 지금껏 운이좋았나봐유
통행료 유류비로
10%가 후딱 초과되부네유..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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