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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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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잉가이되자 24.11.21 13:50 답글 신고
    1분예열후 저속주행하면됩니다
    답글 2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3:50 답글 신고
    저거 개구라에요.....^^

    에스오일은 영하 32도까지 안 굳어요.

    다른곳도 아니고 에스 오일이 저런 주장을 한다면 구라입니다.

    단 영하 30도 까지 내려가는 지역은 해당됩니다.
    답글 3
  • 레벨 중장 이쁜늑대 24.11.21 13:49 답글 신고
    제가 디젤차 탈때는 수온게이지 바늘이 바닥에서 떨어질때까지 예열하는게 상식이였는디...
    어느샌가 엔진오일이 정상적으로 순환될 시간인 길어야 2~3분만 해도 된다라고 한걸 어디서 본 거 같아요...

    전 휘발류라쏘 길어야 2분 예열합니다~
    답글 2
  • 레벨 중장 이쁜늑대 24.11.21 13:49 답글 신고
    제가 디젤차 탈때는 수온게이지 바늘이 바닥에서 떨어질때까지 예열하는게 상식이였는디...
    어느샌가 엔진오일이 정상적으로 순환될 시간인 길어야 2~3분만 해도 된다라고 한걸 어디서 본 거 같아요...

    전 휘발류라쏘 길어야 2분 예열합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0 답글 신고
    겨울엔 히발류 가 부럽네여
  • 레벨 원사 2 고기덮밥 24.11.21 20:27 답글 신고
    2~3분이 아니고 10초면 충분합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3:50 답글 신고
    저거 개구라에요.....^^

    에스오일은 영하 32도까지 안 굳어요.

    다른곳도 아니고 에스 오일이 저런 주장을 한다면 구라입니다.

    단 영하 30도 까지 내려가는 지역은 해당됩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2 답글 신고
    아래..호주형 방법이면 딱..인거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3:56 신고
    @파이란강재 저 형은 자동차가 아니라 성관계 설명하신것 같은데요?
  • 레벨 중장 MrGom 24.11.21 17:31 답글 신고
    전문가 등장! ㅋㅋㅋ
  • 레벨 원수 호주산오선생 24.11.21 13:50 답글 신고
    저는 예열 2~3분하고 알피엠 낮게 천천히 운행하면서 온도를 올리는 방법을 씁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1 답글 신고
    저도 이방법으로 운행해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4:16 답글 신고
    뭔가 성관계를 설명하시는 걸로 들린다면 제가 이상한거 맞죠?
  • 레벨 원수 창백한흑인 24.11.21 13:50 답글 신고
    모든 차량은 급발진이나 그런걸 막으려면 시동걸고 1분정도는 차가 전체적으로 웜업이 필요하다고 하든데요?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3 답글 신고
    인나자 마자 튀나가지 말고 옷입고 양말신고 머...그런시간이 필요한거죠.?
  • 레벨 대령 3 잉가이되자 24.11.21 13:50 답글 신고
    1분예열후 저속주행하면됩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3 답글 신고
    저도 그게 맞을듯요
  • 레벨 대위 3 두남매Daddy 24.11.21 15:54 답글 신고
    이거에 한표~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3:52 답글 신고
    글구요...어차피....주차장 나오는 동안 예열이 다되요.

    고속도로 졸음쉼터에 차를 세워두었다가 가는게 아니라면

    주차장 벗어 나는 동안 예열은 충분합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4 답글 신고
    한겨울 노지에 주차한 경우도 1~2분이면 충분 하겠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4:02 신고
    @파이란강재 노지는 좀 애매합니다.

    영하 15도 이하의 노지는 3분은 해주셔야 할듯요.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4:04 답글 신고
    15.3 15.3 15.3 메모...메모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뭐먹었어 24.11.21 13:53 답글 신고
    차는 너무 어려워영~~~~~~힝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3:54 답글 신고
    근심을 덜어놓고 다함께 차.!! 차.!! 차.!!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24.11.21 13:54 답글 신고
    요즘 시대에는... *.*;;;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24.11.21 13:55 답글 신고
    다음달 박대리 교체한다 캅니다*.*;;;
    다들 밧데리 검사바랍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3:56 답글 신고
    요즘은 뭐 굳이 안하죠.
  • 레벨 중장 심심무료한놈 24.11.21 14:33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이면 뭐 상관없고
    노지면 걍 시동걸고 담배 한대 피면 될거같은디......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4:40 답글 신고
    아침의..
  • 레벨 상사 2 어쩌다보니 24.11.21 14:35 답글 신고
    차에 탄다

    스타트버튼을 한번 누르고 바로 한번 더 누른다..

