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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흡배기티코 11.09.29 15:26 답글 신고
    저도 묻어갑니다.ㅎㅎ
  • 레벨 상사 1 패르소나 11.09.29 15:30 답글 신고
    전 f1이글 ...그다지..안닳는건 맞는데 그립좋다는 말에는 동의 할수가 없네요
  • 레벨 상사 2 purple70 11.09.29 15:33 답글 신고
    제 느낌으로는 드라이 그립은 타 최상급 타이어들과 비슷한 수준이고 웻 그립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더군요...
  • 레벨 상사 1 패르소나 11.09.29 15:36 답글 신고
    제가 이글 쓰다가 지금 두짝만 아드로 바꿨는데...
    이글쪽 그립이 완전 무너집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1.09.29 15:44 답글 신고
    글쎄요..저도 어드반을 써봤습니다만...저랑은 느낌이 다르시네요...ㅎㅎ
  • 레벨 상사 1 패르소나 11.09.29 16:13 답글 신고
    어드가 아니라 아드입니다 아드레날린 re001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1.09.29 15:4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원사 3 질리는나의빚 11.09.29 15:44 답글 신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위에 것 모두 써봤습니다.

    하이그립 타이어중에서 사실 f1이 가장 실망이 컸었네요. 오래 가긴 합니다만 정말 이건 뭐 특성 자체가 없습니다. 소음도 그럭저럭 접지도 그럭저럭 횡그립이나 사이드강성도 그럭저럭... 솔직히 스포츠 타이어라고 하기 민망하지않나 싶을 정도로 좀 의아했던 타이어입니다.

    어드반스포츠나 s1에보보다는 모든 면에서 뒤지지 않슺니다. 윗급 타이어니까요. 하지만 스포츠컨택에 비해서는 소음 외에는 모든 스포츠성에서 떨어졌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1.09.29 15:45 답글 신고
    아..그렇게 느끼셨군요...저같은 경우에는 스포츠 컨택은 제가 정말 실망한 타이어였는데요...ㅎㅎ
  • 레벨 원사 3 질리는나의빚 11.09.29 15:50 답글 신고
    ps2는 직진성 좋은 네오바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써킷용이라도 해도 될만큼의 강한 사이드강성을 지녔지만 직전성에 간섭주지않을 만큼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네오바와의 차이입니다. 와인딩만을 놓고 본다면 아직도 네오바를 꼽습니다만 ps2가 그런 의미에서는 더 좋은 타이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밸런스에서는 피제로가 좀더 완벽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컴파운드 특성상 매우 부드럽지만 타이어 지지력은 강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굳이 f1성향으로 보시고자 한다면 개인적으로 re050정도 추천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질리는나의빚 11.09.29 15:53 답글 신고
    모든 스포츠성이라는 관점에서는 re050이 f1보다는 위라고 생각합니다. 후속인 s001은 좀 더 세련되어졌다고 할까요. 소음부분이나 승차감 부분에서 좀 차이가 있고 나머지 부분도 050과 큰 차이없지만 전반적으로 향상된 느낌입니다. 이건 단지 성향에 따른 분류일 뿐이고-막론하고 ps2가 스포츠성은 물론 가장 강합니다.
  • 레벨 소장 흡배기티코 11.09.29 16:07 답글 신고
    PS2 가 단종되고 후속으로 PSS가 나왔다던데 맞나요?
  • 레벨 원사 3 질리는나의빚 11.09.29 16:09 답글 신고
    네 후속으로 나왓다는데 솔직히 아직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단 희동님이 써보셨다는데 도리어 ps2보다 별로라네요.
    물론 개인차 혹은 성향에 다른 취향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1.09.29 16:07 답글 신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F-1 Eagle은 gs-d3가 아니고 asymmetric이에요. 구형은 당시에는 참 좋은 타이어였지만 타사들의 신형 타이어들에게 밀리는 감이 있었지요. 하지만 신형은 제 느낌도 그렇고 타이어랙의 평가도 RE050, PS2, SportsContact3보다 좋았네요...지금 찾아보니...^^..구형의 경우에는 독일산과 타국산과의 차이가 크다는 견해도 있네요..신형은 독일산밖에 본적이 없습니다만...어쨋든 고견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질리는나의빚 11.09.29 16:10 답글 신고
    네 엄연히 개인 취향차가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운하세요.

