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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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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호봉 반딧불이3 24.10.15 23:56 답글 신고
    검수가 안된것 같다 죄송하다
    했는데 거기서 뭘더 바래?

    당신:검수안하냐?
    회사:검수 안했다 죄송

    검수 제대로 못해서 죄송하다는데 이걸 못알아듣고 진상짓이네
    환불을 안해주는것도 아니고
    답글 7
  • 레벨 병장 닝기리리 24.10.15 23:37 답글 신고
    반품하고 끝내면 될것을 애꿎은 상담사 상대로 10선비 갑질 제대로네..ㅋㅋ 그렇게라도 대접받고싶은 인생인갑다~~ 난 뭐 100 만원짜리 산줄알았어~~ 8,900 원짜리인줄 생각도 못했네.. 그리 잘났으면 쿠팡 임원으로 들어가서 서비스교육좀 하지 그래? ㅋㅋ.
    답글 6
  • 레벨 하사 2 김전일 24.10.15 23:45 답글 신고
    진상이네ㅋ
    답글 6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6 23:34 답글 신고
    그러면 논리적으로 어느부분이 블랙 컨슈머?
  • 레벨 간호사 나리씨 24.10.16 23:49 신고
    @광이나 넌 무슨 논리로 알바운운허니
  • 레벨 상사 1 내뒤에켄디 24.10.16 23:33 답글 신고
    여러분.. 클레임 처리하는 상담사라는 직업이 이렇게 힘든 직업입니다.
    대단합니다.
    괜히 자살하고 우울증 치료 받는게 아니에요.

    물론 글쓴이님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은 안읽어서 모르겠지만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6 23:34 답글 신고
    저도 그런 내용 많이봐서 안타깝습니다 바쁘시면 요약만읽으셔도 됩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6 23:38 답글 신고
    여태 글을 잘못써서 사람들 오해를사 단순 진상이였는데 서서히 사람들 피드백도받고 오해가 풀리는 중입니다 글재주가 없거든요 말로하면 괜찮은데ㅜ
  • 레벨 상사 1 내뒤에켄디 24.10.16 23:40 신고
    @광이나 오해가 풀리다니요? 제가 댓글 쓰고나서
    요약본 부터 다 읽어봤는데 보배회원들이 오해가 풀리는 중이라구요?
    이상하네요..
    정은경씨가 잘못한게 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캡쳐는 왠만하면 실명을 저렇게 가린듯 안가린듯 하시면 안되세요.
    뭐 위에는 지웠는데 밑에는 실수로 못봤다?
    요즘 실수로 나쁜짓 하는 사람 없어요. 다 고의로 하는거에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6 23:49 답글 신고
    그부분은 경솔했습니다 절대적으로 고의없습니다
    그런데 어느 부분이 그렇게 화가 나셨을까요? 이해가 안됩니다.

    그상담사님이 잘못된부분은 채팅강제종료이며
    그건 뒤이은상담사님과 당담자도 그렇다고 애기했습니다
    어느 글 부분이 논리적으로 안 맞다는 거세요? 화나게 해드린부분이 어느부분이신지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6 23:59 답글 신고
    캔디님과 제가 싸울 이유가없습니다 제글재주가 모잘라서 요약글 몇번이나 곤친건데도 못알아보았다면 이해하지만요 저는 다같이 화해하고싶을뿐인데 안돼는 이유가있나요?/
  • 레벨 이등병 Romad87th 24.10.17 00:02 답글 신고
    그래도 다행이네요

    챗봇이었으면 개발자부터 기획의도자까지
    전부 소환하셨어야 할텐데 진짜 다행이에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03 답글 신고
    아~~ㅋ 계속말씀주신거 이제 이했습니다;;; 그때그말이 그말이셨더군요 ㅋㅋ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07 답글 신고
    위트를 이제야 이해했어요 :)
  • 레벨 상병 러블리짬뽕 24.10.17 00:25 답글 신고
    1. 메뉴얼대로 검수팀과 연결안된다 설명하는데도 계속 요청
    2. 시스템상 안된다고 이해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하는일이니? 해달라 땡깡
    3. 상담사 권한 밖의 일이라 상급자에게 전달한듯하나 불가확인
    4.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상담종료. 상담사가 글 읽고 일부러 종료했다고 하지만 시스템상 이유는 모를일
    5. 상담사 바뀜
    6. 이전 상담사의 상담종료문제를 따짐
    7. 비정상 상담종료로 인한 사과, 일정시간 무응답시 종료될 수 있음을 안내
    8. 안내한 내용을 가지고 무응답 지속 아니였다고 혼자 폭발
    9. 계속 혼자 폭발
    10.상담종료는 비정상으로 종료된것이고 무응답 지속은 안내내용이었다 설명을 해도 말 뜻을 이해못하고 무응답시간 길지 않았는데 뒤집어 씌운다고 막말하며 또 폭발
    11. 이젠 이전상담사 연결해달라 요청
    12. 고객센터에서는 연결해준다 함
    13. 채팅상담사는 안된다 함
    14. 계속 말꼬리잡고 반말하고...