    브레끼 밟는다.. 시동 켠다...

    엉뜨키고..손뜨키고...노래선곡...

    그러다보면 알피엠 천 이하 그럼 출발~~

    예열이라고 하기보다...그냥 루틴이...시간을 좀 버림...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4:40 답글 신고
    여유를....
  • 레벨 소령 1 꽉찬느낌 24.11.21 14:37 답글 신고
    차량이 외부에서 꽁꽁 언 상태면.. 요소수도 결정화가 되었을수있기 때문에

    예열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디젤연료가 얼고 안얼고는 중요한게 아니구요.. 얼지도 않지만..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4:40 답글 신고
    느끼자....^^
  • 레벨 대령 3 드리프터 24.11.21 14:38 답글 신고
    엔진오일이 내부에서 순환되는건

    시동걸고 3초도 안걸립니다~
  • 레벨 중사 2 잘때미남 24.11.21 14:39 답글 신고
    필터내 왁스가 있어요? 처음알았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4:41 답글 신고
    좋은 의견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spe02 24.11.21 14:50 답글 신고
    시동걸고
    네비 켜지고 휴대폰 블투 연결되서
    음악 나오면 그때 출발
    대략 1분좀 걸린듯ㅋ
  • 레벨 소위 3 순정마초 24.11.21 14:52 답글 신고
    RPM 떨어지믄 고고~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24.11.21 14:59 답글 신고
    Bmw,포르쉐 메뉴얼보면

    시동즉시 출발하십시요
    냉간시동 공회전은 엔진에 큰 부하를 줍니다
    출발후 적정온도에 이르기전까진 급가속을 삼가하십시요
  • 레벨 대령 1 검사독재국가 24.11.21 15:16 답글 신고
    냉간시동.....
    역시 고급차들은 아랫목에 주차를...
  • 레벨 소장 이런변이있나 24.11.21 15:03 답글 신고
    영하10도 이하 외부주차의 경우
    10분이상 공회전 돌려야됩니다.
    석유의 이론적 빙점이 문제가 아니라
    영하 10도이하에서 바로 출발 고속주행하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고 그에따라
    석유가 필터등등 얇고 작은 관을 통과할때
    슬러시화(석유의 혼합물 때매)되어
    연료공급이 안되어 엑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가다가
    서버립니다.
    예열안해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디젤,외부주차
    강혹한기때는 내부주차라도 출발후 바로 고속주행)
    혹한기 새벽,이른아침 고속도로나 지방국도에
    왜 많은 트럭이니 SUV들이 여전히 왜 비상등켜고 갓길에 서있는지
    생각해보시길
  • 레벨 소장 국빱매니아 24.11.21 15:06 답글 신고
    ㅋㅋㅋ 그건 필터 안갈아서 그래요..ㅋㅋㅋㅋ
  • 레벨 소장 이런변이있나 24.11.21 17:37 신고
    @국빱매니아 필터 새거로 바꾸자마자
    그거 믿고 그냥 출발했다가 서는 차들
    꽤 봤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11.21 16:43 답글 신고
    그건 주유소가 양심이 좀 불량해서 그래여....
  • 레벨 중사 1 더확실하게 24.11.21 15:04 답글 신고
    시동 걸고~ 시트 자세 잡고~ 휴대폰 연결되면 노래 선곡하고~ 출발~
  • 레벨 소장 eini 24.11.21 15:05 답글 신고
    휘발유건 경유건 날 엄청 추우면 초반에는 저 알피엠으로 천천히 가서 예열 비슷하게 해줘야합니다.

    단지 디젤이 그게 더 많이 해줘야할뿐이구요...

    다젤도 예열 플러그 상태만 괜찮으면 크게 문제는 없어요...

