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 스포티지 터보 이륜 가지고 왔는데요.
기름을 가득 넣고 트립 리셋 후 오늘 아침까지 270Km 주행했습니다.
연료 게이지를 보니 딱 반이 남아 있는데요.
대부분 2000RPM 에서 변속 되도록 조절하고 있고요,
가끔 4000RPM 까지 돌리곤 합니다. (이때에는 대략 엑셀 20~30% 정도만 밟습니다.)
이거 연비 나름 잘 나온 건가요?
뭐 연비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지만 그래도 궁금해서요^^
그리고 4000RPM까지 돌리니 조금 겁나던데요. (전에 모닝 몰고 다녔음)
풀 엑셀 하면 다른 느낌인가요?
천천히 내려가다가 중간 정도부터 확 떨어지는 경향이 있잖아요
이 차량도 마찬가지죠
230-250km 주행하면 다시 주유해야 합니다. 평귬연비는 트립상 5.8-6.2km
정도 찍히네요. 어쩌다 도시고속도로 섞어달리면 300km 정도 탈때도 있네요.
연료탱크가 적어 체감상 얼마 못타는것 같지만 비교하자면 제네시스 정도의
연비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제가 제네시스 380도 가지고 있거든요. 트립상
똑같이 찍힙니다. 참고 되셨는지....
전 9.4Km 찍혀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전 외곽쪽으로 (차량과 신호가 얼마 없는)
많이 다녀서 그런가 봅니다.
감사합니다
연비 원하시면 준중형 가셔야지요
이 넘이 "아~~나도 터보였지~~!!"할 겁니다.
너무 살살 다니는것도 오히려 엔진가혹조건 중 하나입니다.
끝나면 서서히 페이스좀 올려야죠.
하루에 두 세번은 엘셀러레이터를 바닥에 비빌듯 합니다
연비 포기했습니다ㅋㅋ 연비생각했으면 일반 가솔린으로 갔을테지만요ㅋㅋ
지금 병원에 입원중이라 병원주차장에 있는 차를 보면 타고 싶다는 생각밖에....ㅜ.ㅜ
90% 고속도로 주행해서 고향집 왕복(600km 고속도로 + 산길60km)정도 탔는데 최종연비 12.5정도 찍혔습니다. 고속도로는 내려갈때는 90~100, 올라올때는 120~140
시내만 탈때는 저도 한 6정도 나왔다능 ;;; 연비 빼고 모든게 장점인차이지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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