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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230k3 15.04.07 15:55 답글 신고
    4거리 거의 모든 신호가 직진 신호가 들어올때 우회전시 보행신호 아닌가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5:57 답글 신고
    @230k3

    그러니 직우차로 직진대기차가 가버리면 우회전은 또 횡단보도 신호에 걸리는 거죠.
  • 레벨 중위 1 날아라꼬냥 15.04.07 15:57 답글 신고
    1베에서 구급차 양보하려고 정지선 올라갔다가 단속당했다고 글 퍼뜨렸었죠
    기사뜨고 사람들 비난하고 그래서 경찰에서 알아봤는데 자작소설을 퍼뜨린거였고
    글 적은 1베충은 더이상 일이 확대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서 인터뷰 거부 ㅡㅡ^

    단속대상 아닙니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5:59 답글 신고
    @날아라꼬냥
    그 기사 나도 봤네요.
    그럼 2베나 보배에서라도 지대로 알려야 하고.
    이런 단속하니 마니를 알리는 것보다 먼저 질서의식으로 자발적 서로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먼저 되었으면 하는 안타까움입니다.
  • 레벨 중위 1 날아라꼬냥 15.04.07 16:04 답글 신고
    제가 글 올렸었습니다.
    그런데 자극적인 내용이었던 단속당했다는 글에 비해 내용이 자극적이지 않았는지 금방 묻히더군요.
    아직도 소설을 진실로 믿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 레벨 중장 힘과파워의차이 15.04.07 17:03 답글 신고
    운전은 센스 있게...전체적인 도로흐름에 따라서 하는건데...혼자만의 세계에 잡혀사시는 분들이 계셔서 ...ㅋㅋㅋ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7:50 답글 신고
    @힘과파워의차이

    그 센스도 자기식으로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거죠..ㅜㅜ
  • 레벨 상사 2 r공감대 15.04.07 17:10 답글 신고
    전 단속이 안되는걸 오늘 알았지만 비켜줍니다.

    근데 법이라는게 우스워서 단서를 달고 있잖아요,,

    후속차량에 양보를 위해 횡단보도를 완전히 가로막지 않으면 이라고...

    솔직히 비켜주려면 완전히 가로막아야 되잖아요?

    그럼 단속이 되는거네요 ..;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7:16 답글 신고
    @r공감대
    기사를 자세히 읽고 다른 뉴스도 보면 횡단보도 한가운데가 아닌 앞으로 비껴서, 30프로 정도만 걸치기로 서도 단속 안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교차로는 횡단보도 앞으로 (가로직진차량방해안되게) 한대 정도 설 자리는 있습니다.

    나도 자주 직우차로 사용하고 앞으로 잘 빼주는데 몇년동안 단속 안 당했습니다.
    출근시간 정체되는 도로에선 경찰관이 앞으로 빼라고 유도해서 우회전 보내주도록 합니다.
  • 레벨 상사 2 r공감대 15.04.07 17:24 답글 신고
    - 직진전용차로 차 많을때 직우차로로 들어가는 것이 자랑스럽고 잘난 것 절대 아닙니다.
    자기와 타인의 전체적인 안전을 위하여 직진전용에 길게 서있는 것이 잘하는 것입니다. -

    라고 단정을 지으셨는데..;;;
    직우 차선을 만든데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님 논리를 따르자면 직우차선은 필요 없는 차선이며,
    모든 직우차선은 우회전전용차선과 같이 사용 되어야 한다는 주장인데..
    너무 과하신것 같습니다.
    도로나 신호등은 교통량을 생각해서 그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에도 목적을 두고 만들어 지는 겁니다.

    우회전 차량이 많은 교차로에는 우회전 전용차선이 있는거고, 좌회전 차량이 많은 곳에는 좌회전 전용차선이 한개 두개가 있습니다. 신호등 또한 켜져 있는 시간들이 다르고요... 가끔 보면 정말 빨리 바뀌는 곳도 있고, 정말 신호가 긴 곳도 있고,, 다 그렇지 않습니까??