    뭐든 고알피엠으로 처음부터 밟아버리면 안되죠...
  • 레벨 원사 3 이에는이눈에는눈 24.11.21 15:09 답글 신고
    주변 환경 온도 조건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말마따나 영하 30도 조건에서 장기 주차한 경우라면 그럴 수도....
    지하주차장 영상 십몇도 이상에 주차한 경우라면 주차장 빠져나갈 시간 동안 서행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거 같네요.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5:16 답글 신고
    결론은...
    한대 빨며 음악한곡 때리구 출발.!!
  • 레벨 소위 1 Suzusuzu1343 24.11.21 15:17 답글 신고
    50년 이상 탈 생각이면 예열하고 10년안짝 탈거면 바로 출발해도 다른차로 교체하기까지 별 탈 없슴.
  • 레벨 대령 3 견딜수있을만큼만 24.11.21 15:18 답글 신고
    주차장 빠져나올 시간이면 예열 끝이라던데....
  • 레벨 원사 2 더러운세상이네 24.11.21 15:19 답글 신고
    그게 옛날차나 오래된 차만 그렇고 아니면 크게 상관없어요. 주자창서 빼거나 알피엠 크게 올라가는거 아님 크게 상관없어요
  • 레벨 대위 3 머리숱풍성한한가위 24.11.21 15:24 답글 신고
    저는 항상 10분정도 예열을 하고 출발하는데 아직까지 엔진소리 완전 조용합니다.
  • 레벨 하사 1 꿀꿀대지대장군 24.11.21 15:27 답글 신고
    정말 추운(영하의)날씨에 외부 주차의 경우 디젤차 시동걸어놓고 20분을 예열해도 오일온 잘 안오릅니다..시동걸고 15초 정도 서있다가 출발하여서 천천히 주행하면서 워밍업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배설공주와일본난쟁이 24.11.21 15:32 답글 신고
    10년식 차량이라 그런지 날 추울때 시동걸면 RPM이 좀 높게 잡힙니다...

    시동 걸어두면 약간 널뛰듯 움직이면서 서서히 7~800선으로 내려오고요...

    안정되면 그 뒤에 천천히 움직입니다...

