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에서처럼 저는 작년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3달에 걸쳐 4억천 정도를 사기 당했습니다.
처음에는 8월에 LG세탁기 설문조사 이벤트 3등으로 당첨되었다며 특별히 로또 번호를 알려줄 테니 이 번호로 로또 사서 당첨된 사람이 많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한OO라는 인물을 담당자로 배정받았습니다. 그는 로또 번호를 추천해 주는 사이트처럼 꾸며 놓은 1more - lotto.com을 알려주며 동행복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사업자등록번호와 통신판매자사업자번호도 나와 있어 정상 사이트로 믿었습니다. 나중에 네이버 검색을 해 보니 해당 주소지의 상호명에는 원모어가 아닌 ㈜동행복권이 있었습니다.
한OO는 금요일마다 로또 번호 10개 조합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었습니다.
단체방에선 분석 전문가가 하루 2회 12시, 6시에 알려주는 대로 배팅하면 1.95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했습니다. 표시되어 있는 400명의 사람 중엔 자신들이 알려준 로또 번호로 구매해 1등이 된 당첨자도 있고 3등 당첨자도 많다 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얻은 수익으로 사먹은 맛있는 음식 사진(서울, 경기 식당이 많았음)들을 실시간으로 찍어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개인 진행을 다녀온 사람은 수익을 3배 이상 얻는다며 자기도 언제 개인 진행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두 번 하고 싶은데 사람이 밀려 있다면서 궁금증을 유발하였습니다.
그때쯤 한OO로부터 제가 원할 때 개인 진행을 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청바지”라는 아이디를 가진 사람이 오후 4시에 개인 진행하고 그 이후 단체방에 들어올 거다, 수익을 말할 테니 확인하라 했습니다. 실제로 4시 이후 담당자는 “청바지”의 수익 정산 내역을 사진으로 찍어 저에게 보내 주었습니다.
400명이 그룹 채팅방에서 사진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어 저는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제가 이게 진짜냐 물었을 때 어떻게 400명을 단체로 속일 수 있냐 했습니다. 제가 돈을 잃었을 때 한OO는 수시로 바뀌던 단체방의 입장 비밀번호를 더 이상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넣은 금액은 8천만원이었습니다. 담당자로부터 개인 진행방을 초대받아 들어가니 9.19일 진행이며 같은 금액으로 배팅하는 사람이 있어 2명 동시 진행할 것이라 했습니다. 그러면서 원모어로또 사이트의 정답(홀, 짝 등)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타이밍이 늦어 실수를 하는 바람에 정답지가 틀린 배팅에서 금액을 잃어 마지막에는 20만원만 남게 되었습니다.
같이 배팅한 사람은 3배의 수익을 얻었다며 좋아하고, 통장에 금액이 들어왔다며 입금 내역이 나온 통장 사진을 찍어 올려 저는 진짜라 생각했습니다.
저의 배팅을 이끌어준 “루비”는 자기도 사람인지라 가만있을 수 없다며 이 상황을 해결해 주겠다 했습니다. 자기가 원모어 사이트 이벤트 게임을 만든 업체 팀장을 알고 있는데, 만든 곳이기 때문에 원모어 로또 사이트의 정답 답지를 알고 있다 했습니다. 업체는 게임을 만들어 원모어에 제공하는 곳이며 출금을 해주는 곳은 원모어라 했습니다.
업체 팀장을 통해 비밀리에 답안지를 6개월에 한 번씩 구매하고 있는데, 자주 답안지를 사오면 홈페이지 측에 답안지 유출 의심을 살 수 있으니까 자주 제공할 수 없다 했습니다. 가족 및 지인에게 절대 말하지 말라는 당부도 수시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10월에 루비가 속한 회사의 상부 인원들만 들어가는 자리에 특별히 제가 들어갈 수 있도록 상부에서 도와 주었으니 기다리라 했습니다. (9월 19일) 제가 돈이 없다 하니 제가 순익을 더 볼 수 있도록 돕겠다며 5천만원을 포인트로 상부에서 도와줄 수 있다면서 넣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10월 16일에 제가 배팅을 할 때 비밀번호를 잘못 눌러 배팅에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앞으로 배팅은 루비 자신이 직접 해주겠다 했습니다.
