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8살이고, 최근에 컴퓨터 모니터 신호가 안 잡혀서 다나와 AS를 신청했어요. 다나와에서 네이버에 "다나와AS" 검색해서 예약하라고 해서 진행했는데, 제 지역에는 예약 가능한 곳이 없어서 조금 먼 지역으로 신청했죠.
다음날 다나와에서 연락이 와서, 신청한 곳이 너무 멀다고 가까운 지역 기사님을 연결해 주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기사님이 집에 와서 컴퓨터를 보시더니, 가져가야겠다고 해서 그냥 맡겼어요.
그날 저녁에 연락이 와서, CPU가 메인보드에서 인식이 안 돼서 CPU, 메인보드, RAM을 전부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기존 부품이 DDR4 RAM이라 새 부품과 호환이 안 되니 DDR5로 바꿔야 한다면서 공임비 포함해서 45만 원 정도 나온다고 했어요. 저는 컴퓨터를 잘 몰라서 그냥 믿고 진행했어요. 다나와를 통해 연결된 거라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컴퓨터를 받아보니 이상한 점이 너무 많았어요. 원래는 공랭쿨러가 있었는데, 말도 없이 납작한 수냉쿨러로 바뀌어 있었고, 소음도 너무 심했어요. 원래 쿨러는 3년 전에 10만 원 넘게 주고 샀던 저소음 갈색 공랭쿨러였거든요. 그런데 바뀐 수냉은 공사하는 소리가 날 정도로 시끄러웠어요.
수리 내역서나 계약서도 전혀 없었고, 바뀐 부품 내역을 보내달라고 해서 받았는데, 그 내역서에 적힌 부품이랑 실제로 교체된 부품이 다르더라고요. 이걸 따졌더니 기사님이 "일일이 기억할 수 없다"고 넘어가려 했어요. 그리고 컴퓨터를 켜보니 온도가 이상하게 높더라고요. 간단한 작업만 해도 CPU 온도가 85도 이상으로 올라가고, 전반적인 성능도 이전보다 떨어진 것 같았어요. 아니 분명히 바꿀때 기존보다 가격도 싸지만 성능은 1.5배 좋다고 했거든요.
그래서 기존 부품이라도 돌려달라고 했더니, "우리가 가져야 할 이유가 없다"면서 이미 폐기했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컴퓨터에 붙어 있던 스티커를 보고 기사님 전화번호를 네이버에 검색해 봤는데, 알고 보니 "컴119"라는 사기로 유명한 업체더라고요.
너무 화가 나요. 수리 내역서도 없고, 기존 부품도 없고, 성능도 더 나빠졌는데, 돈만 45만 원이나 들었어요. 소비자원에 신고했더니, 기사님이 오히려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하더라고요. 저는 이걸 절대 그냥 넘어가고 싶지 않아요. 고소해서라도 제대로 처리하고 싶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기존 부품 CPU: I7-10700 메인보드: msi mag b460m 박격포 램: 삼성 ddr4 8gb 2개(몇 천번대인지는 잘 기억 안남)
바뀐 부품 CPU: 라이젠 5세대 8400F 메인보드: ASROCK A620M-HDV/M.2+ 램: 삼성 ddr5 5600 16gb 1개
증거로는 기사와 했던 모든 통화 녹음 다 있습니다.
심지어 위의 바뀐 부품이라고 보내준 것도 자기가 뭐로 바꿨는지 기억 못해서 다른 부품 보여줌
2. 실제로 부품을 교체 했고 고장난 부품 폐기 요청을 따로 하지 않았다면 되돌려 받는 게 맞음
3. 교체된 쿨러가 시끄러운 이유는 장착을 잘못했거나 cpu 맞닿는 부분에 필름을 제거 안 했을 가능성이 높음
4. 업체명은 가리는 게 좋을 것 같음. 동일 피해자들이 어떻게 대처했나 찾아보시길 추천함.