    그리고 디젤 뿐만 아니라 터보 차량은 예열이 필요하다고 본 기억도 있습니다...
  • 레벨 대장 암행단속 24.11.21 15:32 답글 신고
    자동차 관리법 특히 예전부터 있던 글들은 요세 기술력으로는 개 헛소리죠
    전에 차량은 나름 예열도 조금 하고 다 지키면서 했는데 의미 없더군요
    지금차도 휘발유 차량인데 16만 넘게 타면서 예열? 구지 하면 10초 그냥 막 다녀도 관리 할 때랑 똑같아요 ㅋㅋ
    연비 하락도 없이 지금도 컨디션 동일
    진짜 러시아 같은 극한 아니고서는 몇분 예열 개소리임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5:35 답글 신고
    10초, 15초, 10분등 다양한 정보 주셨네요
    암튼 쪼금 일찍 일어나 여유있게 출발 하는거로..^^
  • 레벨 중사 1 미스파이어 24.11.21 15:45 답글 신고
    강원도 지방은 겨울철 경유에 성분이 추가되어서 동계경유가 공급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경유 탱크로리에 남은거 한 겨울에 탱크 열어보면 하얀 왁스화 되어 있는걸 보았구요..
    그래서 예전 경유차량들은 경유에 석유를 소량 넣기도 했구요
    현장네 중장비들 겨울에 시동 불량일 경우 수분 분리기 보면 얼어 있는게 보여요.. 시동은 걸리는데 출력은 안나오고
    결국은 엔진온도 올리면 정상으로 가동됩니다.
    저도 경유차량 보유중이지만 예열은 하계 1분에서 2분정도 동계는 3분에서 5분정도(노지 기준)하고 엔진온도가 조금 오를때 까지는 무조건 저 알피엠 사용합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5:47 답글 신고
    이상적일듯 하네요.
  • 레벨 대위 3 사고제로 24.11.21 23:06 답글 신고
    파라핀 함량~
  • 레벨 하사 1 JEEP레니게이드 24.11.21 15:46 답글 신고
    제차는 cvt미션인데 예열하고 안하고 차이가 저단에서 변속에 영향이 있는것같더라구요
  • 레벨 상사 2 카리큐라 24.11.21 15:49 답글 신고
    엔진은 신경 안 쓰는데, 미션은 확실히 예열하면 부드럽게 변속 잘되고, 안하고 그냥 출발하면 알피엠만 웽 하고 변속이 좀 느려요.
    그래서 시동걸고 D로 놓은 후 30초쯤 있다가 출발합니다.
    그렇게 출발해서 주차장 나와서 공도 올리면 변속 아주 부드러워요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6:11 답글 신고
    D.. 메모요
  • 레벨 대위 3 진짜조선낫 24.11.21 15:52 답글 신고
    경유차는 주기적으로 연료필터 교체해줘야하지 않나여? 제가 연료필턴 언걸 본적이 있습니다
  • 레벨 중장 VL500 24.11.21 20:43 답글 신고
    휘발유차도 교체해야됨
  • 레벨 원사 3 태양초꼬오추 24.11.21 16:03 답글 신고
    예열시
    변속레버는 파킹이 아니라 중립이어야 효과있어요
  • 레벨 대령 2 OldGuy 24.11.21 17:17 답글 신고
    제가 예전 차 탈때 항상 이렇게 예열 했었는데 정비사업소에서 이거 아무 상관 없으니 안전을 위해 파킹으로 예열 하라고 하더라고요. 지금 타는 차는 출발 직전까지 파킹에 놓은 그대로 예열 하는데 아무 차이 안느껴져요.
  • 레벨 소위 2 대전청주 24.11.22 00:21 답글 신고
    유튜브에 실험해논거 있어요 파킹이랑 중립이랑 똑같음
  • 레벨 중장 콜라는코크 24.11.21 16:06 답글 신고
    예열할 시간에 차량 저속으로 움직이는게 더 나을 듯.
  • 레벨 대령 2 OldGuy 24.11.21 17:19 답글 신고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잠깐(10~30초?) 정도만 엔진 돌린 후 주차장 벗어날 때까지 저속(혹은 아이들)으로 운행 하는게 제일 좋다고.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4.11.21 16:11 답글 신고
    쏘렌토 디젤 타는데 예열없이 안전벨트 차고 바로 출발합니다. 도로 나가기 전까지 서행.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6:12 답글 신고
    예열중 기어를 N 이나 D에 두는것이 효과적이다.
    도로 에서 정상 주행전까지 서행으로 충분하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호봉 ManilaPark 24.11.21 16:15 답글 신고
    여름철에는 30초면 되고, 겨울에는 1~2분 정도 하면 됩니다
  • 레벨 하사 1 mammoth70 24.11.21 16:16 답글 신고
    모하비 58만 타고 다시 모하비로 바꿨는데요.
    요즘은 기아 컨넥터로 미리 시동 걸고 내려갑니다....
    20년 넘게 디젤 타고느낀건....예열 후열 안하면 몇년 뒤부턴 크게 차이가 납니다....소음 진동등등....
    후열은 천천히 주차하면서 어느정도 해결되지만 예열은 여름철에도1분정도는 해주는게 좋구요,,,,
    결론은 요즘은 기아 컨넥터 사용하니 좋다....입니다ㅓ
  • 레벨 대위 2 실키 24.11.21 16:46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연료라인 결로현상으로 연료필터 수분쌓여서 어는 경우는 종종 보네요 그럴땐 브레이크 꾹밟고 풀악셀 쳐주면 걸릴때도 있지만 장시간 하게되면 스타트모터 탈 수도 있으니 추천드리지는 않네요 1년에 두어차례정도 수분제거제 넣으면 어는일 거의 없습니다
  • 레벨 중령 3 지친하루 24.11.21 16:56 답글 신고
    저는 출근할때 옷입으면서 미리 시동켜놉니다.

    엉뜨랑 핸들열선까지 켜놉니다

    나가는데까지 5분걸리구요

    차에 앉아서는 기어를 드라이브에서 10초 중립에서 10초 후진에서 10초

    대기하고 그다음 출발합니다

    안한거랑 한거랑 다르긴달라요

    추울땐 확 차이 납니다
  • 레벨 중령 3 지친하루 24.11.21 16:58 답글 신고
    기어를 D N R 전부 10초씩 바꿔주는 이유는

    미션오일이 골고루 스며들으라고;;;;

    하긴하는데...

