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가입한 지는 오래됐지만, 이렇게 글을 쓰는 건 처음입니다!
이번에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을 이용한 후 답답한 마음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4월 25일부터 5월 2일까지 해외여행을 다녀오느라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을 통해 장기 주차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장기 주차인 만큼 차량은 외부 주차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저의 차량 블랙박스는 주차 중 전면/후면 사진을 촬영하여 확인할 수 있고, 주행 내역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국 전날, 발렛파킹 드라이버가 외부 주차장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주행 내역을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했는데, 정상적인 범주의 운행이 아닌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결국 찜찜한 마음에 귀국 후 차 키를 찾아 차량으로 가보니 리어윙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저는 주행 중 리어윙을 올리지 않습니다. 결국 누군가가 리어윙을 올렸다고밖에 볼 수 없었습니다.
리어윙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고 핸드폰을 켜서 차량을 전체적으로 확인했고, 내부를 살펴보니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포르쉐 차량의 경우, 가운데에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리어윙/배기 등 주행 관련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발렛을 맡길 때 그 버튼들을 누군가 건드리지 않기를 바라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하얀 수건을 끼워 올려놓았습니다. 하지만 그 하얀 수건은 이미 조수석으로 치워져 있었고, 앞서 말씀드린 대로 리어윙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찝찝한 마음을 안고 블랙박스의 주행 영상을 확인해보니, 시동을 건 직후 스포츠 주행을 위해 버튼을 누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후 주차장의 차량 차단기를 지나는 순간부터 발렛파킹 드라이버의 스포츠 주행이 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차단기를 지나자마자 신호위반을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을 믿고 맡긴 것이 후회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신호조차 지키지 않으니, 더 많은 법규 위반과 난폭 운전으로 인해 언제든 제 차가 사고를 당할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제 차가 다행히 제 손에 들어온것이 감사할 따름이였습니다. 영상 소리를 들어보면 안전벨트 또한 매지 않은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운전도 안전하게 한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속도를 내며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50km 제한 구간에서 130km 이상의 속도로 주행했고, 30km 제한 구간에서는 110km 이상의 속도로 달렸습니다. 또한, 정차할 때는 다운시프트를 사용하며 불필요하게 엔진 RPM을 올려 배기음을 유발했고, 신호 대기 중에는 P 모드에 두고 악셀을 밟아 불필요한 엔진 RPM을 올리며 여러 차례 배기음을 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예열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 엔진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운전 시 항상 예열 후에만 다운시프트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블랙박스 영상을 보니 브레이크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음에도 굳이 다운시프트를 사용하며 속도를 줄이는 등 정상적인 범주의 주행을 벗어난 행동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역시 엔진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는 행위입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고 다운쉬프트를 사용하는것을 봐서는 과거에도 이미 경험이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포르쉐를 드림카로 생각하며 차량을 굉장히 아껴왔습니다. 세차도 항상 직접 손세차를 하며, 누군가 문콕을 하지 않았는지 매번 확인합니다. 발렛파킹도 사설이 아닌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에 맡겼습니다. 당연히 공식 서비스이니 안전하게 운전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요. 하지만 영상을 확인해보니, 제 차량은 단지 발렛파킹 드라이버의 시승 차량이 되었고, 신호도 지켜지지 않은 채 불필요한 과속과 배기음을 위한 정차 중 악셀, 그리고 다운시프트가 사용되었습니다. 30km 제한 구간에서 누가 110km 이상의 속도를 낼 줄 알았겠습니까.
이미 금요일에 공식 발렛파킹 측에 클레임을 넣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이고, 앞선 연휴가 있는 만큼 발렛파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 이런 피해를 입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염치 없지만,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피해를 입지 않도록, 추천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블랙박스 영상 속 시간을 보니 밤~새벽 시간대인것 같습니다. 이 시간대 근무자 수가 적고 옮겨야할 차량 수는 많다보니 과속을 엄청 한다고 익히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같은 발렛 운전자들 끼리 속도 경쟁하는 경우도 잦았고요.
특히 발렛을 맡긴 차가 외제차면 발렛기사들은 평생 못 몰아볼 차 몰았다고 신이나서 과속을 엄청 밟고 그랬습니다.
여기까지가 주절주절 이야기고 글에서 공식 주차대행에 클레임을 넣었다고 하셨는데 솔직히 클레임 넣어도 아무 영향 없습니다... 그냥 천천히 다녀라 이 말 한마디 뿐이고 기사한테 제재를 가하는걸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행태를 제 눈으로 직접 보고 나선 제 주변 지인들한테는 절대 공식,사설 주차대행 다 맡기지 말라고 합니다.
직접 장기 주차장에 주차하고 좀 걸어다니는게 낫습니다.. 진짜 차 험하게 타기로 유명합니다. 주차대행은
어쩔수없어요 승질남 민사해요~~
공항 발랫 이용 안해요 왜해?
그냥 주차장이용하고 카드할인되는것
적용시킴 일주일도 돈십이면 떡칩니다!!
아쉬운건 저는 주행 거리 사진을 맡기기 전에 안 찍었다는 거죠..
블랙박스 영상이 차를 맡기고 담당자가 차를 거하게 몰고 주자장을 빠져나가더니 갑자기 외부 주자장에 주차된 영상이 나오더군요.. 이후 귀국날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영상입니다. 요철을 아주 거하게 넘어가더군요..
이 내용만 봐도 주행 영상이 없다는게 이상합니다. 외부 주자장으로 이동하는 영상이 아예 없습니다. 7일 맡겼는데 맡긴 당일에서 귀국 전날 주차 영상부터 있더군요..
그사이는 블박 내용을 지워 버렸습니다.
처음부터 확인한 것은 아니고.. 집에 와서 보니 기름이 없어서 주유하다 보니 뒷 범버에 장식으로 껴져 있는 크롬 라인이 빠져 있고 범퍼에 충돌 흔적이 있더군요.. 발렛에 전화해 보니 현장에서 확인한 것이 아니라고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공항에서 인수한 순간부터 집에 와서 주유할때까지의 모든 영상을 보냈는데 모른척 하더이다.
당시 차량은 2007년식 E350이었습니다 3500cc NA로 스포츠카은 아니지만 나름 달릴만한 차인데..
그래서 그 뒤로 발렛에 절대 안 맡깁니다. 그냥 장기 주자장에 셀프로... 키 안줍니다 절대..
어떤 상황이라도 주차대행 맡기지 마세요
진짜 몰라서 그래요?
다 아는데 혼자만 몰라 이러는지
운전도 하는 경우를 만나게 해줬다면,
애지중지하고 몰아 줄까요.
고양이에게 어물전 맡기면서 돈도 주었네요.
저는 무조건 30분 일찍가서 직접 장기주차타워에 주차하고 갑니다 플레티넘카드 무료발렛 있어도 절대 안해요
공식이고 나발이고 다 그놈이 그놈들이더라구요
그렇게 발렛 맡기지말라는 글이 올라와도
또한 발렛은 다른사람한테 차를 맡기는건데 공식이 어딨고 비공식이 어디있습니까?
그냥 직접 사설주차장이든 유료추차장에 직접 주차하는게 최고이고 안전입니다.
작성자분 꼭 보상 받길 바라겠습니다.
집에서 택시를 타고오시지...
그냥 직접 주차타워에 주차하지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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