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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3 13:40 답글 신고
    플랫폼 규제 법안 시급히 마련되어야 합니다.
    <배달잔혹만화 1화 보기>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095454
    답글 0
  • 레벨 하사 3 범칙금냅시다 24.06.13 13:45 답글 신고
    배달느려 가게탓
    음식식어 가게탓
    가격비싸 가게탓
    사실은 전부 배민이중간에서
    업주한테배달비받아 조금이라도 덜줄라고
    시간끌고 , 수수료과하게뜯어
    가격올리는건데 ㅡㅡ
    답글 1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43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지금 자영업자 폐업율이 21%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고, 소상공인의 부채 비율이 점점 올라가는 가장 큰 원인이 배달앱들의 정률형 수수료 입니다. 정부와 기관이 나서고 있지만, 별다른 변화가 뒤따르지는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답글 1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3 13:40 답글 신고
    플랫폼 규제 법안 시급히 마련되어야 합니다.
    <배달잔혹만화 1화 보기>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095454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43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지금 자영업자 폐업율이 21%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고, 소상공인의 부채 비율이 점점 올라가는 가장 큰 원인이 배달앱들의 정률형 수수료 입니다. 정부와 기관이 나서고 있지만, 별다른 변화가 뒤따르지는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 레벨 병장 퍼플준 24.06.14 10:41 답글 신고
    폐업율이 꼭 배달플랫폼 때문이라고 들리네요... 음식가격이 플랫폼 때문에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나요?? 원자재 가격과 배달대행사 이용비용, 기본시급 인상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배달 플랫폼 이용은 업주의 선택이지 강제로 누가 시키지 않습니다. 현재도 배달플랫폼 등록 안하고 장사 잘하시는 분들도 다수 입니다.
  • 레벨 대령 3 김퍼피 24.06.13 13:43 답글 신고
    추천 드립니다.
    우리나라가 어찌 이렇게 되었나 싶네요..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4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너무 기만이 만연한 사회가 된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레벨 하사 3 범칙금냅시다 24.06.13 13:45 답글 신고
    배달느려 가게탓
    음식식어 가게탓
    가격비싸 가게탓
    사실은 전부 배민이중간에서
    업주한테배달비받아 조금이라도 덜줄라고
    시간끌고 , 수수료과하게뜯어
    가격올리는건데 ㅡㅡ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50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소비자 분들은 이런 사실을 모르시지만 배달지연과 이로인한 음식퀄리티 감소는 배달앱들이 원인인 경우가 상당합니다
  • 레벨 훈련병 몬스터얌 24.06.13 13:46 답글 신고
    배달앱들이 자영업자 가지고 노네요
    정말 심각합니다 ㅠㅠ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50 답글 신고
    현실판 노예제도나 다름없습니다ㅠㅠ
  • 레벨 대령 3 오호호2 24.06.13 13:47 답글 신고
    업무 외주화의 대표적 실패사례

    외주업체만 개꿀빠는중.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51 답글 신고
    네 판매용역 업체가 판매자보다 더 많은 수익을 벌어가며 판매자를 조종하는 단계까지 왔습니다
  • 레벨 일병 여름바다 24.06.13 13:50 답글 신고
    예전엔 상생 외치던 기업이 독일로 넘어 가더니
    고혈을 쥐어짜네요..기사보니 아주 심각한 상황인것 같더라구요..어찌 이지경까지 왔는지..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3:52 답글 신고
    오프라인상에서 벌어지면 처벌받는 수많은 악행들도 인터넷이라는 곳에서는 용인된다는걸 알게되면서 운영방식을 불공정 집합체 처럼 바꿔놨습니다ㅠ
  • 레벨 준장 카르세 24.06.13 14:15 답글 신고
    어플이 메뉴보기, 결제가 훨씬편함.
    하지만 초창기에 많은 사람들이 직접주문하면 수수료 빠지는만큼 할인이든 혜택이 있겠지하고 시켜봤지만 1도 없었음.

