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상기 글은 불가피한 경우까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공간이 있는데도 버팅기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들에게 적습니다.
정지선(횡단보도) 앞에 공간이 없는 경우, 편도 1~2차선에 직좌,직우 있는경우, 가로진행차에 방해가 되는 경우. 불가피하니 엄한 극단적인 예를 들면서 불필요한 언쟁 좀 하지마소...
[직우차로 맨앞에서 우회전 차량에 양보 의무 없다는 사람만 보세요]
거참나 길게써도 글 꼬투리 및 연결 고리 찾아 주장 할 것이고.. 간단하게 적습니다.
1차로 비켜라, 김여사 나오지마라, 노약자라도 무단횡단 하지마라...아무리 법이 그래도 이건 아니지나...
이런 소리 한번이라도 했다면 제발 거울 좀 보고 뒤차에 양보 하는 마인드 좀 가지시요..
- 직우차로 직진대기자 우회전 비켜줄 의무 없음....틀린말 아님..
직우차로 직진대기자 중 느긋한 사람은 무개념 초보 밖에 없고 대부분은 상위차로 차보다 빨리감 - 불법
직우차로 직진대기자 중 계속 최하위차로 운행하던 사람 거의 없음 , 대부분 안전거리와 차로변경 방법 위반 - 불법
직우차로 직진대기자 중 중간에 있다가 우회전차 때문에 막히면 대부분 비집고 나가려고 함 - 불법
경찰이 양보를 위한 정지선 앞으로 나간 차량 단속 안한다는 발표도 부정함 - 경찰 공권력 도전
신고한 넘 차에 찍힌 블박이 증거인데.. 신고당하면 뭐 입증하니 어쩌니 짜증난다고 함 -대부분 다른 사항.
불법이라고 적은 것을 하나라도 행하면서 직우차로에 들어 갔다면 결국 뒤차들이 님들의 불법을 양해 했다고 생각하삼.
요즘 도로상태는 갖은 위법들이 너무 많고 단속도 안하는 상태라...단속이나 해야 지켜려는 일부 이기주의가 되는것이지요.
안전거리미확보시 차로변경하면 뒤차가 차가 많아서 그러려니 뒤차가 양해 한 것이고
앞차와 안전거리 미확보로 앞차 꽁무니 물고 당겼어도 앞차가 위험하지만 차가 많아서 그러려니 한 것이고.
주행중 빠른 뒤차가 줄줄이 따라와 주는 것도 양보의무 안지키는 것을 차가 많아서 그러려니 하는 것이고.
사람 내려주려고 잠시 정차하면서 진로방해를 해도 주변차들이 차가 많으니 그러려니 하는 것이고
보통 뒤차에게 앞차가 양보를 강요하는 상태임을 좀 생각하세요..
뒤차가 빵~ 거리면 이유가 있는 것이고, 뭔가 메세지를 전한다고 생각 좀 하세요
크락션, 하이빔을 자기 표시, 위험예방으로 생각해야 하는데...도체 이기주의가 너무 많으니 시시비의 도구로 전락했네요
수시로 자기 백미러로 뒤도 보고, 자신의 인격 좀 보면서
모든 국민의 세금을 모아서 만든 공공시설, 공공도로에서 서로 배려하고 뒤차도 좀 생각하고 운전하라는 겁니다.
개나소나 위반하면서 단속 안한다고 해서 권리를 주장하는 것이 올바른 것이 아닌 의무가 동반되야 민주주의 입니다.
시시비 싫고 비켜주는것 싫으면 길게 줄서도 직우차로 안들어가면 될 것이고
사람마다 이유가 있으니 급하면 직우차로 들어가 사용하되. 뒤에 우회전 차가 많으면 좀 양보 하는 마인드 좀 가지삼.
우회전차 몇대 잡고 있다가 님이 직진하면 뒤에 얼마나 엉키고 위험해지는지 한번씩 좀 돌아보고, 유심히 보삼.