10만원 정도의 갈색 쿨러면 일명 농협쿨러라고 NH로 시작하는 쿨러일 거 같은데
그것도 돌려달라고 하세요 만약 0.00000000001%의 확률로 cpu 보드 램이 다 같이 나갔다 치더라도
쿨러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원래 쿨러 뿐만 아니라 교체된 부품 다 돌려 받으셔야하는 겁니다.
싸구려 수랭쿨러보다 기존에 쓰고 계시던 쿨러가 더 좋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비자한테 사기는거 같아서
소비자한테 사기는거 같아서
걍 띠어서 컴퓨터 상가 들가서 수리 받으시는게 답이에요
물론 다 그러진 않겠지만
개중에 그런사람 많아요
정직한 업체 같은경우
교환후 기존 물품을 버려달라고 하지 않는이상 다 같이 보내줍니다
게다가 출장은 보통 as비용보다 비쌀수 밖에 없어요
메인보드가 고장이면 메인보드를 교체하면 되고
램이 고장이면 램을 교체하면 됨
DDR4는 현 시점에서도 주력으로 팔리는 제품이고
당연히 DDR4 지원 메인보드도 많음
노트북용은 DDR5 시세가 싼 편이지만 데스크탑은 DDR5가 더 비싼데 굳이 DDR5를 넣으면서 CPU, 메인보드, 램을 동시에 바꿔야 할 이유는 절대 없음
모니터 신호가 안 잡히는 문제라면
VGA나 램 등의 접촉불량이거나
고장이 있더라도 VGA, 파워, 메인보드 중 하나일 것임
폐기했다는 말은 거짓말임
그럼 걔들은 백업용 중고 부품은 어떻게 보유하고 있음?
경찰서 가서 사기로 고소장 넣으세요
2. 실제로 부품을 교체 했고 고장난 부품 폐기 요청을 따로 하지 않았다면 되돌려 받는 게 맞음
3. 교체된 쿨러가 시끄러운 이유는 장착을 잘못했거나 cpu 맞닿는 부분에 필름을 제거 안 했을 가능성이 높음
4. 업체명은 가리는 게 좋을 것 같음. 동일 피해자들이 어떻게 대처했나 찾아보시길 추천함.
10만원 정도의 갈색 쿨러면 일명 농협쿨러라고 NH로 시작하는 쿨러일 거 같은데
그것도 돌려달라고 하세요 만약 0.00000000001%의 확률로 cpu 보드 램이 다 같이 나갔다 치더라도
쿨러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원래 쿨러 뿐만 아니라 교체된 부품 다 돌려 받으셔야하는 겁니다.
싸구려 수랭쿨러보다 기존에 쓰고 계시던 쿨러가 더 좋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4년 전에 10만원대고 거의 가장 좋은 쿨러라고 했으면
녹투아 중에 젤 많이 쓰기도 하고 제일 두꺼운 쿨러일 것 같네요
녹투아를 달아둘 정도면 기존 컴퓨터도 좋았을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런 일을 볼 때마다 참 안타깝네요.
먼저 당한 사람들도 많을 테니 어떤 방법으로 구제 받았는 지 검색해서 찾아보시고
부품을 되돌려 받는 게 제일 좋은데 쉽게 내주진 않을 것 같네요
사기꾼들이 증가추세이며
사건 접수증가 사건처리는 감소 추세
재판도 약식으로 받고 대부분 벌금형에
금액도 사기친것에 비해 저렴해서 가성비 넘치는 범죄라고 합니다
내란범과 사기꾼 처벌하여 법치주의 되살려야 합니다
문자나 통화내역등 여러가지 증빙할 수 있는 것도 같이 첨부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사건을 시간순, 팩트기반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핸드폰번호 아시면 문자로 먼저 보내세요.
피새보상에 대한 반응이 없으면 실제 내용증명 정리한 내용으로 경찰서에 진정 넣으시길..