    고객센터는 이렇게 진상인줄 모르고 연결해준다 한듯
    채팅상담은 같은 부서라 진상인거 다 알고 직원보호 차원에서 연결 안된다 한듯


    글쓴이님은 특히나 2번 8번 10번부터 진상으로 낙인 찍힌듯
    2번,8번,10번 다시 보시고 뭘 잘못했는지 생각해보세요
    상담직 직원도 똑같은 감정을 느끼는 사람인데 무시하는 발언과 반말, 갑질도 반성하세요
    본인이 상대방 말을 이해못하고 억지부리며 뭐하나만 걸려라 끝까지 물고 늘어지려 하는데 왜 진상이 아닐까요?
    상담사분들 글만 봐도 참을인자가 보이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36 답글 신고
    네1. 계속 요청을 할 만큼 잦은 불량에 시달렸습니다 자주 불량을 당하는 고객에게 검수팀이 따로 간단한 피드백 시스템이 어쩌면 저로 인해 최초로 생기길 바랬는지 모르겠습니다.
    2.일번과 같은말씀이네요
    3. 네 불가 확인 맞습니다
    4. 이건 두 번째 채팅 상담자와 담당자가 말씀해 주셨는데 그것은
    비정상적이고 잘못된것이 맞다 들었습니다
    5.6 네 화기많이 났습니다 2분부재 했다고 강제 종료 당했으니깐요 2분인지도 의문인게 같은6시41분에 동시에 대화가나왔습니다 그래도 강제종료

    댓 놔누어쓸게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38 답글 신고
    그전에 저 혹시 상담사이신가요? 뭐란건 아니지만 아니라면 감정이 계신데..아무튼 나머지 답변준비하겠습니다
  • 레벨 상병 러블리짬뽕 24.10.17 00:41 신고
    @광이나 ?? 화냈다구요? 제가?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45 답글 신고
    7. 처음에 사과 받을 때 저도 좋았습니다. 불쾌한 감정이 있었어요 보통에 고객이라도 저런 상황이라면 채팅 강제 종료를 당한 상황이라면 불쾌한 감정 품고있긴했을겁니다
    그러나 저는 오랫동안 불량과 오안내 작은 사건 사고를 크게키우지않고 참아왔더랬죠 그러다 나름 내딴엔 참다가 문의한 내용에서 강제 종료를 당해서 일반 상담 보다 더 기분이 나쁠 수 있을 겁니다. 일반 상담이라 해도 기분 나쁘겠지요?
    8,9. 엄연히 무응답으로 종료된 게 아니라 강제 종료된 건으로 상담원이 단어. 선택을 잘못했습니다 부재중 2분짜리는 무응답으로 하지않습니다 밝혀진 사실대로 엄연한 강제 종류입니다. 무응답으로 종료된 채팅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자꾸 무응답을 언급했습니다. 댓놔누어쓸게요
  • 레벨 상병 러블리짬뽕 24.10.17 00:53 신고
    @광이나 진지하게 여쭙는데 주변분들과 대화하는데 문제가 없으신가요?

    8.9. 상담사는 이전 상담이 짧은시간에 비정상종료가 되었다고 사과했고, 무응답 언급한건 이전상담이 무응답지속으로 종료되었다고 말하는게 아닌,차후 상담시에 무응답이 지속되면 조금전 처럼 갑자기 채팅종료가 될수 있음을 미리 제차 안내하는거로 보이는데 이전종료랑 왜
    연관을 짓는건지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46 답글 신고
    네 화나보여요ㅇㅇ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0:50 답글 신고
    11, 강제 종료당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전 상담원 요청을 한 게 무엇이 잘못입니까 대화도중에 그렇게 되었는데 요청을 한 게 잘못인가요?
    12.13.14 그래서 요청이 가능하다 했고 통화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했습니다. 상담원한테 들은 내용입니다. 이게 무엇이 잘못되었나요?그래서 요청이 가능하다 했고 통화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했습니다. 상담원한테 들은 내용입니다. 이게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그리고 몇분지나고 나서 채팅이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있길래 이전 상담사는 언제 전화 받아 볼 수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물어볼 수 있는 거 아닌가요?

    그런데 전화 상담사 내용과 달리 우리는 전화 통화가 안된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럼 제가 다시 고객센터에 확인해야 될 일이 아닌가요?

    ㅡ글이 길어져 기다리실것같아 먼저보내드립니다
  • 레벨 상병 러블리짬뽕 24.10.17 00:59 신고
    @광이나 요청을 하고 물어보고 확인하는게 제가 잘못되었다고 했나요?

    전체글의 흐름을 이해해보시고 대화하는법을 배우셔야 할듯

    더 이상 대화가 안되니 저는 이만 시간낭비 말고 잘랍니다

    살면서 님과 비슷한 사람을 겪어 보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도 님과 같은 사람과 대화하는 방법을 조금은 배워야겠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1:00 답글 신고
    확인한 고객센터에서는 전화 통화가 됩니다. 라고 얘기했습니다. 네 확인되셨구요(최초상담사) 전화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고 통화를 종료 할려고 하셨어요. 그런데 저는 더 확실히 하겠다고 생각하고 채팅을 지면서.
    이 지금 저랑 전화하시는 분이 통화 된다는데요? 하니깐 "네 그럼 아까 상담하신
    정 ㅇㅇ 상담사에게 집적연결 해달라고 해보세요"
    여태 두 번째 채팅 상담원은 통화가 안된다고 했는데, 고객센터 상담원이 잘못된 거라고 말했었는데,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줘. 물어보니 된다고 안내받았다고 하니깐 딱 저렇게 얘기했습니다. 그럼 연결해 달라고 해보세요라고 이전에 잘못 안내했는 것에 대해 일언반구도 없이요 화나서 반말높임말 쓸말큼 어이없었습니다 물건 불량에, 채팅상담원 강제 종료, 지금 채팅 상담원 태도와 거짓말이 나왔는데도 저러는 대응 그게 이어져서 화가났습니다 ㅡ기다리실것같아 놔누어쓸게요 //그냥 할말없으니 피하시네요 글을못쓰는건 압니다ㅇㅇ 그래서 사람들간 오해가생겼구요
  • 레벨 상병 Guk 24.10.17 00:52 답글 신고
    https://youtube.com/shorts/uwzE9aSp8bk?si=8Q9b1km9RDx0iwcl

    잠들기전 쇼츠보다가 이글생각나서 다시한번와봄^^v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1:01 답글 신고
    조롱거리가 필요하신가 보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1:12 답글 신고
    불쌍하다 남조롱 하는것 말고는 이밤에 즐길거리도 위안도없어서 저한테 달려옴?ㅜㅜ할거많은 이밤에 넷플릭스도있는데?ㅋㅋㅋ
  • 레벨 훈련병 걱정적립금 24.10.17 04:28 답글 신고
    글 재주가 없는게 아니라 사회생활 경험이 없는 거 아닌가요?
    그게 아니라면 공감능력이 남들과 다르시던가요.