    참고로 Asymmetric은 비대칭타잎이란 소립니다. 같은 타이어가 맞습니다. 비슷한 예로 050타야도- 050이 있고 050a가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1.09.29 16:24 답글 신고
    ㅎㅎ 단어의 뜻은 그렇지요..하지만 구형 타이어의 공식 이름이 GS-D3이듯 신형 타이어의 공식 이름도 Asymmetric이지요...아 그리고 타이어랙에서 이 타이어와 비교한 RE050은 RE050A였습니다...RE050A는 저도 사용해 본 적이 있네요...^^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6:40 답글 신고
    제가 써본 맥스포펀스급 타이어입니다.. 컨니넨털SC2,3/ 미쉐린PS2/이글F1,F1A/브릿지스톤 RE050,050A,070RFT/ 던롭 스포츠맥스/ 피렐리 피제로,피제로 로소/ 네오바 07,08/ BF굿리치 쥐포스 ...^^;; 아마 전세계 대표적인 최상급 맥스 썸머 타이어는 전부 다 2본씩이상은 써봤을꺼에요..이중에서 특수타이어인 스포츠 컵이나 피제로 코르사는 제외하고 말씀드릴꼐요..저는 비오는날은 스포츠카는 평생 끌고 나가본적이 없는 관계로(비맞는거싫어해서용^^;;) 오로지 드라이노면만 솔직히 경험했어요..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6:45 답글 신고
    내구성을 제외하고 웻성능도 제외하고 소음도 제외한 드라이노면에서 과격한 슬라롬이나 서킷 그립, 횡그립 최대치 기준등으로 말씀드리면 PS2, AD08,RE011(길게는 못써봤지만 물건일듯)정도가 나와요.. 이중에서 AD08은 세미 레이스에 가깝다는 특성에 빠지고, RE011은 최근제품에 (브릿지스톤이 F1과 GP2에서의 노하우를 처음으로 공도용에 접목했다지만 아직 장기적인 검증은) 검증문제로 빼면 일단 PS2가..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6:48 답글 신고
    단순 횡그립과 직선 조정성 두루뭉실한 서킷 그립에 다가 내구성까지넣으년 피제로가 올라오고 PS2가 밑에 걸리는듯하고 F1이 뒷따르는 느낌이랄까요(개인적으로 050등 브릿지스톤제품은 안좋아해서 뺏습니다 ㅠ) 사실 PS2는 사이드패턴때문에 워낙 와인딩과 극한 서킷 코너링에서 그립이 유지되고 상대적인 내구성도 높게 평가가 되고있는것이고..따라서 극히 쫀득한 느낌에 항상 공인 비공인 1위를 유지해왔습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6:50 답글 신고
    이글F1은 유독 미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죠. 그리고 미디어테스트에서도 항상 PS2와 함꼐 1,2위를 다투어왔죠(주로 1위를 많이ㅎㅎ) 그런데 주로 사실 아쿠아플랜 때문에 즉 웻성능때문에 PS2를 주로 이긴게 사실이구요..일반 트랙주행에서는 가격조건이나 내구성을 고려해봤을때는 드라이노면은 주관적인 의견뿐만아니라 객관적으로도 PS2가 아직까진 최강이란 느낌이 강합니다..물론 절대적인 노면그립수치야 네오바AD08이나 RE011 같은 익스트립 카테고리 컴파운드 타이어가 우위지만 말씀드렸다시피 다 손해가 있기때문에 ^^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6:53 답글 신고
    어디까지나 결국 개인의 의견이고..개개인마다 느낌이 다르지만 회사마다 특성이 있기는합니다. 어떤 회사는 최고경주대회의 스폰서발과 OEM위주로 급히 커왔고, 어떤회사는 급진적인 타이어 컴파운드를 고집하고, 어떤회사는 꼰대같이 종합적인 드라이 웻 노면을 같이 가져가면서 이저도 안되고..개인마다 선호 브랜드가 있어서 어떤게 어디라고 밝혀 말씀드리지는 못하지만..^^;;기본적으로 맥스퍼포먼스 카테고리에서 인정받은 타이어는 절대적인 그립수치는 엄청난 차이는 안나기는 하죠^^ 개인의 선호 취향차이도 한몫하겠죠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9.29 17:05 답글 신고
    아참..F1이 안좋게 비쳐지게 말씀드린것같은데..F1좋습니다..드라이 웻 합친 성능에 내구성때문에 거의 왕자자리를 지키고있는 타이어긴한데..심각한 서킷드라이빙에서는 PS2보다 약간 덜어지는 피제로보다도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가격도 싼건 아니라서..쫀득하고 기분좋은 핸들링을 원하시면 PS2를 추천드려요^^
  • 레벨 상사 2 purple70 11.10.05 13:24 답글 신고
    댓글 다실 줄 알았습니다..Cayenne 님은 항상 보면 박학다식 하시더군요...^^...드라이 그립 면에서 F-1이 피제로보다 다소 못하다는 것은 저도 인정해요...그런데 그다지 큰 차이는 아닌 듯하고 말씀하신 Wet 그립에서는 F-1이 워낙 뛰어나지요...내구성도 그렇고...결국 드라이 그립에서는 F-1이 최고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면을 고려한 종합적인 면에서는 가장 좋은 타이어 중 하나인거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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