    요즘은 할인 조금 해주기는하는데
    수수료에 비하면 아직도 혜택이 적죠.
    그냥 어플로 시키는 이유임.
    3천원 할인.. 가게부담 배달비만해도 그정도인걸로 아는데

    요기요 35000원 만원할인할때만 시켜먹네요..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6:25 답글 신고
    네 그렇게 20000만원짜리 음식이 30000원이 되는겁니다.
    저희 모임은 그런 소비자 기만행위를 막기위해 활동하는것이구요.

    사장님들 입장도 다 다릅니다. 그냥 손해 안보고 음식가격 조금씩 야금야금 올려서 손해를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그래서 이중 메뉴판이 나오는 것이구요.

    그런데 이렇게 가격을 올리는 행위의 주체가 누구인지 소비자들도 알아야지요. 가격을 올린만큼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건 자영업자가 아닌 배달앱들입니다.

    자영업자는 기존의 수익을 가져갈 뿐이고, 배달앱들은 커진 가격만큼의 수수료비율로 더 벌어가지요.

    무료배달이라서 좋다구요?

    네 그럼 계속 무료배달 시키시면 됩니다.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6.13 14:50 답글 신고
    반대로 말입니다.

    배달앱과 같은 인프라가 조성되지 않았다면 말입니다.

    1. 하루에 배달 건수가 몇건이나 될거 같습니까? 행복회로 빼고 가게 얼마 안되는 반경이 끝인게 사실이죠.

    2. 좋습니다. 무리해서 광고를 합니다. 우리동네 뿐만 아니라 옆동네에서 주문이 들어오도록 대대적으로 합니다.

    과연 이 비용이 지금의 배달료 보다 쌀까요? 그리고 1회성으로 광고가 끝날까요?

    3. 배달기사 관리는 어떻게 하실겁니까?

    일많으면 월급 더주고 일 적으면 급여 덜주고 하고 싶은데...

    그런 조건으로 일할 사람이 있을까요? 그리고 한번 구하면 쭉 이어 가나요? 이직률이 상당히 높은직종인데?


    지금 만들어진 인프라라는것이 거저 만들어진거 같습니까?

    한번 만들어 놓고 돈만 쭉쭉 빨아당기는 대동강 물팔이 같습니까?

    이 인프라에 계속 고객들이 유치되기 위해서는! 그래서 해당되는 자영업들이 많은 고객들사이에서 선택되기 위해서는!

    투자라는게 필요한겁니다. 돈벌어야죠. 인프라 만들고 유지하는 사람들은 자선사업가입니까?

    솔직히 자영업이 망하는게 이들 때문입니까?

    이럼에도 장사 잘되서 돈버시는 사장님들은 뭡니까?

    그리고 공정과 불공정의 프레임은 맞지 않는거 같은데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더 들이는 사람이 더 많은 대우를 받는다는건 당연한건데...

    음식값이 오르는 이유를 전부 배달 인프라에 전가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사태를 한방에 정리하자면...

    "불합리하면 쓰지 마세요. 안쓰면 되는거 아닙니까?" 라고 정리하고 싶네요.

    솔직히 아이러니하지 않습니까? 전 이 대목에서 참 코미디라고 생각이 들던데요...

    모 지방자치단체에서 배달앱 추진하던게 왜 망했는지 생각해보면 이미 답은 나와 있는겁니다.

    세상은 변해서 틀이 바뀌는데, 거기에 맞춰서 변할 생각없이 자신들에게 맞춰달라고 항의하는게

    가능한 시점이 얼마나 남았다고 보십니까?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6:12 답글 신고
    말씀하신 배달앱과 무관하게 돈을 잘버는 가게에 해당되서 다행이네요. 돈을 못벌면 부당한것도 말할 수 없는 입장이 되버리는건 참 누가만든 기준인지 우습구요

    네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인프라를 만들어 준것과는
    별개로 코로나라는 천재지변이 많은 소비자들을 배달앱에 모이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 과점형태로 배달앱들이 전체외식시장의 파이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배달음식 가격의 상승의 원인이 배달앱이 아니라구요? 식재료비가 10%오르게되면 수많은 재료중의 하나가 오르는것이라 음식값의 변동은 없습니다. 원가율이 1%정도 오를까말까한 변화니까요. 하지만 받지 않았던 매출의 10%가 수수료로 나간다? 이건 음식가격을 12%올려야 마진율이 같아집니다.