    사회생활 경험이 없어서 회사 시스템이나, 매뉴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거같은데요
    저런 경우
    많은 회사에선 이런 경우 1로만 대답해 라고 하는데 고객이 2를 원할경우 2에 대한 경우를 확인해야되고 2에 대한 답안이 없으면 정해진 프로세스대로 종료 되어가고있습니다. 그건 이전부터 고객 본인이 동의하에 진행 되어온 내용일겁니다.
    관련 법률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 원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6:55 답글 신고
    ? 어느부분에서요? 이야기를 제대로 했을시 글을 잘못쓴지적만 받았고 제대로 된이야기와 설명엔 이해와납득이 더많았습니다 전그런스탈이 아닌데 님이 그렇다면 그래야합니까 사회생활 님생각보단 훨씬 잘하고있고 두루두루 잘어울립니다 그런건 스스로에게나 돌아보세요=_=그럼에도 법률 안내 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상담원이 소비자에게 보호조치법있듯이 그반대의경우도 있나요? 보관하고볼수있게 쪽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걱정적립금 24.10.17 07:52 신고
    @광이나 죄송하지만 무슨말을 하시는거죠?
    제가 하는말에 전혀 다른말을 하시는 거 같은데요.
    혹시 주변에 의견을 물을 사람이나 소통을 할 사람이
    없어 혼자 독단적으로 답을 내리시나요

    주변에 의견을 모을 사람이 있다면 의견을 모아서 그 의견으로 답을 하는게 좋을거같네요

    지금도
    앞으로 살아가실때도.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8:45 답글 신고
    소통할 사람이 없겠습니까 독단적으로 처리하지않구요 말씀주신내용이랑 상관없는 사람이라구요 주신말에 전그런 사람 아니라고 말씀드려도 몰아가시는이유가있나요? 의견을모아서 의견에답하는거 가능합니다 그전에 오해가있었는건데 누구나 한번쯤 오해받는시점이 있는데 그들이모두 의견수렴안돼는 인간이가요? 오해는풀라고 있는건데
  • 레벨 이등병 새전기차사줘 24.10.17 06:49 답글 신고
    님은 진상손님 대처 및 응대 매뉴얼에 따라 조치 취해진거임. 상담 종료 틈이 보이면 즉시 종료가 된것이며, 님이 진상인거 모르고 도와주려다가 되돌리는 과정에서 다소 이해할수 없는 답변을 한거고, 그냥 다 님 말이 맞고 죄송하다 하며 상황종료 된거임.
    아직도 님 말이 맞고 논리적이라 생각 되시죠?
    말이 안통하니 욕을하거나, 조롱의 대상이되는겁니다.. 님의 가까운 사람이면 안타까워하면서 넌 똑똑하고 알아서 잘하니까 잘 하겠지 할꺼임 스스로 깨닫길 바라면서요.
    이미 진상을 부리시고 감정적으로 상담원들 괴롭히신겁니다. 미리 진상부릴때부터 님이 너무 하신거에요. 아무도 상담원들이 거짓말한걸로 초점을 두지도, 거짓말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잖아요.
    그래도 모르겠다면 통계를 내보시죠. 댓글들중 님의 생각에 동의한 사람이 몇명인지 그것이 조롱인지.객관적으로 생각해 보시죠.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6:53 답글 신고
    그냥 내용없이 조롱하는댓글 많은데요? 머가 그리불편하심? 여탠 거짓말에 촛점 두지않믄이유 가 의사전달이잘못 된거였죠 의사소통 잘못으로 내생각에 동의가 적었다는걸 누가모르나요?ㅋㅋ 맥락없이 뜬금없는말 이것저것하시섞어가면서 대체 제게바라는게 뭔지 그냥 이이야기에 패배했으니 좌절하는모습보고 즐기고싶으신건가
  • 레벨 이등병 새전기차사줘 24.10.17 08:56 신고
    @광이나 님 말에 동의 할 수 없고 님이 잘못했는데 말이 안 통하니까 조롱 하는 댓글들이 많은거임. 앞서서 많은 사람들이 님이 잘못했고 진상이고 회사 시스템이나 매뉴얼을 잘 모르시는것 같고 그렇게까지 했어야 했는지 이렇게 답변해주잖아요. 그런데 댓글 알바네, 글 안읽네 그래서 원하는게 뭐녜하면서 대화가 안되잖아요.
    님 주변 사람들은 아마 상담원처럼 그래 그냥 니말이 맞아라고 할 가능성이 많고 여기 사람들 답변이 더 객관적이니까 잘 보고 생각해 보라는 겁니다. 아니 다들 님이 잘못했고 잘 모르는것 같으니 그렇게 까지 하지 말라고 답변들 하잖아요. 좀 듣고 남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말란 말입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9:09 답글 신고
    처음엔그랬지요. 그런데 애길하다보니 마지막 해명글처럼 제 글소통에 문제가있었고 오해하겠끔 나쁜사람으로만 보이겠끔 제 피해는 잘보이지않게 애길했었어요 그것은 잘못된점이고 사과문 올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요약본을 글처음과 마지막에.수정하였고 글을다시보고 애기주신건가요 그걸보셨는데도 이러신다면 그냥 자신과의견이다르다고 괴롭히는거겠죠
  • 레벨 이등병 새전기차사줘 24.10.17 09:31 신고
    @광이나 수정본 다시 다 읽었고 어제 오후9시 이후 댓글들도 모두 봤습니다. 어느 누가 님말에 동의를하고 오해를했다고합니까? 답변들 똑같습니다. 그냥 말이 안통하네요. 저도 이만.
  • 레벨 상병 Guk 24.10.17 07:51 답글 신고
    서비스업 10년차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보통 악성클레임(진상)들은 자기가 원하는게 잘안되면 제품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지않고 응대하는 사람 태도에 트집이나 말꼬리를 잡습니다... 작성자님도 한번 되집어 잘생각 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8:47 답글 신고
    제글을 읽지않으셨군요
    상담원들 뒤이은 거짓말 때문 보배에 글 썼습니다 이게왜 트집인가요? 사실로있던 그들의 잘못이고내용이고 제게있었던 일인데
    여태 많은불량물을 쿠팡으로 받은저는
    검수팀에 피드백을 요구했으나 상담원은 아래와같이 잘못하였습니다
    당담자가 사과전화 하러 나온 내용과요약
    1.첫째 채팅 상담원처럼 부재중 2분만에 채팅 강제종료 한것 당담자님답변 -그것은 잘못이다 그러면 안돼는게맞다 그렇게일찍 자동종료가 안된다
    2 고객센터 전화상담원이 강제종료 해버린
    채팅 상담원 연결 해주겠다 하니.
    그사이 연결된 채팅상담원은
    우린전화 연결 안된다고
    당담자:전화상담원의 거짓안내.