    여튼 굳이 정해진 틀이 있는데, 본인의 생각만이 맞다고 생각하고 강요와 비하 하는건 보기 좋은것 같지 않아서 글 적어 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 역시 우회전 양보는 공감하는 사항입니다만 당연한거라 생각치는 않습니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7:29 신고
    @r공감대

    예전에 대부분 우회전 전용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차들이 많아지고 우회전이 상대적으로 적으니 직우겸용차로로 바꿔 나가는 실정입니다.
    주변의 도로를 관심있게 봐주시고 무엇이 더 안전 한 것인가를 생각 하면 될 것 같네요.

    도로폭, 차로등등을 봐서 가능할때에 따라 양보 하라는 것입니다.
    지금 정해진 룰이라는 것이 저번 내 글에도 있듯이, "앞차가 뒤차에 양보를 강요하는 구조다" 라고 봅니다.
    그래서 시비가 늘어나고 접촉사고, 대형사고가 팍팍 늘어나는 중이라고 봅니다.

    모두들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으니 글을 적는 거죠.
  • 레벨 병장 대외비 15.04.07 17:13 답글 신고
    "나도실수님" 또 재탕하시네요.
    아무리 좋은 취지로 발제하신 글이라도 논거나 논증이 합리적이지 못하다면 공감대를 형성하기 어렵습니다.
    상대방을 도덕적으로 비난하여 자기 합리화를 시도하시거나 자신의 의견만 옳다고 주장하시니 누가 보더라도
    자가당착하시는 모습으로만 볼겁니다.
    자신의 발제글을 다시한번 보시고 님께서 주장하시는 아래주장의 논거를 대보십시오.
    -신호를 무시하고 막 뛰는 아이들, 노인, 장애인들은 직우차선에서 대기하는 직진차로 인해 생명이 위태롭다-
    -고의도 아닌대 직진차가 직우차선에서 대기하였을때 뒷차에 무조건 양보를 해야 독한 이기주의자가 되지 않는다-
    아마 님께서 논거를 대시더라도 다음으로 위 두 주장의 논증을 제시하셔야 할 겁니다.
    논거나 논증을 제시 못하신다면 자신과 뜻이 상반된다고 부도덕이니 양심이니 이기주의니 강요하실거 없습니다.
    직우차로에서 비켜주면 좋은거고 비켜주지 않으면 기다렸다 가면 그만 인거지요. 세상은 자기생각만 같은사람 없습니다.
    조급한 심리때문에 피해망상에 사로잡히지 마시고 가급적 우회전시 느긋하게 기다려 보면 어떤가라고 최면을 거십시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7:25 답글 신고
    @대외비
    님은 아디가 몇개신지..ㅠㅠ

    논증은 민주주의 기본법인 "공동생활질서의식" 이구요
    이곳 영상에서도 우회전 차량이 좌우앞뒤 몽그리 신경쓰다가 행인 치고, 가로직진 차량들과 사고 영상도 있습니다.

    직우차로에 차가 더 많으면 누가 직우차로 들어갑니까..?
    다른차들 직진전용에 쭉 대기하니 한대라도 적은 직우차로에 들어가자나요.
    왜 들어갑니까? 대부분 다른차 보다 1초라도 빨리 가려고 들어가는 것 아닌가요?
    그런분들이 사고를 더 많이 내지 않나요?? (이곳에도 영상 많습니다)

    그동안 남들이 그려러니 했다고 그것이 올바르다고 주구장착 주장만 하는 님,
    님이 모르는 것을 말했다고 내 개인적 주장이라고 열변만을 열심히 토하는 님.
    내 주장이 근거가 없다면서 님의 주장에 근거도 안주는 식의 열변?????

    조급한 심리때문에 사고 날것 같으면서도 마구 달리는 사람들이 님 앞에는 한대도 안 보였습니까?
    아니면 님이 님 딴짓에, 님 개념으로만 운전해서 안 보고 당겼나요?

    하지말라는 불법과속, 위반들을 모두 다 안하면 내가 이런글 안 적지요.
    불법, 위반 하는 사람들때문에 사고가 넘쳐나는 세상에 조금이라도 사고 줄이자는 말이 왜케 불만이심?
    님의 권리가 민주주의 국민 의무보다 중요하심??
    님의 의무가 뭔지나 아실라나???

    말꼬리 놀이 참 좋아하시네요....안 비켰을때가 더 안전하고 좋다는 근거 가지고 말합시다.

