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동생이 예전에 타던 쏘랜토R 2.2 차량 순정브레이크를 탈거해 놓은게 있습니다.(어디있는지 찾아봐야함)
이 브레이크가 스포티지R 의 브레이크보다는 더 나을것 같은데...
스포티지R에 장착을 하면 어떨지 궁금합니다.
장착을 한다면 브라켓도 제작을 해야 할테고... 만약 캘리퍼의 사이즈가 커진다면
브레이크페달을 밟았을 때 순정브레이크의 답력보다 덜 나올까요? 아니, 말로 표현하기가 좀 애매하네요.
답력이라기 보다는 캘리퍼가 커지면 브레이크액이 더 많이 들어가야할것 같은데요.
같은 깊이로 브레이크페달을 밟을경우에 큰 용량의 캘리퍼 피스톤은 순정상태의 피스톤보다 덜 움직인다고나 할까요?
실제로도 그렇게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애프터마켓용 브레이크는 이런거 다 계산해서 제작하나요?
마스터실린더도 바꿔야 하는건 아닌지... 전자장비가 오작동을 일으키진 않는지...
아... 순정이 최고인가... 어렵네요 이거...
그냥 얌전히 다녀야겠네요+_+
브레이크 자체 면적까지 계산해서 16인치라 표기했던데.. 막상 재보니 브레이크
디스크 면적만 보면 13인치 내외라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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