    역시 이것도 아니다.

    전화 연결이 가능한 부분이다

    3.셋째 두번째 전화상담원

    첫째상담원 존재가없는 상담원이고

    처음상담원이 확인안된다고했는데

    당담자:당연히아니다 그상담원있다.(나도알지 채팅했으니)
    4.두번째 전화상담원이 채팅은2분만에
    무조건 종료가능 거짓 안내.
  • 레벨 훈련병 걱정적립금 24.10.17 07:57 답글 신고
    모두 신경 끄세요. 그게 답입니다.


    자신의 유일한 소통창구가 이것이라 붙들고
    흥미를 느끼는 성향이란 걸
    이 소통 창구가 끝나면 또 자극적인 소통 창구로 흥미를 느낄거란것도.
  • 레벨 훈련병 걱정적립금 24.10.17 07:58 답글 신고
    모두 신경 끄세요. 그게 답입니다.


    자신의 유일한 소통창구가 이것이라 붙들고
    흥미를 느끼는 성향이란 걸
    이 소통 창구가 끝나면 또 자극적인 소통 창구로 흥미를 느낄거란것도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8:55 답글 신고
    네.유일한 소통창구는 아니지만 솔직히 이런관심이 좋은쪽이든 안좋은쪽이든 이렇게 많이쏠린것에 대해 나쁘지않은 감정은 사실입니다 안좋은관심도 관심은 관심받는건지라 신기하고 흥미롭고 그런데 댁도 그냥 저와 의사소통 되든안되든 흥미로우니깐 찔러보고 여기서 다수에서서 공격하는쪽에 우월감 느끼고싶은마음도 있을텐데
  • 레벨 상병 J제이 24.10.17 08:17 답글 신고
    우와~~~~~~~~~ 상담원 진짜 극한의 직업이네 이런사람 듣기싫은 소리하는거 다 들어줘야되고 ㄷㄷㄷㄷㄷ 상담원 돈 많이줘라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8:50 답글 신고
    어느부분에서 듣기싫은소리? 제가 정당하게 이들이 잘못된부분을 올렸는데 어디에서 그런생각이ㅇ나오셨을까요? 상담원이 거짓말하다들킨요약본 보시고 왜 제가글올렸는지 취지를보세요 다자고짜 사람들공격에 다같이 마냥사냥하지말고
  • 레벨 이등병 PyeongGang 24.10.17 08:54 답글 신고
    글 삭제 하시마세여 우울할때와서보게~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9:00 답글 신고
    당신같이 우울할때 마음 위안받을때가 없으신 불쌍한 분을위해서라도 안지우겠습니다ㅇㅇ 얼마나 할것없으심 이런거라도 정기적으로. 봐야된다니 실컷~그러시구요 우울할때마다 본다는 같은 댓글 남기신것같은데 애잔하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9:03 답글 신고
    얼마나 풀때가없으면 같은말 지껄이며 이런데서 조롱하면서 상대반응살펴보기 하시는지? 밖에가서 산책도하고 사람도 만나고하세요
  • 레벨 대위 3 0라바그0 24.10.17 09:59 신고
    @광이나 내가 댁한테 하고 싶은말을 그대로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0:15 답글 신고
    우울할때마다 여기온단건 저분인데요 제가그런댓나요 ? 그럼 지금댓글 라바그님도 여기에 다수에무리에껴서 즐기고 제게 우월감 느끼고싶어서 꾸역꾸역 이글 다시 찾아가지고 들어오고 댓글도읽고 영양가없는 조롱댓글다는거 아닌가요? 저는 제글이라지만? 구태여 이글 꾸역꾸역 찾아왔단게 여기 일하러온건가요? 사람들반응보고 즐기로 오신거죠. 그러면서 조롱하시고님도똑같습니다 얼마나 즐길거리 풀거리가없으면.
  • 레벨 이등병 파란자전거23 24.10.17 09:27 답글 신고
    하찮은 상담원이..하늘 같은 고객에게 거짓말을 했다...
    용서가 안된다...하늘같은 고객인데..감히
    일개 상담원이 거짓말을 한다...
    인정하지 않는다..
    이런 큰 일은 널리 알려야 한다...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
    나는 알려야 한다...
    감히...상담원이...거짓말을.
    근데
    깊이 생각해 볼 일이다..
    나이키 짝퉁 때는 너그러웠는데..
    그땐 왜......
    그런데 지금은...왜? 상담원 거짓말?
    상담원 거짓말까지의 과정은..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정당한 요구라고 생각하는 것이...
    갑질은 아니었을까?
    나이키 짝퉁 때처럼...넓은 마음으로
    넘어갈 수는 없었을까?
    짝퉁은 사기인데....사기보다...?
    이해가 어렵다...
    나이키 짝퉁 때는 왜 넘어갔을까?
    근데 이번엔 왜...?
    그때는 검수팀이 아니라....
    사기로 형사처벌을 논해야 할 사건인데...
    왜...왜...?
    그렇게 너그럽던 사람이...
    이번 건에서는 참지 못하는 걸까...?
    무엇이 여기까지 오게 만들었는가..?
    정말 바라는게 무엇일까?
    환불?
    반품?
    진정성 있는 사과?
    부디 원하시는 걸 얻으시길...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09:35 답글 신고
    사람은 참다보면 한계가옵니다 여러번 오안내와 불량사건있었고 좋은게좋은거다 넘기다가 쌓여갔는데요 이정도 잦은 불량이라면 검수하는 곳에서 고객에게 우회하는 경로든 간단한 피드백이라도 있어야지 조심할게 아닐까요 브로치 파손품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상담원이 그때도 안내를 잘못한 부분이 있어서 상급 담당자의 사과전화들었는데 그냥넘겼습니다 그쪽은 참다가 정당하게 따져본 기억이 잘 없습니까? 잦은 불량을 받은 고객이라면 적어도 검수팀에 작은 피드백은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만약 제가 상담원을 통해 이번에 이렇게 피드백을 받게 된다면 어느 정도 이런불편을 느끼는 고객에겐 새로운 시스템이 만들어지는게 아닐까도 생각했습니다 매번 매번 일이 터지면 무조건 그냥 상담원이 죄송하다고 상담원에 죄송하다는 안내만 받고 모든 게 끝나는데 정작 그 원인이 나온 분들에겐 실질적인 이야기는 소비자는 아무도 들을 수가 없습니다 그 원인이 나온 분들은 이런불량시에 고객에게 작은 피드백이라도 우회 경로라도 보내야 한다면 의식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조심해야 된다는 걸 안다는 거죠
    처음 글을 썼을 때 가뜩이나 글재주없는데 과도한 감정상태와 두서없는문장으로 오해를받았습니다 이런애길 차분히 못해 아쉽습니다
  • 레벨 하사 1 젖소야멍멍해봐 24.10.17 11:14 답글 신고
    아직꿀꿀거리고잇나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1:25 답글 신고
    네 근데 갑자기 먼가허전하네요 그쪽은 구태여 성의있게 꾸역꾸역 글찾아서 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심심하면 갈데없고 즐길거리가 없으신가봐요? 개뜬금없는 헛소리에도 상대해주니 아주 좋으시죠? 많이 놀다가세요~
  • 레벨 훈련병 사다히로 24.10.17 12:19 답글 신고
    당신은 다른 사람의 의견은 전혀 들을 생각이
    없는 앞뒤 꽉막힌 답정너 개진상이 맞습니다.