    아..비슷한 투로 계속 딴지 거시는 분이 있어서 헷갈렸을 수도 있으니 그분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 레벨 병장 대외비 15.04.07 17:35 신고
    @나도실수함 전 아뒤가 한개입니다 만???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님께선 자꾸 일반화의오류를 범하시기에 시각을 좀더 넓게 보시라고 충고드린 건대.
    답글이 너저분 하내요.
    상대방의 의견의 왜곡도 심하시고 제가 잘못 댓글을 달았나 봅니다.
    건승하세요...이만
  • 레벨 이등병 야른이 15.04.07 17:54 답글 신고
    님생각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7:56 답글 신고
    @야른이
    시시비와 사고를 하나라도 줄이자는 내 생각과 의도입니다.

    도로는 내가 님과 같이 쓰는 곳이죠.
  • 레벨 상병 클린블루 15.04.07 18:32 답글 신고
    뭐죠? 이 글은? 직우차선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을 독한 이기주의자로 단정짓고 글을 작성하셨네요?
    책임 못질 말을 함부로 하시네요.
    우회전 차마는 원래 신호 상관없이 우회전할 수 있는 곳이 훨신 많으며 알아서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도록 우회전 해야하는 겁니다. 신호가 없는 대신에 횡단보도 신호, 보행자 유무, 좌측의 차량 신경써서 운전해야 하는것은 당연한 겁니다.
    직진만 하는 차량 따로있고 우회전만 하는 차량 따로있나요? 다 같은 운전자인데 님 생각과 다르다 하여 다른사람을 비방하는 생각은 아주 잘못된 겁니다.

    직진 우회전 차선에서 직진 차량은 신호가 바뀌면 출발하고 우회전하려는 차는 직/우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앞에 차가 슬슬 없어지면 빠져나가는 겁니다. 여기서 말이 더 필요 있나요? 제가 도로 교통법을 곡해하여 잘못 쓴것인가요?

    직우차선에서 대기하는 이기적인 차량으로 인해 사고 발생률이 증가된다는 그런 근거없고 위험한 주장을 내뱉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 읽다보니 직우차선에서 대기하는 차를 비켜주는 것이 정지선 단속 및 신호위반 면책사유가 됨을 모르는 사람들을 운전상식, 법규를 제대로 모르고 결국 운전중 단속, 사고날 분들로 판단된다고 하셨네요? 실례지만 몇살입니까?

    운전면허를 제대로 땃다면 상식적으로 정지선을 넘지 말고 횡단보도에 걸치지 않아야 한다고 교육받지 직우차선에서 우회전 차선에게 양보하라고 교육받습니까? 그런 내용은 작성자 분이 기사를 찾아서 내밀거나 신문고등에 문의하여 답변받아야지 아는 내용입니다.

    우회전 대기하는 차량이 구급차입니까? 자신이 우회전 대기때 빨리가고 싶다고 하여 직우차선 대기하면 안되는 이유에 주위 차량이나 사람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둥 가져가 붙이지 마십시오.

    직우차선에서 대기하는 차량때문에 사고가 더 자주 발생된다는 통계자료나 근거가 있으면 국민 신문고나 도로교통공단에 적극 건의하여 우회전 전용차선으로 변경해 달라고 하시는것이 맞습니다.

    근거가 없다면 자신의 편협한 생각으로 선량한 사람을 이기주의자로 매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살지 마십시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8:50 답글 신고
    @클린블루

    직진대기 차에 막혔다가 직진신호에 직진차가 가버리면 우회전 안됩니다..횡당보도 신호 및 행인
    횡단보도 신호 풀리면 가로직진차량 우선이라 우회전 안됩니다.. 직진 우선 우회전 대기
    다음 가로 좌회전시 가면되는데 한두대 가면 또 직진대기 차량이 막죠.

    우회전 한두대밖에 없다 할 경우 문제 없겠지만 직진대기 차량 뒤에 줄줄이 우회전 붙을 경우...
    위상황으로 인하여 위회전 몇대 못하니 가로직진시 가려고 난리치고 횡단보도 신호시 가려고 하고, 유턴시 가려고 하고, 그러니 사고위험이 높아지고..점점 많아지는 급해서 사고내는 사람들이 행인을 치는 결과가 오는 것이죠.