지금의 신호체계, 교차로 상태는 우회전차에게 불법 자율을 요구 하는 정도로 직진 우선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고
그나마 좌회전 신호시 좀 안전하고, 여유롭게 우회전 할 수 있는 것인데..그나마 직진대기가 잡으니 우회전은 눈치 싸움되고.
님들도 우회전 할때 급하다고 갑자기 튀어 나오는 아이들, 노약자들을 좀 더 살필 여유가 있습니까?
가로 직진차들 봐야지, 좌회전, 유턴차들 봐야지, 교차로마다 있는 불법 정차 차들 봐야지, 눈이 사팔이 되네.
대부분이 직진시 들어오는 옆 우회전차들 때문에 욕들 하면서 왜들 이렇게 사고예방보다 이기주의임..
자기들도 우회전 할때 땀 한번도 안 흘렸나...
자기들이 지금 것 해봤다고 해서, 단속을 안한다고 해서, 잘 알지도 못하는 법에 없다?라고 해서..
전체적인 흐름, 안전 보다 자기 권리만을 주장하니 지금 하루에도 수명~ 수십명씩 죽는 도로가 되는 겁니다.
세세한 한두가지만의 법법 따지는 분들......신고 는 어느법에 있슴?? 알고 있나요? 교통법에 있나?
법을 따지려면 한국법 전체를 보시고, 권리를 주장하려면 국민의 의무를 먼저 행하시고, 운전을 하려면 사고예방을 먼저하세요
이슈가 되는 건, 논쟁이 되는 것은 다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대부분 틀리게 했던, 대부분 바르게 했던 간에...꽤나 많은 분들이 서로 다르게 알고 했기에 이슈가 되는 것이고
그래서 요즘 사고가 넘어나고, 님과 님가족이 매일 위험속에 사는 것이고 누군가는 죽거나 가족을 잃고 망연자실 사는 겁니다.
사고예방, 안전운전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우리 모두 같이들 오래 삽시다..
우회전차량 양보시 단속 제외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0371307 (2004년보도)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1&c1=01&c2=01&c3=00&nkey=201405131157341(2014년보도자료)
단. 횡단보도 신호는 지켜야 하고 횡단보도 위 정차는 피해야 합니다...이건 주행의 기본임.
실수님 감사요 ^^
내가 카바이트 덩어리를 떡밥에 뿌리죠
카바이트 뿌리면 그근처는 영원히 물고기가 얼씬도 안함
신호 대기 몇분된다고 뒤에서 빵빵거리고 비키라는 인간들이 더 나쁜거 아닌가요?
우측깜빡이 키고 있음 맘좋은분들은 비켜줄것이고 불법저지를기 싫으신분들은
비켜주질 안을것이기에 님이 해라마라 할 자격은 없다고 보는데요.
직우는 정차되어있는 사람 맘입니다.
그리고 보통 횡단보도 앞이기에 보행자횡단 방해하지 않기위해
비켜주지 않는것이 맞다고 보는데요.
님이 올리신 좌표는 2004년도 뉴스이고 현재는 단속 합니다.
작년 저희직원이 단속에 걸렸네요.
보행자가 먼저지 차가 먼저가 아닌걸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면서 올리다 보니 2004년 자료를 올렸네요..2014년 자료도 올렸습니다.
단속 제외는 아직도 하며, 양보를 하면 훨신 덜 복잡해지고 사고가 크게 줍니다..
다니시면서 유심히 보세요.
비켜라 할 자격이 없는 것을 모두가 인정하면 빵~~ 거릴 일과 시시비가 없겠지요
누구는 이법을 생각하고 누구는 저법을 생각하니 항상 시시비가 생기는 것이겠죠..
빵하는 사람은 "너도 빨리가려고 내앞에 끼어들어 왜 내 우회전을 막냐..." 라는것도 있겟죠
보행자는 항상 우선입니다..양보한다고 해서 보행자 신호를 위반하면 안되고, 횡단보도위에 정차해도 안됩니다.