    당신에게 유리한 거짓말인정 부분만 운운하지
    마세요.. 여기 아무도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습니다.

    다수가 님이 잘못했다하면 인정할줄도 알아야합니다

    제가 보배 2016년 가입해서
    8년만에 첫글을 쓰게 만드시네요

    저도 쿠팡 알바일까요??
  • 레벨 훈련병 사다히로 24.10.17 12:38 신고
    @광이나 조림돌림일뿐이다. 다수가 마녀사냥하는것뿐이다. 그렇게 생각하면서 매번 상황을 넘기시면 발전은 없는겁니다. 다음에 똑같은 실수를 또 반복하실 뿐이에요. 안타깝습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2:36 답글 신고
    거기에 대해서는 이미 본문 마지막하단 해명글에올렸습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2:50 답글 신고
    그래서 지금 따지고 싶으신게 뭐죠? 본문 하단 내용에 애기했고 거기에대해 얘기할 게 아니라면 도대체 뭘 원합니까? 그냥 다수에 서서 제가굽히길 바라고 먼가 그모습이 아니니 기분상하셨나요? 본인의견과 다른분은 다 답정너인가요? 무언가를 주장하고 싶으면 상대방의 얘기를 들으세요 아니 본인부터가 안 그러고 있잖아요 그냥 일방적으로 내가 처음 글올린 취지마저 꺽고 굽신거리란 건가요?ㅋ 마지막 하단 해명글에도 썼지만 당시에 내마음은 이랬다 이건데 과거의 내마음도 뒤집어엎으란건가요 과거로 돌아가 내마음을 안바꾸면 답정너? 제가 숙이지않고 의기소침하지않아서 맘상해보여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3:25 답글 신고
    사다히로님~저와의사소통이 부재했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더군다나 해명글도 어려울까봐 본문 채팅 지우고 내용만 남긴뒤 글재주없는 제가 노력해 잘보이게 썼습니다 안읽으셨다면보시고 저때문에 마음안 상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이등병 jws3204 24.10.17 14:06 답글 신고
    이분이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진심으로 소액모금이라도 하고싶네요. 조롱도 아니고 동정도 아니고 정말 안타까워서 그래요. 어제부터 글이며 댓글 전부 정독했는데,,,병원가보세요...아니 병원 하...병원가면 의사는 또 무슨 죄일까요...저도 2012년 가입인데...그냥 안타깝네요...사람을대할때 틀렸다 보다 다르다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려 노력하는 편인데...참 많이 다르시네요. 힘내세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4:29 답글 신고
    그냥 아무 맥락도 없이 제 이야기에 대한 아무 말도 없이 그냥 무슨 정신과 치료 그거는 당신이 받아야 될 거 같은데요.
  • 레벨 이등병 Inthatb 24.10.17 14:10 답글 신고
    ‘3차’수정본 댓글 다 잘 읽어봤습니다.

    해당 글을 읽고 대기업이 앞으로 이런식의 횡포를 하지 못하도록 고객 한명한명이 뭉쳐서 무시하지 못함을 보여주고 다시는 이런 방식의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치가 필요함을 쿠팡에게 알리고자 했으며, 상담사의 거짓말 등으로 불쾌함을 느낀 광이나 님에게 공감을 해줄 수 있는 반응을 원하셨군요.

