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쏘울ev차량입니다.
차량으로 먹고사느나 주행거리가 420000km주행했네요
몇달전 obd인가 뭔가 충전이 안되어서 오토큐에서 교환했습니다
250만원정도
그리고 한달이 안되서 다시 충전안되어서
그 오토큐갔더니 충전시설문제라
충전업체에게 청구하랍니다
충전업체에서는 충전기가 문제가 있다는걸 소비자가
찾아와주면 보상해준답니다
무튼
오토큐에서 무상으로 재수리해주면서
다음에 같은문제로 와도 안해준다더군요
그래서 기아서비스에 미리예약 걸어두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한달이 안되어 또 충전이 안되더군요
예약일자까지 차세워두었다가
일정에 맞추어 입고했는데
기아에서 무상으로 교체는해주었지만
특정 충전업체 이용 자제하라더군요
그업체가 가장 많은데 ㅜㅜ
그래도 그후 별문제는 없이 타고 다녔으나
어느순간부터 충전량이 완충기준 380km언저리에서
230km언저리까지 떨어지고 더 충전이 안되더군요
서비스예약을하고 일을했지요
서비스입고하니 셀불량이랍니다
한개의셀이 4.06v 기준 3.54v가 떠서
한셀 불량 때문이라 배터리 전체 교환해야한다더군요
비용은 약2천만원
차값에 육박하는 금액입니다
그런데 서비스입고이후 차가 더 이상해집니다
완충123km까지 가던게
충전할때 마다 100km 73km 61km까지 더이상 안되기시작합니다
이러다 차가 서버리면 어떡하죠?
제밥줄인데 이차 버려야하나요?
전기차 5년뿐 안되었는데 고철되게생겼네요
여러분 모두 그렇지는 않겠지만
저같은경우 안생기라는법없습니다
과연 전기차 지금 괜찮을까요?
추가
저의 기준이 그런것이고 저는 50만정도 타고
마실용으로 계획했던터라
일반적으로 40만 이상 타시지는않지요
제게는 내연차도 전기차도 주행이 많은것이 일반적이라
쏘울 내연기관차가 당시 2500만원정도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닉쿡인가 하는분이 알지도 못하고 1500만이면 샀을거라고 어그로 끄시던데
5000에 3500주고샀습니다
모르믄 그냥 계셔주시구요
일반적인 주행거리와는 제가 감이 멀어서요
무지해서인지 무료충전은 세번정도 해본거 같구
구매 1년이 안지나서 점덤 전기세가 올랐구
연비운전을하는변이 아니라
경유연비좋은차나 가스차와 크게 차이는 못느컸습니다
개개인의 의견이고 이글이 홍보글이될지 까는글이 될지는모르겠습니다만
제생각 쓴것이니 과한댓글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충고는 달 새겨듣고있습니다
추가
너무 주행거리에만 치중되신듯합니다
혹시나 다른관점으로
10년넘었는데 4만 탓는데 배터리 맛이가서 차를 버린다면
수긍하실건지요?
펑복 예상하시는분들 조용히 접으시구요
250만원의 교체 비용이 드는 부품을 소비자의 과실이 짐작이 되는 상황에서 무상으로 교체를 해주지는 않죠.
엔진/변속기: 대부분 5년 10만 km
전기자동차 배터리: 대부분 10년 20만km
차령이나 주행거리가 먼저 도달하게 되면 보증 끝납니다.
테슬라의 배터리는 주행거리 상관없이 8년이었고, 전기차의 실제 주행 데이터가 모여지면서 제조사들의 보증요건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전기자동차 보조금도 더 많이 받으셨고 무료 충전이나 저렴한 충전 비용, 그리고 세제 등의 혜택도 많이 받으셨죠.
