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에 이렇게 글을 써볼꺼란 생각은 못해봤는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일단 글이 좀 길수도 있습니다.
올해 1월쯤 인터넷,티비 이전설치 신청을 했습니다. sk텔레콤이구요 신청후 설치가 불가하다는 답이왔습니다. 이유는 단자가 어찌저찌 저희집으로 못들어온다고 대충 이런 내용이였습니다. 그럼 선을 외부로 빼서 해도 상관없으니 해달라고 했더니 건물주가 동의를 해야되는데 동의를 안해줘서 못한다고 하더군요..이건 거짓말 입니다. 장담할수 있습니다. 일반 빌라구요. 저희회사에서 1층에 주차장 컨테이너 3개 원룸 투룸 쓰리룸 4개가구 쓰면서 8년째 건물관리도 같이하고 있습니다. 건물주랑 어떻게 연락했냐니까 말 바꿉니다. 머그냥 안된답니다. 그래서 케이티에 알아보니 설치가능하다고해서 에스케이에 인터넷,티비,이동전화 전부 바꾼다고 일단 인터넷,티비만 해지해달라고 했습니다. 위약금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걸 내가 왜내냐 내가 안쓴다는게 아니라 그쪽에서 설치를 못해주니까 이렇게 된거 아니냐. 이런식이였는데 말이 안통합니다. 무조건 내라고하길래 셋톱박스,리모컨등 다 부셔버릴테니까 그것도 같이 청구하라고 했습니다. 해지하고 위약금도 지불했습니다. 그러고나서 3~4일 자낫을까..sk에서 전화가왓습니다.인터넷설치 하시라고 주소말해주니 가능하다고 나온답니다ㅋㅋㅋ열받아도 좋게 얘기하고 끊었습니다. 그동안 그냥 인터넷없이 지내고 핸드폰도 그냥 사용했습니다. 다른곳에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도 모르고 귀찮기도해서 sk텔레콤에 전화해서 전번주 금요일에 인터넷,티비 신규개통으로 설치했습니다. 기사님이 오셔서 그때일을 이야기했더니 맞은편에 고물상이 크게 들어와서 거기 인터넷설치를 그기사님이 해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도 설치가 되는거일수도 있다고했고, 설치불가지역은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물어보니 위약금 안내도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14에 전화했는데 상담원이 너무 성의 없이 전화받길래 상급자와 이야기 하고싶다고하니 고객보호원 팀장님이라는 분께 전화가 왓고 이야기했더니 위약금 50프로 환불 해준대서 됐다고 끊었습니다. 무슨 교동사고마냥 반은 저한테 과실이 있다는건지 50프로는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이번에 신규라 지원금 45만원 나오는데 그거로 위약금낸거랑 퉁치라는듯 말하더군요. 전화끊고 고객센터에 또 글 올렸습니다
글 올리고 티월드 들어가서 위약금 낸 달이랑 금액좀 보려고했더니 합계금액만있고 상세내역이 없더라구요. 실시간 이용요금엔 인터넷,티비 연체가산금 8000원정도 있구요. 생각해보니까 해지한게 1월인데 위약금 이용요금 지불한지가 언젠데 연체가산금? 팀장이란 사람한테 전화와서 위약금 반주는건 이야기하지말고 지금까지 낸요금 상세내역 어떻게 보냐고 물어보니 메일로 보내준다길래 직접 보고싶다고 했습니다. 이동전화,인터넷,티비 연체가 있었는지 연체 가산금이 계속 나가고 있더라구요. 연체가 있었으면 그달에 가산금내고 요금 지불했는데 왜 아직도 연체가산금이 있냐고 따졋습니다. 따졋더니 전부 삭제 했더라구요 실시간 이용요금에 이미 지금까지 저도 모르게 내고있던돈을 실시간이용요금에도 연체가산금이 있었고 이제 실시간이용요금에 인터넷,티비요금은 삭제돼서 보이지도 않습니다ㅋㅋㅋ삭제하면 끝인가요? 저는 이미 돈을 냇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나요ㅜㅜ글같은걸 써본적이 없어서 두서도없고 죄송합니다ㅜㅜ
가끔 엔터한번만 쳐주십시요!
가끔 엔터한번만 쳐주십시요!
좋은 답변을 얻으시리라 생각 됩니다.
일단 설치기사 가 와서 설치 못한다고 말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되는거 맞습니다.
저도 SK 써봤는데 이사 가는 건물 내부에
인터넷선이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위약금 없이 해지 한적 몇번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