    폭 넓게 보시고 댓글 좀 부탁합니다..
    공공도로는 공공의 것이기에 님의 우회전도 내 우회전도 인정 받고 안전함을 생각해야 합니다

    우회전 차량 막았다고 단속 안됩니다..
    그렇다고 현재 사안이 중요하지 않다고 해서 경찰 단속 안되는 수많은 질서를 자랑스럽게 무시하면 안되죠.

    비켜줄 자리가 있는데도 권리 찾으며 안 비키는 사람은 이기주의 맞는 겁니다.
  • 레벨 상병 클린블루 15.04.07 19:03 신고
    @나도실수함 도로 교통법을 지키는 것이 질서입니다. 사고는 도로 교통법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지 단속이 안되는 수많은 질서(누가 만든것이고 그 질서에는 예를들어 어떤 목록이 있는지?)를 지키지않아 발생하는 것이 아니죠. 우회전시 횡단보도 신호 및 가로직진 차량이 있으면 우회전이 안된다고 하시는데.. 우회전 시 가로직진 차량 안올때 흐름에 맞추어 방해되지 않게 진입하시고 횡단보도 신호 시 보행자 없으면 진행 가능합니다. 단, 보행자 치면 독박이니 조심히 진행해야 합니다. 자꾸 강조하시는데 모르시는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직우차선에서 양보받아 하는 우회전이 아니라 평소 우회전은 어떻게 하셨나요..?

    그리고 충분히 폭넓게 보고 답변드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시야를 좁게보면서 일반화의 오류를 한두번도 아니고 위험할정도로 범하는건 작성자님입니다.
    인정 못하시겠다면 이 글과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복사하여 주위 사람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고 한다면 최소한 질서와 안전이라는 단어는 그런 식으로 상대방을 깎아가며 사용하면 안되죠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26 신고
    @클린블루 />
    교통법을 개인주의로 해석해서 시시비가 많아지니 적은 글입니다. (보배에도 그런분 참 많죠)
    교통법 전에 국민기초질서가 민주주의 기본입니다.

    공중화장실, 공중전화, 등등에서 딱 얼마만큼 시간이 지나면 뒤사람에게 양보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새치기의 기준이 몇명 줄섰을때 몇번째 사이로 들어가면 새치기다, 딱 뿌러지게 나와 있나요?

    이상한 것은 왜 모두 우회전 할때 맨앞에 한대의 직진대기에 답답해 하다 직진대기차 가고나서 우회전할때 횡단보도 신호걸려 서면서 행인들 살피고, 가로직진차량 신경쓰고, 유턴차량 신경쓰면서 복잡해 하면서 자기가 직진 할때는 모르쇠하냐는 거죠.

    행인 많은 곳에서는 횡단보도 신호에 간다는 것은 생각도 못하지요

    평소에 우회전 할때 그렇게 느꼇기에 무조건 비켜주려 하는 겁니다.

    이런글이 누구에게 불법이나, 위험을 강요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도 참 기이하고 내 막무가네 주장이라는 말도 참 기이하고, 기초질서를 역으로 무시하는 글이라는 것도 너무 기이하네요...

    차도 많고 뭐라하기도 피곤한 문제ㄷ라고 생각하고 모두 그려러니 하다보니 공공 도로 의식이 너무 개인주의로 편중되어 가고, 지금은 이런 작은 것으로 시시비와 사고가 중가하는 것이라 말해도 안 믿는건가요...믿고 싶지 않은 건가요...이곳 영상을 재미로만 보시나요??
  • 레벨 상병 클린블루 15.04.07 18:38 답글 신고
    마력 냠냠에 보탬이 된것같네
  • 레벨 중위 1 자폭글탐지견 15.04.07 18:47 답글 신고
    일단 저는 비켜주는 사람입니다..
    법적으로 비켜줄 의무는 없죠
    비켜주는 사람들보면 참 고마워요 우회전하는 차량들의 흐름을 생각해서 배려해주는거니까요
    저또한 비켜줍니다 다들 바쁜사람들이니 몇초몇분이라도 빨리빨리 가시라구
    그렇다고 해서 안비켜주는 사람을 뭐라할수는 없겠죠~ 그냥 아좀 비켜주지 하고 뒤에서 얌전히 기다리려야겠죠
    남을 배려해주는 사람과 비켜줄의무가 없으니 비켜주지 않는사람 그차이일뿐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18:52 답글 신고
    @자폭글탐지견

    똥줄 급해서 난리치고, 시시비로 싸움, 사고가 안나면 뭐라합니까..

