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미션은 클러치가 존재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기본 구조는 바이크미션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중에 라이더분들이 있으시다면 아시겠지만 자동차도 가능하긴 하지만 바이크의 경우 특히 레플리카오너들의 경우 상당수는 노클러치변속을 애용하십니다. 익숙해지면 변속도 빠르고 더 충격도 적고 왼손이 편하죠. ^^ 말이 세어버렸는데
F1의 경우 별도의 클러치 패들이 핸들에 있습니다. 경기에서 이 패들을 쓰는 경우는 딱 세번입니다. 스타트하기 전에 그리고 피트스톱중에 그리고 마지막 피트인할때가 되겠군요. 아~~ 2010년도?9년도였나요? 멩나넨에서 별도의 패들을 하나 더두어서 tc와 유사하게 클러치미트를 컨트롤해서 저속헤어핀 탈출때 이득을 봤다고 말들이 많기도 했었습니다. 또 말이 세어버렸네요. 아무튼 F1미션도 바이크와 동일해서 레이스중엔 클러치가 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변속을 하냐? 순간적인 플러그점화를 차단해서 미션 도그사이의 힘을 퍼셜로 만들어버리면서 어이스트모터가 기어를 쉬프팅해줍니다. 그렇기때문에 그야말로 경이로운속도로 변속이 가능합니다.
잘 봣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