♤ 국가 정책적으로 받은 혜택들:
1) 자동차세 1년에 13만원
2)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3) 공영주차장 최초 1~2시간 무료, 이후 50% 할인
♤ 유지관리 상 절약한 부분
1) 엔진오일 미션오일 등 각종 케미컬류와 에어클리너 필터 교환 비용
2) 40만 km 이상 주행할 경우 내연기관 자동차였으면 엔진이나 미션을 최소 1회 이상 대대적으로 수리했어야 할 확률이 큰데 그 비용 + 소소한 수리비용(연료필터, 각종 벨트류, 오일팬, 구동계 부품들)
3) 초창기 충전 비용이 무료거나 저렴했으며 현재도 내연기관 대비 분명히 저렴함
42만 km를 주행하셨으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도 이상할 게 없어 보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과 전기자동차의 모터를 동일한 기관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건 자동차를 단순히 기계공학적으로 본 겁니다. 중요성이나 자동차의 가격에서 구성하는 비율, 그리고 차량의 수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무엇인가 따지자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엔진과 변속기, 전기자동차에서는 배터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하우징이 손상되어서 배터리 교체 비용 견적만 2000만원인가 나왔다는 뉴스 보셨죠?
[[ 외국에서 테슬라 모델 S 170만 km 인가 주행하신 분도 모터 12개(2개 셋트로 6번), 배터리 3번 교환했고 '완속충전기' 위주로 충전했다고 합니다.
50만 km까지 업무용으로 타려고 하셨다는데 그 50만 km의 근거는 본인이 마음먹으면 되는 건가요? 대부분 급속 충전하시고 제조사에서 권장하지 않는 충전기를 계속 사용하셨다면서요? 제조사의 보증범위를 넘어서 차량을 운행하려면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업용이라 하셨으니
영업택시 기준 5천키로마다 엔진오일 5만원 주고 가신다고 했을때 5만원×80 400만원은 더 아끼신거에요.
요즘나오는 아이폰16, 갤럭시24도 충전기 물려놓고 계속쓰면 6개월이면 베터리 맛가요.
더 오래타고 싶으셨으면 애초에 차량 출고하셨을때부터 급속충전 자제하시고, 기아에서 자제하라는 충전업체들 알아보고, 거기에맞게 사용하셨어야 맞는거 아닐까요?
소울ev 후기형이면 3천만원 주고 사셨을텐데, 3천만원 주고 40만동안 문제없이 달렸다면 뽕은 뽕대로 다 채우신거 같은데요.
일반 내연차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차값 나올듯
본전 뽑고도 남은듯...
킹왕짱이네ㅋㅋ
당연한결과 이지
새로 사야디
그래서 주변에 홍보도 많이하고
한두달새 견적이 2400이나오니 머 방법이 없네요
반바퀴 빼주세요 ㅋㅋㅋ
어디가 독단이고
어디가 독선인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데 42만 끌면서 번 돈 저축 안하고 뭐했어요 ?
그냥한방에 터지니 감당이 안되는거 이해좀 해주세요 ㅜㅜ
댓글들 보면 이젠 인정 하셔야할듯 합니다.
택시도 50만이면 폐차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전기 충전하면서 유지비도 많이 아끼신거 같아요!!
댓글 보면서 이젠 받아 들이셔야 합니다.
고집이 아니라 아집으로 볼수도있어요!!
그동안 유지비 적게든다고 추천하고 다녔으니까요
전 그냥 이렇게 한방에 차가 주저앉을수도 있는건가 가 팩트인데
완충 500이 200정도까지 내려왔다하더라도
그냥 좋은차다 하고 타고 다녔을것십니다
하루아침에 스탑이라니 ㅜㅜ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162156
배터리가 그 정도 버텼으면 잘 버틴거 아닌가요? 보배 여론 조성해서 배터리 바꿔보려고 생각하셨던 모양인데 욕심도 적당히..
그동안 연료비 소모품비 다 따지면 전기차 한대 이상 가격 충분히 이득 보셨을텐데 폐차 보내세요.
아주 좋은 웃음거리 생겼나요?
차주분 제가 전기차는 잘 모릅니다만, 베터리 교환이나 좋은 중고 교체하셔서 즐거운 카 라이프 즐기세요!
5년전 모델인데 42만키로 대단히 좋은차네요
지금은 밧데리 성능이 더 좋아졌겠군요
되로욕만 더많이 드시네ㅜ
2층전기버스가격이 거의 8억입니다
현대더블텍커 24년1월1일부터 운행했는데 지금오늘날짜로 92450km운행했네요
하루에 급속충전두번식합니다 지금이야 여름이라서 230km 풀충전해도 이정도 입니다 겨울이면 히터틀면 ㅠㅠ 입니다
쏘울로 그만큼 타셨으면 본전이상 뽑은거죠
이참에 신차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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