    이로 인하여 사고가 나고, 쌈질이 점점 많이 나니 글을 적은거죠..

    택시, 택배, 영업직, 등등 기본적으로 은근히 목숨 걸고 급하게 당기는 분들이 점점 늘어납니다..
  • 레벨 중위 1 자폭글탐지견 15.04.07 19:04 신고
    @나도실수함 무슨 말씀인지 압니다만
    직우차선 하나로 말하기에는 너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아닐까 봅니다
    물론 우회전 양보 못받고 뒤에서 크락션 울리고 상향등 날려서 시비걸리고 싸우는 일들 있겠지만
    그건 그사람들의 인성이지 안비켜줘도 뒤에서 얌전히 기다리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전 둥글게 둥글게 운전하자는 주의라서ㅎㅎ..
    아 그리고 아무리 손님을 태우기 위해서라지만 하위차선이 지 전용차선인 마냥 다니는 택시는 좀 싫네요...ㅎ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2 답글 신고
    @자폭글탐지견

    1차로, 시내도로양보, 직우차로, 주차매너 등등...
    크고작은 사고로 연관 될만 한 것들은 모두 서로 질서 지켜 사고예방, 사람만은 다치지 말자 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요즘 자주 발생하는 시시비 자체를 근절하자는 것입니다.
  • 레벨 상병 CAPMPX 15.04.07 19:27 답글 신고
    궁금한게 보통 직우 차선에서 양보 해주려면 그냥 앞으로 나가면 안되고 옆차선을 반쯤 걸쳐야 하자나요. 그럼 옆차선 운전자가 블랙박스 신고해도 단속대상이 안되겠네요? 그리고 직우에 직진차 두대 정도되면 비켜주고 싶어도 비킬수가 없구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3 답글 신고
    @CAPMPX

    비켜줄수 있는데도 권리 주장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소리입니다.
  • 레벨 하사 2 까불 15.04.07 19:28 답글 신고
    도로상황에 맞게, 주변환경에 맞게 양보해주고 싶음 해주면되고 하기싫음 말고..
    그렇다고 해서 뒤에서 크락션울리고 하이빔키고 xxxxxx하는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
    역시 이글도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이 글에 동감하는바는 많습니다만. 반대분들 입장에서 보면 이글 자체가 오류(양보를 강요하는..뭐 그런..안하면 이기주의 인듯 뭐 그런..)인듯..그냥 속으로 욕하고 맙시다. 보배에서 양보에 대해서 글 아무리 싸질러봤자..의미 없는 선동글일뿐 ㅎㅎㅎㅎ대신. 법에 대해선 해박하신분들이 많은듯 ^^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5 답글 신고
    @까불

    물론 뒤에서 심하게 난리치는 사람이 잘못이죠..
    허나 여유가 되면 뒤에서 난리칠 꺼리를 좀 피하라는 겁니다..

    시시비로 도끼까지 등장했는데 말입니다.
  • 레벨 하사 2 까불 15.04.07 19:34 답글 신고
    그리고 하나더 덧붙이자면. 대외비님은 참.. 무슨 윤리학 이라던지 뭐든지 박사급 인터뷰하는거 마냥 설명글을 써놓으시는데. 윤리학이나 뭐 이런 학문이라도 공부하시는지요??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4.07 20:28 답글 신고
    딴건 모르겠고~~ 직진신호에 3차로로 잘가다가 신호가 걸리니 4차로로 차선변경하여, 차 한두대 제낄려고
    떡하니 직우차선에서 대기하는 얌체 운전자를 혐오합니다.
    뭐 4차로로 가다가 대기하는건 어쩔수없지만..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6 답글 신고
    @운전은안전하게

    그런분들은 새치기식의 행위에 자기 합리화가 될수 있죠
  • 레벨 병장 lamanus2 15.04.07 21:26 답글 신고
    이런게 문제가 된다면 애초에 직우차로를 만들면 안되는 것이겠지요. 특별히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위치를 해당 지역구 기관에 건의해보면 어떨까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7 답글 신고
    @lamanus2

    우전용차로라도 분명 직진대기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다수를 위하여 직우차로는 좋은 것입니다만 서로 뒤차에 배려를 하면 더 안전해 진다는 거죠
  • 레벨 소장 뚝지 15.04.07 21:36 답글 신고
    누가 그렇게 만들었는지 아시죠 블박카파라치들입니다 입에서 욕나올거같네요 저는그냥될수있으면이기적으로 운전할려고 합니다 그게 속편하고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38 답글 신고
    @뚝지
    블박카파라치에게 자유로운 운전은 한국에 없을껍니다.