    그런데 다수의 사람들이 광이나님 의견에 굽히길 바라는데 그런 모습이 아니니 기분 상하셨나요? 그냥 일방적으로 사람들이 공감을 해주길 원하는 건가요? 물론 순수 조롱의 의도로 달린 댓글도 보이나, 사람들이 글을 보고 판단해서 제3자의 입장에서 적은 댓글도 다수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작성자님은 글을 통해 무언가를 주장하면서도 그 댓글단 분들의 얘기는 듣지 않고 자신이 생각한 내용과 조금이라도 다르면 모두 댓글알바라고 똑같이 조롱하고 계시네요.

    무언가를 주장은 하면서도, 자기가 주장하는 내용에 조금이라도 맘에 안들면 그냥 상대방의 얘기를 듣지 않는건가요? 본인의견과 다른분은 다 댓글알바인가요? 본인부터가 안그러고 있잖아요. 그냥 일방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읽고 느낀 주관적인 의견은 다 꺾고 무조건적 공감을 해주길 원하는 건가요?
    당시 글을 읽고 댓글단 분들의 마음은 이랬다 이건데 과거의 그분들의 마음도 뒤집어엎고 공감해주길 바라는건지요? 다른사람들이 광이나님 의도와 다르게 숙이지 않고 공감해주지 않아서 맘상해보여요. 그분들 때문에 마음안 상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4:32 답글 신고
    댓글 알바라고 주장했는 내용도 해명에 사과를 드렸습니다

    그냥 다는 안 읽으신거 같으신데요?