    기계인데 안한거보단 한게 낫지않을까 싶어서요
  • 레벨 소령 1 꽉찬느낌 24.11.21 17:15 신고
    @지친하루 미리 시동으로만도 충분한듯 보입니다.
  • 레벨 중장 파이란강재 24.11.21 17:44 답글 신고
    아하.!!
  • 레벨 대위 1 군대렐라 24.11.21 21:52 답글 신고
    미션 이렇게 예열하는 것이 차에 확실히 좋습니다
  • 레벨 원사 1 0652 24.11.21 16:57 답글 신고
    디젤차는 예열이 핑요한 이유는 오일, 엔진 이런거 필요 없고 너무 추워서 합니다 시동 걸어 놓고 10분은 있어야 따뜻한 바람이 나오니까 그동안 집에 들어가 있다 나옵니다
  • 레벨 중위 1 내꿈은어깨깡패 24.11.21 16:58 답글 신고
    겨울엔 서리껴서 녹울때까지 강제예열하긴하는데 평소엔 바로출발. 12년째 오일만 갈고 문제 없네요.
  • 레벨 원사 3 십구보 24.11.21 17:19 답글 신고
    2010년 이후 나온 디젤은 그냥 계절 상관없이 예열 필요 없고
    고속도로에서 100km 이상 고속주행 후 휴게소 들어가자마자
    시동 끄지 말고 후열 2~3분 정도만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 고속도에서 고속 주행후 톨게이트 나온 후 저속 주행하다
    신호 1번만 걸려도 후열이 된거니 따로 후열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공회전 걸고 조금만 있어도 신고 먹을 수 있습니다. ㅋ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24.11.21 17:27 답글 신고
    예열은 꼭 할 필요가 없다
    시동켜고 출발 할때 알피엠 안 올리고 천천히 주행 하면 된다
    출발후 오르막 만 없고 평지면 알피엠 안올리고 천천히 가도 된다
    미션은 중립이나 박킹에는 순화이 잘 안되고 주행해야 순환이 된다
    예열보다 후열이 더 중요하다
  • 레벨 준장 달달한달고나 24.11.21 20:22 답글 신고
    미션오일은 중립이든 D R P 상관없이 흐릅니다 ㅎㅎ
    영하에 차 밤새 세워놓고 바로 출발하면 1단에서 2단도 제대로 변속이 안되는데
    전혀 아는게 없네요.
  • 레벨 중장 프로파일럿 24.11.21 17:57 답글 신고
    이거 예전에 듣기로 예날 차량은 오일펌프가 없고 크랜크축 아래 쇠뭉치 같은게 있어서 사프트 회전할때 바닦에 고인 오일을
    쇠뭉치로 쳐서 엔진 내부에 뿌려주는 시기 ...반드시 예열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오일펌프가 시동 걸리면 바로 뿌려주니까 예열 많이 안해도 됩니다.
  • 레벨 원사 3 헨젤과그모텔 24.11.21 18:34 답글 신고
    15년(27만)째 시동 걸고 바로 출발!

    막 타고 다닙니다.

    아무 이상 없습니다.
  • 레벨 상병 스불R 24.11.21 18:43 답글 신고
    그냥 엘베에서 시동켜고 걸어가면서 예열
    까먹을땐 그냥 시동걸고 출발
    어차피 몇년 타가 팔...
  • 레벨 소장 자칸 24.11.21 19:13 답글 신고
    요즘 디젤차 예열 필요없습니다.
    예전에야 초크 땡기고 예열했죠.
    저는 시동걸고 바로 출발합니다
  • 레벨 대령 3 21세기양자역학 24.11.21 20:01 답글 신고
    저 게시글은, 저 대로만 하면 차에 상당히 좋지만, 일부 과장되거나 잘못된 상식이 있습니다.
    디젤차(SUV) 10년 19만km 몰고 차 바꾸고 또 디젤 7년. 합계 디젤만 17년째. 웬만하면 경기도에서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도 야외주차 했죠.