    단순한 기업의 영업활동으로 보기에, 수많은 지표와 수치가 배달앱들의 무분별한 수익창출을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합니다. 자영업자만의 주장이 아니라, 경제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세상은 변해서 틀이 바뀌는데, 왜 배달앱들은 그들의 이익만 증대시키기위해 시장을 망가트릴까요?

    자영업자의 70%가 40대 이상의 중위 연령대입니다. 50~60대 자영업자들의 비율이 아주 높습니다.

    이분들이 이러한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이 플랫폼들들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이런것들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기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되었을까요? 제 서명을 위조하고 본적도 없는 계약서에 사인을 만들어 넣으며 강제로 가입을 시키더군요.
    이게 공정한 기업의 형태인지 제가 다시 묻겠습니다

    참고로 위와같은 방식은 제가 문제를 제기하기 전 3개월 제기하고 공식사과문을 발표한 뒤 2개월간 동일 피해가 확인된 사항이며, 배달의민족의 영업의 일종의 관행이라더군요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6.13 16:58 신고
    @Dudaud23

    전제부터가 틀리셨습니다.

    기업은 공정하지 않습니다. 돈을 주는 손님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게 정상인겁니다.

    500원 내는 손님과 1000원 내는 손님을 동일하게 대접할수는 없는거지요...

    그리고 일일이 맞출수가 없는겁니다.

    인프라 운영 비용을 최소화 하고 시스템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일정 기준을 정해놓고 그 기준 이하는

    포기하고 서비스에서 제외하는게 맞습니다.

    틀린곳에다 집중하시니 정작 찍어내야할 불법적인 행태들은 그냥 들러리가 되버리는겁니다.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말씀하시는거 신경 안씁니다.

    설사 안다해도 내가 편하면 그냥 씁니다.

    사용자들에게 호소할게 아니라 기업하고 법적으로 해결하셔야지요.

    사용자들은 이미 이 인프라의 편리함을 선택했습니다.

    이래서 저래서 난 배달어플 안쓴다? 그래봤자 진짜 소수 입니다.

    촌동네 할배도 배달어플로 좀 시키봐라 소리하는 시대입니다.

    이래저래 말해봤자 입만 아픈거구요..

    결론은 소비자들은 이미 선택했다는 겁니다.

    같이 동조하시는 분들요? 같은 업계에 엮여있거나 지인분들이 대부분이겠죠...

    계속 이렇게 진행해봤자 소비자들에게는 오히려 피로감만 더 쌓여서 거리감두게되고 반발하게 될뿐입니다.

    솔직히 뭘 더 원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불합리하니까 소비자들도 같이 동조해서 배달앱 망하게 하자?

    일개 기업들에게 정부 공공기관처럼 공공 서비스의 수준으로 장사해라?

    제가 봤을때는 수수료를 협의해서 낮춘다 한들 만족 못하실거 같은데...제 생각이 틀린걸까요?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6.13 17:14 신고
    @Dudaud23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법으로 규제가 되든...

    기업에서 한발 양보해서 수익률을 조절해주든간에...

    지금의 문제는 항상 존재할거고 똑같이 인프라기업을 욕하고 있을거란겁니다.

    결론은 수수료 낮춰 준다고 망해가는 자영업이 안망하는건 아니라는게 펙트라는겁니다.

    소비자이자 자영업 경험자 그리고 인프라쪽 동종업계 종사자로써 바라보는 시선에 보이는건...

    자영업 폐업률 아시죠? 특히 요식업들?

    배달앱 인프라가 없으면 이미 망해서 사라졌을 자영업들이 배달앱때문에 링거 꽂고 연명하고 있는데...

    더이상 버티기 힘드니 자기들 기준에 맞춰줘서 살려내라고 아우성 치는것 같이 보입니다. 제 눈에는...

