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나타하이브리드와 i40둘중 하나선택에서 3일동안 무료로 렌트해준다고해서 냉큼 신청했는데 바로 연락이 왔더라구요. 참고로 전 소나타 오너이기때문에 당연 i40을 선택했습니다. 풀옵션이길 바라면서 영업소로 찾아갔지요.와이드파노라마썬루프를 기대했는데 그거랑 네비없는 풀옵션이였습니다. 주절주절할필요없이 느낀 그대로 몆자적어보겠습니다.
디자인:전 참고로 검은색을 타게되었는데 사진으로 본거랑은 틀리게 제법 크더라구요. 얼뜻 제차랑 비슷한것 같구요. 앞은 정말 좀 별로더라구요. 하지만 뒷태는 빵빵하고 듀얼머플러라서 왠지 외국차같은 느낌..휠도 18인치라서 묵직하니 괜찮았던것 같아요.
실내:실내는 정말 맘에 딱들더라구요. 왠지모를 고급스러움이 느껴젔어요.하지만 계기판은 소나타가 더이쁜것 같다는.. 첨접해보는 자동파킹시스템...첨 써봤는데 적응이 잘안되더라구요. 많이 헤맸구요.ㅡ.ㅡ 그리고 전좌석 오토윈도우에 메모리시트.등 그리고 스포츠모드.드라이드모드 에코모드 세가지로 조작할수있는데요.. 솔직히 별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에코모드누르면 우리가 흔히 하는 그냥 에코모드.. 스포츠모드누르면 화면에 스포츠모드라고 나오는데 솔직히 완전 쭉쭉나가는거인줄알았는데 수동모드로 변환이 되어서 그냥 패들쉬프트로 작동 해야하구요.ㅡ.ㅡ 드라이브모드는 일반 D모드..굳이 나눌필요가없는것 같아요.괜히있어보일려는 현다이의 수작같다는..그리고 의외로 정말 불편했던점... 운전석에서 문잠그고 열때의 버튼이 대부분 윈도우스위치쪽에 있잖아요. 그래서 잠시정차할때 내려서 열린지 모르고 뒷문열려면 다시 운적석 열어서 버튼누르면 되는데 i40은 센터펜시아 비상등 쪽 바로 밑에 있엇 첨에는 버튼 찾느라고 애좀 먹었네요.ㅡ.ㅡ 그리고 의외로 뒷자석이 넓고 편했던것 같아요. 트렁크는 정말 대박이더라구요. 짐마니 넣을수있을것같은데.. 짐많이 싣을일이없어서 패스..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고 닫힌기능도 좋기는 한데 저한테는 그다지 큰 메리트는 없어보이더라구요.내려오는 속도가 넘 느려서..
성능: 제가 받을때 겨우96키로..전혀 길들여지지 않은 상태라해도 무방하지요. 하지만 전 바로 고속도로로 고고씽..그런데.
정말 안나가더라구요. 정확한 마력수는 모르겠는데.언덕에서 알피엠 3000넘게 올라가지만 속도는 60.. 아무리 길들여지지 않았다고해도 이정도일줄이야.. 차가 겉과다르게 탈때는 상당이 묵직합니다. 핸들도 묵직해서 좋았지만. 치고 나가는 맛은 전혀없다는.... 고속도로에서 100까지 한 12초정도 걸린것 같구요. 그후로 천천히 속도가 잘 올라갈줄 알았는데.,. 140까지.. 그이상은 좀 버겁더라구요. 유럽사람들은 차를 천천히 타나? 생각한것 보단 더럽게 안나갑니다. 차라리 내 소나타가 치고나가는 맛이 더 좋다는 ..반응도 빠르고. 암튼 패들이 있으니 스포츠모드로 하면 그나마 낳은것 같긴 하더라구요.
연비: 연비는 정말 잘나오더라구요. 제가 인도받은것이. 2.0 GDI 가솔린 모델이였습니다. 정확히 50리터 주유하구요. 여수에서 부산 왕복하구요. 부산시내좀 돌아다니고도 트립상 180키로 더 탈수있다고 나오네요. 트립상으로 평균연비 16.5 고속모드에서는 21까지 찍었습니다.시속100에 크르즈모드하면 연비는 정말 대단하더군요. 나중에 겪어보시길...하이브리드수준? 여튼 연비는 맘에 들더군요.
결론:디자인. 실내디자인.괜춘하기는 한데 3000만원 주고 사진않겠다...차라리 그렌져를 사겠다.정도.ㅋㅋ
모두들 응모해서 한번타보세요. 의외로 남들시선이 막느껴져서 그건 좋았어요.ㅋㅋ 허접한글 읽어줘서 고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