1. CPU가 인식을 안한다? >실제 CPU가 불량인경우는 10년넘게 일하는동안 1년에 하나 나올까 말까 합니다. 1년동안 최소 100대 가량을 조립하고 납품하는데 말도 안되고 CPU 인식을 못하면 메인보드 테스트해서 메인보드 교체를 하거나 CPU테스트해서 CPU를 교체하지 세가지를 한번에 교체 안합니다. 이건 수리가 아니라 새로 조립하는 수준이에요
2. 수리시 기존의 부품은 돌려주는게 원칙입니다. 돌려주지 않고 소비자 동의도 없이 임의대로 폐기했다면 이건 범죄에요 경찰서에 충분히 사건 접수 하실수 있는 사항입니다. 또한 교체한 제품들 다 국내 유통사 통해서 판매되는 제품들일텐데 유통사 어디인지 구매일자 언제인지 A/S기간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달라고 하시고 못해준다 하면 각 부품들 시리얼 번호 확인하셔서 유통사에 확인하세요 중고이거나 악성재고일 가능성 높습니다.
혹여나 대전분이시면 제가 일일이 다 확인해 드리고 싶은데 안타깝네요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충분히 도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AMD 윈저가 램콘 문제인지 애매하게 오류 발생.. 지금은 없어진 유니텍에서 메인보드 4개 동원해가며 테스트한 뒤 CPU가 이상하다 결론
또 한개는 노트북용 샌디브릿지 불규칙적으로 다운되는 증상인데.. 이건 노트북용에는 히트 스프레더가 없어서 CPU 불량이 아니라 원래 정상이었는데 코어가 살짝 갈려서 생긴 문제일 수도 있기에 0.5로 쳤음
기사에게 연락해서 이것저것 다 따져봤는데
소비자원에 신고했는데도 꿈쩍 안하더라구요
여러번 얘기했는데 제가 잘 모른다는 것을 알아서 그런지 자꾸 딴얘기로 돌리고 부품은 자신들이 가지는 것이 아니라 폐기업자가 가져간다고.. 원하면 제값주고 예전부품 사라는 말도안되는 소리까지 ㅠㅠ
컴퓨터 쪽은 아니고 센터 근무 10년 넘께하면서 소보원에 전화 와서 클레임건들 중에 해결 해주는 건 거이 없어요
진상들이 소보원에서도 진상 치니깐 소보원에서도 재발 이분건 그양 해주시면 안되야고 사정을 함 ㅋㅋ
근대 업체가 진상이면 소보원도 어쩔수 없음 어짜피 그업체는 기피 업체로 소보원에서도 알고 있을거고
폐기업자도 나름이지만 한포대도 안나오는거 폐기 업자가 온다는건 말이 됨? ㅋㅋㅋ
그양 중고로 팔아 버림 아님 자기들이 나중에 눈탱이칠 부품으로 사용하거나 그게 돌고 도는거임
돈 될만한건 빼버리고 저가 부품 박아버리고 돈받아 챙기고 구닥다리 피씨는 대충 돌아다니는 부품으로
교체 하고 돈받아 챙기고 정말 개 씨발 놈들이조
사기공화국
미안하단 사과들이 올라올까.
글 내려라 협박글이 올라올까
그것이 알고싶다.
컴이 버벅되는걸
윈도우 날라갓다고
2번이나 해쳐먹은
소하동 서면초 앞에
쓰레기
퀘이사존/쿨앤조이 가입을 권해 드립니다.
이곳에는 컴잘알 분들이 엄청 많으셔서 이것저것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변도 받을수 있어요
1년2년 활동 하다보면 컴맹 졸업및 자체 조립도 가능 하시고 윈도세팅도 전부 가능하십니다.
수리도 안했는데 기본출장비는 받아야 된다고 그리고 모니터는 버려드릴까요 하더군요.
그냥 돌려주세요 했습니다.
딱 봐도 사이즈 나오죠?ㅎ
조용하다는 그쿨러... 가격이 많이 비싸쥬...