단속 걸렸다면 횡단보도 신호를 무시하고 전진 했거나, 횡단보고 위에 정차했거나, 다른차에 피해를 준 경우겠지요.
즉, 얌채, 새치기, 등으로 판단 되는 행위를 했을 것 으로 생각도 됩니다.
항상 배려의 마인드로 운전하면 모두가 안전해지고 님이 급할때도 보상을 받게 됩니다..
왜 사람들은 자기만 생각할까요? 그냥 법대로 살면 되요. 직우차선에서 직진 차든, 아니면 우회전 차든 간에 선행차가 우선이고 그렇게 원칙대로 이행하면 됩니다. 왜 이리도 논란을 만드세요?
위에 적은데로 공간과 여건이 되는데도 자기만 아는 사람에게 적은겁니다.
직우 양보를 떠나서 횡단보도는 기본으로 지켜야 하는 거란 말입니다.
혹 불미스런 사고가 날 것 생각하고, 여러 불안한 생각이면 그냥 직진차로 대기하세요.
법 대로 안하니 문제지요...교통법에 있는 것이 법의 전부인가요?
국민으로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법도 있습니다... 공동체의식도 있고
서로 배려해서 각종사고를 방지 하는 것은 도로뿐 아니라 실생활에도 적용되는 겁니다.
국민법, 생활의 기본으로 지켜야 할 것은 빼고 교통법 중에서 한두가지만 주장하니 논쟁이 안 끝나죠.
님도 우회전 하고, 해야 운전함이 맞으면 좀 깊게 생각하십다..
횡단보도와 교차로 사고가 높으니 줄이자는 겁니다.
상식을 이상하게 해석하시네요. 여보세요, 엄연히 직우차선이 표시되었는데, 그게 걸맞게 사용하는데 저는 댁이 더 이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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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님이 직우대기에서 직진하려는 이유가 뭔가요.
밀려있는 직진차로 나두고 직우차로로 가는 것을 직진차로의 다른이들이 뭐라고 생각할까요.
왜 그들은 직지차로에서 길게 대기하는 것일까요...혹 님에게 새치기, 얌채 라고 하지 않을까??
바쁘다고 직우차로로와서 직진 하면 상위차로 차량보다 뻘라 안갑니까? 추월위반 안합니까?
교차로 건너 엉켜았으면 안끼어듭니까? 마냥 기둘립니까? 그럼 꼬리물기되겠네요
가로차로 엉켜있던 가로우회전 차량이 직진하는 님 앞으로 끼어 들때 몇대나 순순히 양보하나요?
그사람들도 가로 직진대기에 엉켜있다가 님 직진때 끼어드는 것 아닌가요?
직진시 가로 우회전 끼어드는 것이 위반이라면... 그럼 직진대기에 막혀있던 우회전은 언제합니까..
직진대기하던 님에게 막혔다가 님 가고 우회전 하려면 횡단보도 신호 걸리고
보행자신호 풀리고 가려면 가로 직진차량에 걸리고.
좌회전시 하려면 또 직진대기에 막혀있고....이러니 우회전 한두대밖에 못가지..
님은 우회전 안해보심??? 아.위반하면서 요령껏 간다고요? 그러니 행인들이 위험해지지..
님이 직우차로 들어갈때 차로변경방법 확실히 지키고 들어가나요? 그런 상황이면 혼잡하지 않으니 적용 안되겠지요
차로변경방법에 미달되는 조건으로 들어가니 뒤차 입장에서는 끼어들어 직진대기한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빵빵 거리는 것 아닌가요??
모두 위반하면서.. 사고에방, 배려로 운전하자는데......이러는 님이 이기주의로 보이네요..
융통성에 관련된 문제는 이견이 생길수밖에없죠...
말 그대로 더 큰 위험요소를 먼저 생각하자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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