    아니 굳이 지금은 제의도에 공감을 해달라는 게 아니라 저는 그러했다라고 얘기를 하는 겁니다. 제 글 취지에 나쁜 뜻은 없었다는 그런 얘기죠. 제가 다른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할 의도로 한 게 아니라 내 딴엔 좋은 의도였다고 얘기하는 겁니다 글쓰면서도 마음 많이 상했지만 지금은 아무렇지 않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Inthatb 24.10.17 14:45 신고
    @광이나 네 사과하셨다니 본인도 어떤부분이 잘못된건지는 알고 있으신거 같아 다행이네요. 아무리 글의 취지가 좋은의도로 작성하고자 하였더라도 그 후 작성자님 반응이나 대응이 모든 부분에 다 악영향을 끼쳤네요. 사과하셨던것처럼 앞으로는 자신의 의견과 조금이라도 다르면 일단 댓글알바라고 하는 등의 조롱,반박,의견무시 등의 태도는 고치시길 바랍니다. 애초에 작성자님 태도가 글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조롱댓글을 더 유도할 수ㅂ밖에 없었네요. 그리고 상담사가 당연히 모든걸 다 정확히 알고 있을거란 생각도 좀 바꾸셨음 좋겠네요. 물론 상담사가 고객에게 정확히 정보를 숙지하고 안내해주는게 기본적으로 맞지만 그분들도 사람입니다. 아직 일에 익숙하지 않아서 실수할수도있고 헷갈릴수도있지요. 상담사가 거짓말을 한게 맞을수도있고 정확히 몰랐을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계속 논리 논리 하시는데 상급자?가 본인에게 사과했다고 상담원이 100% 거짓말한게 맞다고 확신하시는것도 그다지 논리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본인은 본인 업에 대해 전혀 실수 없이 어떤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다 완수하시나요? 만약 그렇다 해도 남을 생각할줄 아는 입장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글의 의도는 대기업에게 정신을 차리게 해줘야된다고 하는데 정작 본문에서의 행동은 힘없는 상담사에게 계속 의미없는 행동만 하셨던거 같아서요. 지금은 본문에 다 지우셨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4:54 답글 신고
    네..가릴려고 지우려는게 아니고(언제든 원하시면 올려드릴게요 사람들이 헷갈려하고 지인도 그냥 캡쳐없이 할말만 딱올리면서 하라고 해서요 원하시면 다시 울려 드릴게요. 얼마든지 올려드릴 수 있습니다 해야 할 말만 하라고 하더라고요. 논리운운 계속애기할수밖에 없는이유가 너무 다들 조롱,욕설만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얘기하면 그래도 나을까 싶었죠 힘없는상담사를 내세우고 정작 고객과맞닿는것들은 다숨어있어서 그런겁니다 아니면 저도 그렇게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소통 창고가 거기밖에 없었거든요 업무는 잘숙지하고 남을생각하는입장을 가지겠습니다 해명글 취지는 화해예요 안된다하셔도 이해는합니다 다른건다 참아도 거짓말에 특히싫어하는 제가 그땐격분해서 글을 정말엉망으로써서 아무것도 제대로된 전달도 사람들과 소통도 못하고 기운빠지네요
  • 레벨 이등병 Inthatb 24.10.17 15:07 신고
    @광이나 네 물론 상담사가 잘못된 안내를 해도 무조건적으로ㅜ이해해야 한단 취지는 아니였습니다. 실수가 당연한건 아니니까요..아무튼 저도 초반 작성자님 글,댓글보고 화나서 조롱식 댓글을 달았었네요. 제 관점에서 정상적인 댓글을 다는 분들한테도 무조건 배척하는 답글을 보고 화가나서 그런 부분도 있었네요. 저도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더 건강한 태도로 본인 의견,취지 잘 전달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5:02 답글 신고
    그래서 지금은 제가뭘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쿠팡은 아무생각없어졌고 ..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5:11 답글 신고
    제가글을 ㅜㅜ쓰레기 처럼 못 써서 그런 일인데 괜찮습니다. 알바매도 저도 다시한번 사과드려요..솔직히 소통방을 만들어서 애기하고 싶었는데 그건 너무 간 거 같구 ..
    화해의손길 잊지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5:09 답글 신고
    굳이 여기와서 헛소리하는 너나ㅇㅇ 난그냥 글쓴 이유가그거였다고 한거가지고 너랑의견다름 관종이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6:10 신고
    @허연독수리 너는 많아서 여기 와서 그러고 있니? 난 내 글이지만 너는 뭐니
  • 레벨 병장 지입모아 24.10.17 15:49 답글 신고
    이런 일로 이정도 까지 집요하게 사람을 피곤하게 하면
    사회 생활을 어떻게 하고 주변 관계과 어떨지 눈에 보이는데
    이쯤에서 접으시는게 어떨런지?
    아니면 본인을 이해해주는 사이트에 올려서 위로 받는게 어떨까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6:12 답글 신고
    저는 의외로 사회생활에 문제없고 두루두루잘지냅니다ㅈ여기가 괜찮다고 생각해요 주변에서도 접으라 난린데 왠지 이렇게 처음엔 안좋은거였어도 좋은관심이든 않좋은관심이든 관심이렇게 크게받아본것도 첨이고 와보고싶고 .. 난 다자고짜욕부터 하시는분들 별감정 생각없는데 지인들은 왜그걸그러고 듣고있냐고 지우라고 그래서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jws3204 24.10.17 18:05 신고
    @광이나 많은사람이 no라고 수없이 댓글달아도 '사회생활에 문제없다고' 듣고싶은말만 들어버리고, '왠지 이렇게 처음엔 안좋은거였어도 좋은관심이든 안좋은관심이든 관심 이렇게 크게 받아본것도 첨이고' 일반적으로 이걸 줄여서 관종이라고 하는데 윗윗 댓글에 관종...이라고 써놓으니 또 관종은 아니라고 답글달고...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듣고싶은 대답이 뭔지 너무너무 궁금해요. 여기에 수정본 없이 첫 글 게시 하실때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여줄거라고 기대하고 글을 쓰셧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8:40 답글 신고
    그당시에 no는 처음에 글을 올렸을 때 제가 다른 것을 다 참아도 저는 거짓말하는 사람에게 굉장히 화가 납니다. 그래서 글 적었을 때 완전히 아주 감정적으로 폭발하며 글을 적었고 상담원에 대해서 화난 감정만 적었으니. 오로지 내 감정만 적었으니까 그 상담원에게 화만을 내는 사람으로 찍혔고 글에 대한 내용이나 취지는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그를 확인한 지인과 여기 사람들이 애길 줘서 알았고.(글이 의도가 안 보이고 이상하다고)
    나중에서야 지금 해명글에 이 사태가 나고 나서 적어버렸죠. 저는 실제로 사회생활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정말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은 저를 잘 모르지 않습니까? 윗분관종이에 대해서는.
    저렇게 다짜고짜 비난하는 사람에게는 상대해주기 싫어서 그리고 별로 대화할 가치도 못 느껴서 저렇게 아무렇게나아무말 생각안하고 적는 거고요 솔직히 지금 말씀해주셔야 보고 나서야. 기억을 했지 그런 댓글은 기억에서 조차 없을 만큼 별 생각도 의미도 감정도 없습니다 지금처럼 저에게 해명을 요구하거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만 말씀주신부분 어느 정도 시인하는 바입니다. 처음에 그 글을 적었을 때 제의도가 놓치는지 몰랐습니다. 원래 글을 못쓰는 건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가 제일 못 참는 부분인 거짓말로 화가 났을 때 감정까지 섞이니 더 엉망이였더군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9:30 답글 신고
    혹시 글에 개선되야 되는거있나요? 캡쳐는 지저분해보인다고 요약이랑 해명 할말만적으라 애기들어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8:45 답글 신고
    그래도 틀린 글자를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8:53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8:57 답글 신고
    지금은 복붙안합니다 계급도있나요? 올라가면 어떤게좋나용
    여기 글들이 굉장히 다양하네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19:06 답글 신고
    저도 여기 들어오고 다른글도보고 그리고 특히나 내 글을 들어오는 게 흥미롭고 시간잘가네요
    저는 이렇게 많은사람들에게 좋던나쁘던 이런굉장한 관심받는게 처음인곳이라 먼가 애착이느껴집니다
    말씀주신대로 삭제안할거예요 문제는 제가이러는게 싫다며 친한친구가
    안지우면 저희엄마에게 이른다해서 난리.(저희엄마랑압니다) 달래는중입니다 높은계급이뭔진모르지만 궁금하네요
  • 레벨 훈련병 사다히로 24.10.17 22:27 답글 신고
    사람들이 글쓴이님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자꾸 비난과 글쓴이님의 잘못만을 탓하는 글이 많았지요?

    글쓴이 님은 여론이 이상하니 사람들이 헷갈려하는것 같다.
    내가 글을 잘못쓴다는 이유를 대며 수정본에서는 카톡내용을 다 없애셨네요

    헌데 카톡내용은 캡쳐본이니 팩트인건데
    그게 불리한것 같으니 객관적 사실에 가까이 더 접근할수 없도록 지운 (자기생각을 더 관철시켜보려는)행동으로 볼수밖에 없구요

    처음 캡쳐본과 일의 진행과정을 봣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쓴이 님을 지적한 이유는요

    글쓴이님의 그런 좋은의도와는 별개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의 행동은 상담원에게 과했고
    대기업의 횡포보단 구매자의 갑질이 도드라져 보여서 도저히 편을 들수 없는 상황이었던것입니다
    상담원과의 대화캡쳐본은 그런의미에서
    상담원의 실수나 잘못보다는
    님의 잘못을 보여주고 또 상담원의 대응이 나름 최선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인데 그걸 지우신거구요.