그는 자기가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답안지를 알려주는 업체 팀장과 대화 중에 있다며 제가 믿을 수 있게끔 팀장과의 카톡 대화 내용을 사진 찍어 저에게 보내 주었습니다. 팀장은 11월말에 있을 답안지 배팅에 VIP 공석이 한 자리밖에 남지 않아 다른 사람이 들어가기 전에 빨리 결정해야 한다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답안지 배팅에서는 루비네 회사가 게임을 만들어 답안지를 알고 있는 업체 측에 2500만원 답지값을 내고 답지를 받아왔다 합니다. 그런데 11월에 들어가는 답안지 배팅에서는 업체측에서 제가 이득 본 금액의 순수익에서 15% 수수료를 받겠다고 했습니다. 단, vip만 참여할 수 있어 최소 3억 5천은 있어야 참여 가능하다 했습니다.
아파트를 판 금액으로 11월 13일에 마지막 입금을 하고 나서 저는 vip 답안지 배팅을 기다려 루비가 대신해 준 배팅으로 최종적으로 6억 9천만원 정도의 포인트를 쌓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원모어 고객센터 1팀에서 답안지 해킹이 발각되어 출금을 해줄 수 없다는 내용의 카톡을 받았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해킹한 사실을 인정하냐고 물으면서 제가 인정한다 했더니 답변이 늦어 법대로 원금 및 수익금을 모두 몰수 처리하고 절차 진행하려 했다 했습니다.
루비는 저에게 다른 vip회원들도 똑같은 내용의 카톡을 받았다며 고객센터에서는 위반금을 내면 전액을 내어줄 수 있다는 입장이라 하였다며 위반금을 내라는 똑같은 카카오톡 내용을 보았는지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루비는 고객센터에 잘못했다고 말하고 위반금(이득 본 금액의 절반)을 깍아달라 말하라고 했습니다.
루비가 시킨대로 했더니 고객센터에서는 조금 깍아주겠다고 하면서 단 답안지 배팅을 한 전원이 다 위반금을 내야지만 전액을 줄 수 있고, 기간은 정하지 않겠다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다 사기임을 너무 늦게 알아차렸습니다.
사설 탐정 회사에 가보니 제가 입금한 계좌 중 3개는 거래 정지당한 계좌
라 들었습니다. 변호사 비용 등 착수금이 2천만원 필요하다 하였습니다.
사기꾼이 판 치는 세상입니다. 어차피 개인 정보 공개되지 않으니 이 일이 세상에 알려져 똑같은 수법으로 피해 입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구제되길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도와주세요..
출처도 확실치않은곳에 막 배팅하고 도박을 하신거 아닌가요?
우리가 뭘도와드려요? 돈따면 혼자서 드셨을거면서
많은분들이 보시라고 추천은 눌렀습니다
이정도로 사기당하면 아무것도 못할것 같은데
도박하다 사기당했다고 여기서 도와달라는게
경찰에 신고하세요 걍
불법도박 리딩방에서 털렸네 으이그~
그간 숱하게 피해사례도 많이 나오니 조심하라며 여기저기에서 알려줬는데...
그런 큰 금액을 대체 얼굴도 모르고 만난적도 없는 사람에게...
에효....여기에서 뭘 어떻게 도와주겠습니까...
참...돈도 많으시네
경찰서가도 조사관에게 한소리 들으실듯
저런걸 믿는게 참...안타깝다 이번이 아니더라도 어짜피 누군가에게 당할사람
도박 게임 지가 하고 뭐가 억울 하다고 하는거지?
열심히 일해서 돈벌어서
또 도박 하세요
도와줄 생각도 안나고
돕고싶지도 않네요
나이 자실만큼 자신 양반이
그냥 욕심부리려다가 당한것같은데
수업료 비싸게 내셨네요
세상 만만치않습니다
정직하게 벌어서 쓰셔요
로또 하는 데 3억원대 ㅋ.ㅋ 투자를.... 이해가 안 가는
세상물정 모르시는분인가? 에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