모든 출장기사가 허무맹랑한 이런 일들을 벌이지는 않는다는점 먼저 말씀 드립니다.
지식도 없으면서 돈은 많이 받고 싶은 그런 사람들 때문에 실제로 성실히 일하시는 분들도
같이 피해를 본다는점.. 무튼..
1. "원래는 공랭쿨러가 있었는데, 말도 없이 납작한 수냉쿨러로 바뀌어 있었고, 소음도 너무 심했어요"
- 제가 글쓰신분의 컴퓨터지식을 잘모르기에 추측을 한다면 공랭쿨러는 타워형으로 보드에서 좀 많이 튀어나오는 형태입니다. 헌데 납작한 수냉쿨러로 교체 되었다고 하셨는데 교체된 쿨러가 수냉이 아닌 기본쿨러인데 디자인이 조금 바뀐 기본쿨러일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수냉쿨러에서 소리가 난다는건 냉각수펌프 문제일텐데 이건 중고거나 초도불량이거든요..
견적서나 수리내역서도 제대로 주지 않는 기사가 수냉쿨러를 달아주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
2. "수리 내역서나 계약서도 전혀 없었고, 바뀐 부품 내역을 보내달라고 해서 받았는데,,,"
- 전형적인 선수리 후보고 식의 처리방식입니다 견적서 먼저 받고 승인하신 후 교체된 부품까지 받으셔야 제대로된 진행인데 고객이 먼저 요청하지 않았으니 난 주지 않았다라고 발뺌할거고
"그래서 기존 부품이라도 돌려달라고 했더니, "우리가 가져야 할 이유가 없다"면서 이미 폐기했다고 하더라고요."
- 아마 컴퓨터 가져갈때 입고증을 작성해 주었을겁니다. 점검 후 수리를 취소하면 점검비나 출장비가 발생한다고도 안내했을거구요.
받으셨던 입고증 작은글씨들 잘 보시면 수리완료된 부품은 별도의 요청이 없을시 자체폐기 한다라는 조항이 있을듯 합니다. 보통 그걸로 빠져나가거든요..
"소비자원에 신고했더니, 기사님이 오히려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하더라고요."
- 저런류의 기사들은 이미 소보원에는 이골이 난 사람들이라 콧방귀도 안낍니다 그냥 귀찮게 물렸네 정도로 생각하죠
소보원은 강제력이 없습니다. 물론 기사소속 회사도 별다른 제지를 안할거구요.
"고소해서라도 제대로 처리하고 싶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소보원 믿고 기다리시면 시간만 지체될거고 보통 이러다 고객이 먼저 지쳐 떨어져 나가죠.
그거나 먹고 잘살아라 이런식으로요. 해당 기사도 이런 행태를 잘 알기에 별다른 대처를 안할거에요.
결론은 소보원 믿고 기다리시면 시간에 지쳐 고객이 먼저 떨어져 나간다는걸 저런 기사들이 더 잘압니다
수리내역서 받았는데 실제 교체된 내용과 다르다 하셨죠?
그걸로 사기죄 고소한다고 하십시요
처음에는 콧방귀도 안끼다가 진짜 진행되면 살려달라고 먼저 연락 올겁니다
보통은 거기까지 고객들이 안하거든요
저런곳은 사무실을 오픈 안할뿐거러 설사 주소를 안다하더라도 글쓴이 분이 혼자가서 뭐 어떻게 할곳이 안될거에요.
소보원은 강제력이 없어 :이거 이렇게 하면 안되~ 그러지마~" 요정도 수준?
그냥 수리내역서와 실제 교체된 부품이 다르다는 근거로 사기죄 고소로 말을 꺼내셔야
반응이 있을거에요
제가 장담하건대 부품 안버렸어요.. 왜냐? 실제로 고장 안났을거거든요..
램 접촉불량이나 단자 접촉 불량 정도일거라 생각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아주 악질이거나 아니면 초짜..
