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쏘렌토인데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듯 엔진이 커먼레일 1세대엔진인 WGT입니다.
집에 한 대 더있는 휘발유 소형차(젠트라)는 엔진오일에 그닥 민감하지 않은데
디젤엔진은 오일에 상당히 민감한것 같습니다. 오일 따라 성격이 바뀌네요.
새차 뽑고 2년 정도는 5천키로마다 센타에서 순정만 넣어주다가 어느순간부터 슬슬 갈갈 대는데
짜증나더군요. 인터넷에서 SSU 유로XT 5W40에 대한 평가가 좋길래 넣어봤더니
정숙성 하나는 발군이더군요.
그런데 4천~4천5백키로 되면 점도유지가 안되는지 소음 진동이 올라옵니다. 그 전까지는 조용하기가
PAO 계열 합성유가 부럽지 않다는.....
그래서 몇 번 넣었다가 동호회에서 공구한 저가형 아집 10W30을 넣어봤는데 그닥....
소음면에서는 SSU 유로XT 승!
요즘 또 인터넷에서 토탈쿼츠 INEO 5W40이 저가공세를 하길래 며칠전 갈아넣었습니다.
그런데.....
진짜 욕나옵니다. 유로XT 점도 떨어질때 보다 쬐금 나은 수준의 정숙성과 진동.....
예전에 센타에서 순정 넣었을때의 그 느낌 그대로.....
뭐 이 상태로 만키로까지 점도유지해준다고 해도 한 3천키로 타면 갈아버릴랍니다.
솔직히 8리터나 먹어대는 쏘렌토의 오일식성에 최소 만원 이상 하는 PAO급 합성오일을
먹여주기에는 차급이 딸려서(솔직히 쩐이 아까워서) 낭비같고 걔중 광유계 합성오일중에서
괜찮은 것들을 골라 먹이려는데 진짜 토탈쿼츠 INEO 오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노무 토탈쿼츠는 유로XT를 판매하는 S-오일과 손잡고 이수화학에서 위탁생산하는것 같은데
직수입하는 토탈쿼츠 오일들은 이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4천키로 마다 오일 가는 한이 있더라도 200원 더 비싼 SSU 유로XT 쓸랍니다.
킥스니 지크니 이런것들은 더 말할 필요도 없고.....
가끔씩 아바이 오마니께서 식구들 밥사주려 나들이 가실때 동생차(NF소나타)를 애용하시는 이유가
차고 높고 2열 승차감 우웩! 이라는 쏘렌토의 특징 때문인데
소음 진동까지 올라오면 괜시리 신경거슬리는군요.
애들도 삼촌차 타면 멀미 안나고 조용하다고.... 흑흑흑.....
지네들한테 들어가는 돈 때문에 당분간 차도 못바꾸는데....ㅠㅠ
4L짜리 하고....반통...5W40이고요...
가격대비 성능 짱입니다...전 1만KM마다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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