    기업은 국가도 아니고 자선단체도 아닌데 말입니다....
  • 레벨 훈련병 상담직원5726 24.06.13 18:25 답글 신고
    오지게 아는 척 하는데
    일일이 지적하기 귀찮을만큼 수준이 낮네요.. 반박하기도 귀찮네요 그냥 그렇게 사세요 ㅋ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6.14 09:57 신고
    @상담직원5726

    귀찮으면 관짝에 들어가는거죠 뭐...ㅎ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8:48 답글 신고
    뭉뚱그려서 위법한 부분까지 기업이니까 헌법을 위반하는 행위도 용인될 수 있지는 않습니다. 법적으로 1차 처벌이 내려지고, 사회적으로 2차 처벌이 내려집니다. 때문에 기업운영에 있어서 기업윤리는 그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만큼 중요하게 여겨야할 가치중에 하나입니다. 배민같은 소비제기업이라면 더욱 중요하죠.
    배민 이국환 대표가 esg경영을 주문하는 이유도 이때문이죠.
    물론 말로만 떠들도 실상은 정반대라서 문제인거구요.
    기업은 국가도 아니기 때문에 세금처럼 징수되는 수수료가 부당하다는것에는 동의하시는것 같아 반갑네요.

    국가도 아닌 소비제 기업 따위가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의 기업의 영업이익보다도 높은 영업이익율을 가져가는게 지금 각 언론사 경제부 기자들이 배민을 주목하는 가장큰 이유입니다.
    자선단체라… 지금 이렇게 업주들을 옥죄고 라이더들의 비용을 감축하기 전의 영업이익이 6997억 이었는데 자선단체 라는 표현과는 한참 거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자세한 내용을 전혀 모르시고 이런 댓글을 다시는것 같아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죠. 더 궁금하시거나 주장하시고 싶은 시장 지배기업에 관한 사회적 측면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바빠서 빠르게 답변은 못해드려도, 추후에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24.06.13 19:24 답글 신고
    .....
  • 레벨 훈련병 패이커 24.06.13 20:51 답글 신고
    뭐 주저리주저리 기업은 돈만 쫓는게 당연하다는 듯이 쓰셨는데요. 기업은 불공정하게 돈벌어도 되고 자영업자는 손해보면서 영업하는게 당연한건 아니잖아요?
    자본주의의 대부라 할 수 있는 미국도 독점기업은 갈갈이 찢어놓습니다. 과거 록펠러가 아주 공중분해되었고, 지금 애플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도 플랫폼에 큰 수수료, 광고료 지불하는데 왜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까? 지금 저 배민, 쿠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대로 모르고 하시는 말씀이죠?
    우리 자영업자들도 플랫폼을 중개업자로 이용하는 소비자입니다. 독점을 기반으로 안하무인식 하청업체인양 폭리, 갑질을 하는게 도를 넘어서서 그런겁니다. 이러한 폭리는 자영업자의 소득을 감소시키고, 자영업자는 이걸 메우기위해 음식가격을 올립니다. 소비자들은 10000원짜리 음식을 12000~13000원에 먹어야하는 겁니다. 자영업자는 더 이득이 되지도 않고, 오로지 플랫폼만 더 버는 형태입니다.
    저 거대 플랫폼들을 쓰지말라는게 아닙니다. 다죽게 생겼으니 적당히 하라는거에요. 이번에 쿠팡이 과징금 1400억을 뚜까 맞았는데,, 배민, 쿠팡이츠가 직접적으로 음식을 판매하진 않지만, 본인들이 더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고객들에게 우선노출합니다. 쿠팡이 과징금먹은 내용과 비슷합니다. 기업의 이윤추구가 다 정당한게 아닙니다.기업이 불공정한게 당연하게 생각하시는데, 공정위도 없어져야하겠네요.
    대한민국에서 배달자체가 죽을리는 없고, 이러한 플랫폼의 폭리는 대한민국 외식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며 외국에 돈만 갖다 바치게 됩니다.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6.14 10:20 신고
    @패이커

    자영업자가 손해보는거라는 관점 자체가 틀려먹은겁니다.

    왜 자꾸 피해자 코스프레로 해결하려고만 하는건지...

    왜 본인들은 정당한 소비자들에게 단가 후려치지 말로 정당한 소비를 하라고 종용하면서

    배달 인프라는 단가를 후려 쳐줘야 하는 건가요?

    불공정 프레임으로 몰고가면 일반 소비자들이 자영업자들에게 더 성토할 내용이 많아 보입니다만?