    1. 모든 차량은 가능하면 여름이나 겨울이나 지하주차가 좋은 건 상식이죠. 햇빛과 자외선으로 인한
    차량 도색 페인트와 실내 보호. 산성비와 추위로부터 차량 보호. 그런데 현실은 대부분 한겨울에도 야외
    주차.
    2. 한겨울 아침에 시동 문제는, 혹한기 장기간 야외 주차만 아니면(약 1일~3일 이내) 아침 시동 문제 없습니다.
    겨울철에 제일 취약한 건 배터리죠. 배터리 수명은 케이스 바이 케스이스라서 정답은 없으나 3년~5년
    정도 교체 주기. 교체할 때가 되면 신호가 옵니다. 가령 안 추운데도 시동 안 걸려서 긴급 출동
    서비스 받아 충전을 한다. 그러면 교체시기가 임박한 거죠.
    3. 예열은 혹한기(영하 10도 정도일 때 밤새 야간 주차라면) 5분이면 너무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대략
    히터 나올 때(냉각수 온도 40~50도 정도)까지 가능하면 서행하면 됩니다.
    4. 디젤차 연료 필터요? 그거 차량 매뉴얼에 쓰인 주기대로 교체하면 됩니다. 차량은 잘 관리하면 좋지만
    너무 얽매일 필요는 없을 듯.
  • 레벨 대위 2 실키 24.11.21 20:10 답글 신고
    배터리 수명 케바케는 맞고 교체주기 따로 없습니다 15년까지 사용하시분 있습니다
  • 레벨 준장 달달한달고나 24.11.21 20:19 답글 신고
    합계 17년이면 디젤에 대해서 잘 모르는구만
    한대로 17년 몰아봐야 디젤이 어디까지 나락가는지 알게됨
  • 레벨 준장 달달한달고나 24.11.21 20:17 답글 신고
    디젤차 10년이상 몰아본적도 없는 새키들이 이렇네 저렇네 ㅋㅋ 웃기지도 않네
    연식 10년 넘은 차들은 영하가 아니더라도 10도 이하면 여름처럼 일발 시동이 안걸림.
    스타드모터가 조금 더 돌려줘야 시동걸리고
    영하 날씨가 되면 시동걸면 RPM이 1200쯤 올라감, 그대로 출발하면 미션 변속을 못하고 멍때림.
    5분~10분 예열이 아니라 RPM이 800까지 내려가고나서 출발해야 차가 정상작동함.
  • 레벨 대위 1 tkanghaha 24.11.21 23:05 답글 신고
    님 박사임? 정비사임? 그냥 각자 경험이나 의견 얘기하는데 이새끼저새끼는 뭐임? 님 말이 정답임? 10도이하? 갤로퍼 테라칸 타고다님?
  • 레벨 원사 2 아임그루 24.11.21 20:19 답글 신고
    휘발유 타면 끝
  • 레벨 원사 2 날시스 24.11.21 20:27 답글 신고
    1분 내외 끝
    추울때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면 뭔가 차가 안나가는 느낌 납니다~^^
  • 레벨 원사 3 쇠경첩 24.11.21 20:56 답글 신고
    예열과 후열은 하면 확실히 엔진 소리가 다릅니다
    시동 걸자마자 1초도 안되어 출발하는 오너 차 타보면 엔진에서 기괴한 소리 들려요...
  • 레벨 중위 1 일곱우물 24.11.21 21:08 답글 신고
    메뉴얼 대로 하면 됩니다...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4.11.21 21:20 답글 신고
    터보차는 후열이 더 중요하죠
  • 레벨 소위 1 제오 24.11.21 21:41 답글 신고
    2009년이전이면 예열
    그이후면 서행출발
  • 레벨 원사 3 나아니거든 24.11.21 23:42 답글 신고
    요즘 신차 디젤도 엔진을위해서가아니고 진짜 날추워지면 엔진소리 그렁그렁하고 잘 나가지도않아요 기어비도 그지같고 예열해주는게맞다고봄요 휘발류차량이랑다르게 디젤은엔진은 달궈주고 출발해야 부드러워요 점도낮은 오일써도 그렁그렁 그르렁~알피엠만 올라감 점도높은거쓰면 더 폭망..디젤은 알피엠올리면 안조음 연비도그렇고 차도안나감 기분도안좋아요ㅠ
  • 레벨 상사 2 hsy203 24.11.22 01:12 답글 신고
    이분말이 정확함
    디젤차는 예열없이 출발하면 알피엠은 올라가는데 변속안되고 소리 지름다
    서행예열해도 안됨
    전에 시골살때 자동차전용도로 올리기전에 시내주행 1km 정도 했어도 그래서 걍 맘편히 ㅇㅖ열함다
  • 레벨 대령 3 스피드빌런 24.11.22 03:52 답글 신고
    휘발유타는데 휘발유 차량도 겨울철에 예열하고 안하고 차이큽니다 훨씬 부드럽고 변속도 잘됨 이건 모든 기계나 사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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