이건 대화나 소보원으로는 해결이 안될거에요..
글쓰신분의 마음을 모르는건 아니지만
금전적 손해를 보지 않으시려면 정말 어른들의 도움을 받으셔서
사기죄로 신고하는거 까지는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쓰신분이 18살이라고 하셨죠?
부모님이나 아니면 성인인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셔서 상대편과 통화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더 무시하는것 있거든요..
예전에 xx서비스에 pc출장 수리업무함
타업체서 수리받았는데 전화통화않되서
방문함..ㅅㅂ 메모리 삼성꺼 듣보잡으로 바꿔놈
하드는 중고인지 써글름들 ..17년전쯤인디 20주고 중고하드 바꿈 .또 하드고장
몇번 봤는데 꼭 못사는집만 골라서 사기를 침
메모리 불량 같다 메모리 교체 돈받아감 (나의 메모리 bey)
3일뒤 또꺼짐 연장케이블 빼고 테스트한다고 가져감.
테스트 이상없음 또 돈받아감. 또 전원 꺼지면 파워 갈아야한다고 말함.. 하루뒤 또 꺼짐
열받아서 거기서 교체할려다가 또 돈받을것 같아서 다른데 맡김 그런데 전화로는 부품비 제외한 수리비 5만원 비용이
막상 파워교체 하고 나니 8만원으로 바뀜 너무 열받음
두곳다 맘같아서 는 엎어 버리고 싶엇지만.. 그때당시 안좋은일이 많아 심신 쇄약해져..
도저히 욕 할 힘도 없어 포기,
컴퓨터는 아예 모르면 대기업 pc 사서 관리를 받거나 조립pc가 답입니다
그리고 이전 부품들 돌려받아야함. 이거 범죄임. 경찰서로...
방송에 나온 눈탱이도 있습니다.
동네 컴퓨터 가게가 그렇게 해먹다가는 동네 소문나서 문 닫습니다.
동네에서 5년 이상 하고 있으면 어느정도 신뢰가 있는곳입니다.
그리고 위 내용은 어디 신고해도 구제받기 힘듭니다.
할수 있는거라곤 가져간 부품 가져와라 정도인데 그것도 고객이 인수할 뜻이 없었다고 하면 그만 입니다.
기껏해야 불용부품에 대한 차감정도...
그런 증상들 네이년 또는 너투브에
검색만 해봐도 해결 방안들이 많다네.
이 참에 공부한다 생각하고
배워봐 컴은 평생 쓸 수 밖에 없으니.
그색히들도 알고서 그러는지 항의해도 배째라식으로 나옴.
차라리 출장말고 동네 잘하는 컴퓨터가게 가셔서 수리 받으셨으면 좋았을듯..ㅠㅠ
PC나 자동차나 뭐나 기술자들은 사기 안치면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라 그럼
반대로 아무 기술도 없는 뺀질이 놈들은 이것저것 빼먹고 잘 묵고 잘 살잖어
개독 천지
신천지 천지
내란범 천지
동조2찍들 천지
부품 홀랑 싼 것과 하위기종으로 변경해놓고 돈까지 받아 먹은 것일 수 있습니다. 기존 부품 반드시 달라고 하시고 안준다고 하면 사기로 고발한다고 하세요. 아예 고소장 딱 써놓고 보여주면서 내놓으라고 해보세요. 고소장 서식 찾아서 써놓으시면 편해요.
요즘 프린트팔이가 엄청나죠. 뭐 안되면 해드고장이라고 지물건팔죠 ㅎ
컴퓨터 절대 가져가지 못하게 해야 하는데, 아님 내부 사진을 찍어놓던가 해야하는데...
다 갈아야 한다. 부품 바꿔치기 등등... 암튼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
보배인이 아닌데.
2.좀더 배우기위해 고소한다.
3.시간이 지나니 화가 가라않아서1번을 택한다
빼박 사기, 도둑놈이지 뭐..
