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3년 7월경 본인은 애플신사동가로수길 매장에서 iPhone SE를 구매했었습니다.
2024년 7월19일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iPhone SE 핸드폰으로 유투브를 구독 중
구매의사없이 유투브프리미엄이 구독이되어, 즉시 핸드폰에서 [설정->Apple ID.....구입항목 -> 구독 ->구독취소]를
눌렀습니다. (첨부3)
하지만 전과 다르게 구독취소 버튼을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화면 변동없이 같은 화면만 반복되어
애플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였습니다. 상담원과 채팅으로 연락이 되었고 알려주는 url로 직접 접속하여 환불처리를 접수하였습니다.
2.
2024년 7월23일 오후 2:40경 메일로 '환불요청 결과' 내용을 확인하게되었고, 불안한 마음에 메일내용에 있는 문제신고내용을 클릭하여 https://reportaproblem.apple.
환불결과 및 그동안 구매 내역들을 시간대/금액대별 모든 영수증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하지만,
그 안에 있는 영수증 내용에는 이미 '구독취소'를 했던 건들이 매달 청구가 되어 돈이 빠져 나갔었습니다.
핸드폰상에는 구독리스트에서 확인되어 있지도 않은 건들도 있었습니다.
핸드폰으로 구독 취소를 누르고
화면 내에서 '구독취소' '구독이 곧 만료됩니다' 라고 했던 취소확인 문구들과 구독 중일 항목 과 비활성 부분을 매번 '구독' 이란 창에서 다 확인했던 터라
구독이 다 정상적으로 취소되어 돈이 인출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1) 핸드폰에는 '구독취소'라고 표기 되었었는데 https://reportaproblem.apple.
청구가 되어 돈이 빠져 나갔었습니다.
2) 그 기간에 해외에 있었는데, 해외에서는 ip가 차단되어 유트브 영화도 볼수없는데 무슨내용으로 유투브 Movies & Shows 명목으로 돈이 인출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3) 더군다나 직접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핸드폰 화면에는 구독 내용에 ' 유투브 Movies & Shows' '유투브 뮤직'은 있지도 않습니다.
4.)
비슷한 기간에 유투브프리미엄(20일결제)과 유투브 뮤직(17일결제)이 같은 계정 같은환경 등 모든게 같은조건으로 결제가 이뤄 졌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핸드폰 구독화면에서 확인할수 있는 내용은 유투브 프리미엄밖에 없었습니다.
핸드폰 화면엔 유투브 뮤직 내용은 구독 내용에 없었습니다. https://reportaproblem.apple.
4.
바로 오후 2:49경 애플 고객센터 080-330-8877(applecare) 로 전화를 걸어 여자상담원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말귀를 못알아 들어 남자선임상담원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원격화면을 연결하여 저의 휴대폰 화면의 내용과 https://reportaproblem.apple.
취소가 가능한 건들도 있다고 했고, 원격으로 직접 핸드폰 구독 내용들을 보고 오류가 난부분에 대해 모르겠다라고 하고 환불을 못해준다고 하며
상담원은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버렸습니다.
오후 3:53 애플 고객센터 080-330-8877(applecare)로 전화를 하였고 여자 상담원이 받았습니다.
녹취를 하고 있다라고 법적 문제없게 하기위해 고지를 하니 "녹취를 하고 있으면 상담을 할수 없다"라고 하며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고객이 녹취를 하면 상담을 할수 없다는 규정이 어디있냐고 알려달라"고 해도 알려주기는 커녕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었습니다.
4:08 애플 고객센터 080-330-8877(applecare)로 3번째 전화를 4번째 남자 상담원이 받았습니다. 그전 상담원과는 통화 불가하다하여 선임상담사 여자와 통화를 하였습니다.
원격으로 휴대폰 화면을 보면서 상담하였습니다.
1) 유투브프리미엄(20일결제)과 유투브 뮤직(17일결제) 같은 조건에 결제가 왜 핸드폰 화면에서는 유투브 뮤직(17일결제) 를 확인할수 없냐고 하니
계정에대한 설명을 해줬습니다. 하지만 같은 조건환경이라고 하니 오히려 제가 그랬는지 안그랬는지 알수가 없다라고 몰아붙입니다.
또한
2월부터 결재된 내용들이 자기가 보는 화면에서는 정상결제되고 취소요청이 된게 없었다,라고 하길래
"그래서 그렇기 때문에 연락한거다. 핸드폰 화면엔 당신이 지금 보는것처럼 '구독과 비활성이' 분리가 되어있고 구독취소라고 했는데 핸드폰화면에 없는 내용들 그리고 구독취소된글짜가 명백히
써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청구가 됐냐?왜 본사에는 전달이 안됐냐. 애플 기기가 문제냐? "라고 납득이되는 설명을 해달라고하니
그 오류에 대해 모른다고 합니다. 환불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5.
생활의 100% 그이상 휴대폰 사용 그리고 결재 부분들이 많습니다.
취소를 했음에도 저 처럼 취소가 핸드폰은 됐다고 결과가 나오고, 본사는 돈을 다 빼가고
갱신취소안하면 나도모르게
또한 매달 빠져 나가는 작지만 작지 않은 큰 돈들이 있습니다.
이 또한 기업들이 알면서 하는 상술입니다.
그리고 눈먼돈이고 그돈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