    이럴때는 자유경제에서 어쩌고저쩌고... 당신 말고도 팔아줄 사람 많다 부터 해서..참...

    내로남불인거죠...

    그리고 기업이 돈을 더 벌수있는 구조를 선택하지 자선사업 수준의 정책을 선택하겠어요? 망하게?

    그리고 폭리라는건 어떻게 해서 나오는 결과인가요?

    산술적인 근거 있나요? 그냥 힘들면 폭리인가요?

    그리고 플랫폼이 덩치를 키우는게 외식산업에 왜 악영향입니까?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음식가지고 장난치는 일이 많은 이 현실에

    오히려 이런 플랫폼들이 더 덩치가 커지고 서비스가 좋아지길 원할건데요?

    단순 밥값이 싸네 비싸네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의 선택을 못받는게 제일 큰 문제 아닌가요?

    답답해서 그럽니다.

    차라리 하다가 실패한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배달 인프라를 다시 재정비해서 만들어 달라고 청원을 하세요.

    그런데 그건 싫으시죠? 왜? 돈이 안벌리니까....

    이쯤에서 답 나온거 아닙니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6:13 답글 신고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24.06.13 19:25 답글 신고
    맞아요. 그걸 막기 위해서 정부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있는 거죠.

    그냥 두면 자기네 플랫폼 이익만 무조건 챙길테니까요.
  • 레벨 훈련병 꿈꾸는자2 24.06.13 15:44 답글 신고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하네요
    갑질 끝판 왕이네요ㅜㅜ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6:27 답글 신고
    네 소비제 기업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의 영업이익율만 보셔도 얼마나 지독하게 뜯어가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 레벨 상병 과묵삼 24.06.13 16:55 답글 신고
    하.. 진짜 요즘 이놈들 하는 짓 보면..
    진짜 필요악 그 자체입니다.. ㅠㅠ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3 17:39 답글 신고
    기업의 이윤추구야 어쩔 수 없지만, 정도를 너무 넘어선 거 같아요. 기업과 점주가 상생할 수 있도록 플랫폼 법안이 조속히 마련되어야합니다.
  • 레벨 일병 여름바다 24.06.13 17:51 신고
    @warubasii 맞습니다 이윤추구하는건 딩연합니다 뭐든 선을 넘지말아야 하죠..말씀대로 상생할 수 있도록 플랫폼 법인이 마련되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간호사 클랜즈 24.06.13 18:12 답글 신고
    기업의 이윤추구가 당연한거라지만 도가 지나쳤고 가게 사장들도 소비자도 피해를 보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정부가나서서 규제가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입점되어 있는 가게들 다 망해서 넘어지면 그땐 아무리 잘난 기업들 다 소용없습니다.
  • 레벨 간호사 뿌셔뿌셔1 24.06.13 18:20 답글 신고
    잘몰랐던 부분이었네요.
    배민 상생하면서 좋은 기업되길바래요
  • 레벨 훈련병 상담직원5726 24.06.13 18:24 답글 신고
    국민 밥상에 빨대 오지게 꽂고 빨아 먹네 정부가 나서야할듯..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9:12 답글 신고
    아애 자영업자들 조롱하려고 종이빨대 기부한다고 뉴스 뿌린건 안비밀입니다.
  • 레벨 일병 도로시토실이 24.06.13 18:39 답글 신고
    배달의 민족 >가게배달
    이용해 주세요.
    그게 앞으로의 음식값 상승을 막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3 18:48 답글 신고
    뭐든 차면 넘치는 거 같아요
    배달의민족이 자영업자와 함께 컸는데 독일 자본에 넘어 갈 줄 알았을까요 어찌되었건 지금 현실은 독일자본과 미국 일본 자본만 배불려 주는 상황이네요
    그 돈은 물론 소비자의 주머니에서 나오고 가게 점주들의 수익을 가로 치는 방식으로요
  • 레벨 중사 1 Dudaud23 24.06.13 19:16 답글 신고