글고 8400에 뭔 수냉쿨러를 달아? 2만원짜리 공랭 1열타워로도 충분한것을... 믜친넘이네..ㅋㅋ
짭 중고 수냉 달고 터지면 그게 더 문제...
바뀐 부품은 견적은 맞는데 하는 꼬라지가 중고일 수 도 있음. 근데 이건 확인이 불가라...
일단 기존 부품 동의없이 가져간거는 범죄라 경찰 신고하고 찾아와야함.
수리를 하게되면 반듯이 수리내역서에 정확기 기재 받으셔야하며,보증여부도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그런경우 보통 부품 불량 아닌경우가 90퍼이상이에요
그냥 램 뺗다 꽂으면 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부품 반환요청 하시고
제대로된 업체에 점검 맡기세요
위에 다른 분들 말씀대로 위 모든부품 망가질 활률은 0.1퍼 정도고
부품 이상이 아닐 확률 60퍼 이상입니다.
부품이상이 아닐경우 처리시간은 5분 미만이며 공임비 1만원정도가 적당합니다.
동네 컴가게들 진짜 나쁜사람들 너무 많아요...
도움 필요하시면 제가 도움 좀 드릴수도 있으니 해결이 어려우시면 도와드릴게요.
만약 부품 불량이라면 인텔 10세대면 시피유보다 보드불량일 확률이 높아보이고 보드 교체만 하면 될텐데 앞에 서두의 내용없이 기존컴퓨터 부품교환으로 수리하는 조건을 말 안하고 무조건 컴퓨터 부품을 라이젠으로 바꿔야한다고 했다면 그거또한 문제같네요
작성해주신 내용을 보면 8400f + 보드 + 메모리 + 수랭쿨러라고 하셨는데 45만원이면 공임비까지 사기당하신것 같진 않습니다. 물론 기존부품 못받은건 문제가 심각합니다. 기존 부품 못돌려 받으시면 보상이라도 받으셔야하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라이젠8400f가 i7 10700보다 성능이 앞서는건 맞습니다. 메모리도 4에서 5이니 전체적인 게이밍 체감은 더 앞서야합니다. 기존 컴퓨터 부품 돌려받고 사과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그리고 자신의 가족을 위해 먹고 살려고 이건 다 개 소리 구요
그냥 다 사형입니다.. (모든 업종 다 동일 합니다 특히 먹는 거)
그정도로 심합니다. 용팔이? 지금은 예전에 비해 좋아졌습니다만 딱 거기까지고 여전히 개쉑들 많습니다.
전원코드 뽑고 수은전지 뺏다 껴보면 대부분 해결되는 증상 ㅠㅠ
입고되는 제품 스무대에 한두대는 cpu불량..
인텔보다 amd가 불량이 더많기는 하지만요.
cpu든 보드든 둘중하나라도 문제였으면 중고로교체하지않는이상 단종이라 신품수급 쉽지도않고 가격메리트도없으니 cpu,보드 둘다 교체필요한 상황인것도맞고, lga1200보드에 쓰던 쿨러면 당연히 호환불가니 쿨러교환도필요했을거고..
a620보드면 기존d4 메모리사용안되니 d5메모리교체도 해야했을거고..
입출고 해야하면서 점검,조립비 감안하면 눈탱이는 아닌것같습니다.
문제는 하자있는 중고쿨러와 기존부품 먹고 입씻는게 문제네요.
부품불량이든 아니든 고객물건 삥땅친건 혼나야할듯.
동의없이 임의처분하면 골치아픈거 뻔히 알텐데..;
이유는 폐기품도 돈을 받고 팔기 때문에 고장난 폐기품도 모아서 팝니다.
앞으로도 이런 문제는 잘 해결되지 않을 거예요.
쉽진 않겠지만 꼭 해결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경찰에 신고하세요. 함부로 나쁜 짓 하면 안된다는 걸 누군가는 가르쳐 줘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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