    대부분의 운전자가 크고 작은 위반을 할 수 밖에, 또 그동안 자연스럽게 위반들을 해왔으니 파파라치가 설치는 것일 수도 있겠쬬.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4.07 21:52 답글 신고
    직진신호면 왼쪽에서 차 안온다는 소리인데 횡단보도 보행자만 조심하면 당연히 더 안전하죠;;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41 답글 신고
    @양원리

    요즘 같은 도로 여건중 차가 많을때는 직진 신호시 우회전 차량은 횡단보도, 유턴, 가로직진 밀리는차, 코너불법주정차, 자전거 오방...눈이 열개라도 모질라는 것이고, 그러다 가로 직진신호가 되면 고개가 앞뒤로 왔다갔다 하니 행인을 놓치고 미는 사고가 빈번합니다.
  • 레벨 중사 3 삐딱하지만똑바로 15.04.07 23:28 답글 신고
    일단 오늘에서야 1베충에게 당했다는걸 안게 너무 분하네요.. 우회전차를 위해 정지선 넘는건 단속하지 않겠다는건 알겠는데 ... 정지선을 앞으로 넘어야 하는데 옆차로 쪽으로 넘으면 어찌될까요?? 대부분 교차로가 앞으로만 빠진다고 우회전이 되질 않죠.. 직진차로 앞으로 빠져야 우회전이 가능한 곳이 더 많은 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교차로내 끼어들기가 되는거 아닌가요? 정지선위반은 단속안되더라도 교차로내 끼어들기도 해당이 안되는건가요? 정지선넘어서 횡단보도 안막고 옆직진차로 앞으로 끼어들지 않게 되는 교차로가 얼마나 될지...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7 23:44 답글 신고
    @삐딱하지만똑바로

    나도 직우차로 많이 사용합니다,
    내가 맨앞이라면 전진 이나 옆차로 앞으로 가서 비상 킵니다.
    내 직진신호까지 우회전차 보통 2~5대는 지나갑니다.
    내 가 앞을 막은 뒤차가 난리치는 것 딱 한번 봤습니다...신호 받고 부앙~~ 거리면서 칼치기 하는 넘.
    경찰이 백번도 넘게 내 양보를 봤는데, 뭐라한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세요...우전용이 아닌 직우차로에서 뒤차 깜박이 보고 앞으로 비켜주는데 욕하는 것이 이상한거죠.
  • 레벨 대령 2 부가우가 15.04.08 22:22 답글 신고
    ..
  • 레벨 훈련병 다이나스 15.07.06 13:56 답글 신고
    안전을 위해서 원칙이 우선입니다.
    교통량이니 융통성이니 그런건 나중문제입니다... 우회전차량 지연되면 기다리면 되는것이고요..외국에는 빨간불이면 아예 우회전 안되는데도 많습니다.

    논지가 반대로 되신것 같은데 만약 나도실수함님말대로 이런 상황이 오히려 안전을 위협한다면은 법규나 차선방식같은것을 건의해서 바꿔야지요.. 맘대로 융통성 같다붙여서 센스로 하다가 세월호 사고같은게 나는거입니다.

    예를들어 우회전차선이 횡단보도에 자꾸 걸리면 그것을 해결할 신호체계 (예: 중간에 섬 지대 놓는것) 나 아예 우회전차로로 해놓는다거나, 차선확장한다거나 법규를 바꿔야지 이미 정해진 법규를 넘어서 융통성 찾는건 좋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법규가 무슨소용이겠습니까... 일단 직우로 정해놓고 최우선차량 우선으로 정해놨으면 그법에 맞게 따라야 되는겁니다. 그렇게 해논이유도 안전을 위해서일것이고요..

    확실한 기준없이 관습 유도리 찾다가 혼란만오고 더 큰사고 납니다.

    후진국일수록 원칙을 지키지 않고 융통성찾습니다 그것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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