    뭔가 착각하고 계신것 같네요.
    살려달라고가 아니라 살려주겠다 입니다.
    자영업자는 손해를 계속 감소하지 않습니다. 저희 모임이 모든 자영업자분들을 컨트롤 할 수도 없구요.
    만원짜리 음식을 만이천원에 팔지 않도록, 이중가격제를 실시하며 배달앱 돈벌어주며 소비자에게 비싼값에 음식을 안팔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는 이야기 입니다
  • 레벨 훈련병 쭈여니 24.06.13 20:26 답글 신고
    그런거 한두번 당했다고 전국의 대한민국 국민이 외국기업에 인생을 말아먹히는게 당연한건가요? 그래요? 왜 내가 화가나지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6.13 20:34 답글 신고
    솔직히 코로나 이후로, 배달앱이 시내버스처럼 사기업이 운영하되 전국민의 반이 이용하는 '공공재'성격이 강하다고 보는데.
    심각하긴 하네요. 저희 주변 가게들만 봐도, 전부 폐업 생각하고 있드라구요.
    중간에서 가스리를 너무 치네요.
    결국 소비자인 나도 비싼돈 내야되는 상황
    머지 않았네요.
    이러니 물가가 잡히나.이래 칼을 치는데.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4 21:42 답글 신고
    심각한 상황이죠 공정위만 모르는…
  • 레벨 이등병 엑슬로즈 24.06.13 20:41 답글 신고
    어려운 문제네요 원자재가격상승으로 음식값이 오른건지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음식값이 오른건지 소비자 입장에서도 너무오른 음식값에 엄두도 못내다가 그가격이 익숙해지면 속으로 욕을하면서 시켜 먹게 되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어려운게 포장을 하던 직접가게로 연락을 하던 여타 다른이유로 오른가격으로 사먹게 된다는거죠 직접 가서 포장해오는 가격이나 무늬만무료배달 이라고 시켜먹는 가격이나 같거든요 뭔가 잘못됐다는걸 느끼면서도 위에 다른분들 의견들을 보니 쉬운문제가 아니네요
  • 레벨 훈련병 패이커 24.06.13 21:51 답글 신고
    분명히 원자재가격 상승도 요인이 됩니다.. 지금 김가루가 몇달새 3~4배가 올랐거든요. 아직은 최근 이렇게 급격히 오른 원자재값을 반영한 매장은 많지 않을겁니다. 업주입장에서도 100원 올리기도 굉장히 부담스럽거든요. 헌데 저런 폭리를 취하는 수수료액은,, 바로 반영되죠.. 내려갈 희망이 없으니까요. 프렌차이즈매장은 마음대로 가격조정도 못하니 요새 대형프차도 폐업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매장으로 포장이나 직접전화주문 하지 않으시더라도, 배달의 민족에서 '가게배달'이 '배민배달'보다 수수료가 저렴하여 이 탭에서 주문주시면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이 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독점을 기반으로 폭리 및 갑질을 막자는 취지지만 엑슬로즈님처럼 뭔가 잘못됐다는걸 느끼는 것만으로도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1 gnosis 24.06.13 21:34 답글 신고
    직접 주문전화해서 가면 좀 싸게 해주던가 싸게 해주는데도 있고 아닌데도 있고 심지어 배민이나 쿠팡으로 시키라고함 ㅡㅡ
  • 레벨 훈련병 패이커 24.06.13 21:46 답글 신고
    그런 매장은 거르세요. 배민에도 '가게배달'과 '배민배달'이 있습니다. '가게배달'에 혜택을 더 주시는 매장들이 늘고 있으니 이 탭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쿠팡시키라는 분은 정말 일단 매출 발생하면 좋은건줄 아는 사장님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 레벨 훈련병 쭈여니 24.06.13 21:49 답글 신고
    그런데들은 매출 높고 홀도있고 전화주문받기 버거운데들 소수일껄요. 그외에 매장들은 간신히 버티면서 생활비도 못벌게 만드니 문제인거죠.내가 당한것만 보지마시고 왜 이런이야기가 나오는지를 봐주세요.
  • 레벨 소장 애로튀김백화점 24.06.14 06:11 답글 신고
    머리 나쁜 넘 장사도 못하네
    뭐가 저리 떼가는 게 많아

    츄촌
  • 레벨 훈련병 warubasii 24.06.14 21:43 답글 신고
    그러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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