    님이 유난히 거짓말을 싫어하든 내가 유난히
    어떤 특정짓을 싫어하든 그건 개인의 성향인거고
    그걸 다 떠나서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에 봣을때 님의 행동이 더 과했고
    이럴 필요가 없는 내용이라는겁니다

    공감이나 위로를 바라셨던것 같은데
    상처받진 마시구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7 23:12 답글 신고
    사다히로님 기다렸어요~캡쳐본은 지인이 그냥 이렇게적으면 뭔가 뭐가 뭔지 못 알아본다고 그냥 내용만 딱 적으라고 해서 적어놓은 건데 만약에 원하신다면 다시 올려놓을거예요 캡쳐올려드릴까요? 저도이건 지우면서 이런소리나올거라 예상했어서 지워도 되나했는데 딱 전달력있게 내용글로간결하게하라해서요. ㅇㅇ 여태댓글에 이이야기 다했었어요
    다시 올릴까 물어봐도 그부분은 아무도 대답을안해주어서요 다시올릴까요? 생각주신거 이해합니다 받아들이죵 공감위로는 괜찮습니다 해주심좋고 아님말고하죠뭐 것보단 이젠 화해를 바라긴한데 화해도 결정에 존중해요ㅈ해주시면 감사하겠지만 용서가 안된다해도 받아들일게여 캡쳐다시 올릴지말지 피드백주세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8 00:27 답글 신고
    주무시나영 해명글및에ㅈ의견들을 요청했어용 ~~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8 07:12 답글 신고
    =_=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8 09:23 답글 신고
    하루종일 내글에 내가달면어때서? 근데 니같은 댓글이 내가 재미없자늠 아무 감흥도없고=_=
  • 레벨 일병 허연독수리 24.10.18 09:25 신고
    @광이나 하루 종일 댓글만 다는거 보니까 백수 워리어 인증된거 같아.. 이만 할께 안녕~~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8 09:33 신고
    ㅡㅡ백수아님 일함.최근에조용해서글치
  • 레벨 이등병 파란자전거23 24.10.18 11:35 답글 신고
    수정글 4차도 다 읽었습니다..

    수정글의 주요 요지는 내 의도와 다르게 초반에 감정적으로 작성하여
    글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 같다..
    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작성자께서는 아직 많은 댓글들이
    왜..나에게 비난을 하는지를 모르시는 것 같아요..
    아마 제 생각에는 이해하기가 힘들실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단순히 작성자의 글 작성 방법이 잘 못되어 전달이 안된 게 아닌데 말입니다..

    저도 첫 글 읽을 때부터
    작성자의 의도를 정확히 알았어요...

    아마 많은 분들도 다 아실 겁니다.

    하지만
    대기업의 프로세스를 좀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하는 그 좋은 의도를 행하는 방법이

    힘 없는 상담원을 상대로 갑질 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작성자의 의견에 동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환불한다고 했고...잘 못 보낸 부분에 대한 사과도 했는데..
    (물론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형식적이라 느꼈을 겁니다만.)

    애시당초 상담이 먼저 종료되었고 그 뒤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은
    잘 못 온 상품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상담원이 거짓말을 했니...안했니...책임자 사과....
    전형적인 패턴이거든요....진상고객의....본인은 인정하기 힘들겠지만요..
    (아니 검수팀은 고객응대하는 부서도 아닌데 왜 찾아서리...)

    제가 볼 땐 불필요한
    그 메신져(상담원의 응대문제)를 걸고 넘어지며
    집요하게 잘잘못을 따지는 것이 갑질처럼 보여지거든요.

    그래서 앞 글에도 침소봉대라고 썼구요..

    작은 잘못에 대해 크게 트집을 잡는다.....

    이 말이 딱 생각나서 다시 한번 적어요.

    나이키 짝퉁때도 너그러이 넘어가신 분이..
    그 상담원 선 종료 건에 대한 해명도 좋게 넘어가 주시지..

    이런 많은 사람들이 보는 사이트에 글을 올리신 이유가
    공감받고 지지를 원하였을텐데..

    감정적인 악성 댓글도 있습니다만 너무 상처 받지 마세요~~
  • 레벨 병장 광이나 24.10.18 12:58 답글 신고
    네 안녕하세요:)
    글 작성때 당시 제가 젤못참는거짓말부분에서 온통 상담원 욕하는 식으로만 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뭔가 진정을 하고 하고자 하는 얘기를 해야 되는데 격한 감정만 표현했어요. 그러니 상동완에게 화만 내는 진상으로 보여겠죠 글취지가 나쁜 의도로 적은게 아니라는 것만 말씀드리는 것이지. 굳이 공감을 안 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냥 제가 나쁜 마음으로 올린 것이 아닌 제 딴엔 좋은 의도로 올렸다고 말씀드린 것 뿐이에요. 그때 당시엔 그냥 그랬다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짝퉁,파솑.불량이 너무 많이 있었기때문에 이번에라도 검수자가 피드백을 주는 프로세스가 저로인해 처음으로 만들어 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면 검수자의 실수에 아무 상관 없는 상담원이 매번 사과하고 검수자는 그것과 관련 없기 때문에 늘 항상 반복으로 그 일이 일어납니다. 불량을 자주 받은 고객은 검수자가 작은 피드백이라도 주는 시스템이 있다면 그걸 의식해서라도 쪼끔은 개선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상담원은 기업을 대표하는 고객과 연결망인데 그분들은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 또한 엄격하게 거짓말을 하지 않는 시스템이 구축되길 바래서 그런 마음에 글을 올린 거예요. 제가 그렇다고 해서 모두 다. 동의해야 되는게 아니고 모든이가 당연히 아닐 수도 있죠 단지 제 글을 올린 취지가 나쁜 뜻이 아닌 나쁜 의도가 아닌 것만 알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선 종류까지는 말씀 주신 것까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었으나 뒤이은 다른 상담원들의 거짓말 해 용인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상담원의 실수도 도어. 철에 기분 좋게 넘어간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상담원의 실수도 불량도 너무 자주라 터졌어요 저사람이 글을 올린 취지는 저랬었구나 정도만알아주세요 그리고 지금은 전에 오해에서 싸운 분들과.화해하고싶을뿐입니다 이렇게 관심 가져주시고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악성 댓글은 조금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제 걱정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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