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4륜구동에는 상시사륜 또는 AWD 그리고 파트타임 4륜이 있는데요.
오프로드나 험로에서 AWD는 망가지기 딱 좋다고하네요. 제 쏘렌토는 리미티드여서 AWD입니다만
4륜 하이와 4륜 로우 전환스위치가 있고 LSD기능도 있습니다.
험한 오프로드를 만나면 4륜하이 또는 4륜로우로 전환시키면 파트타임 4륜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물론 랜드로버나 짚등의 오프로드 전문 4륜규종차량 보다는 성능이 훨 못미치겠지만
적어도 국산 4륜구동중에서는 지상고도 높은 편이고 나름 오프로드도 겸할수 잇는 차가 쏘렌토인것 같은데
듣기에는 오프로드에서 갤로퍼나 코란도가 쏘렌토 보다는 안정적이라고 이야기는 들었습니다만
AWD 차량도 4륜 로우나 4륜 하이 잔환하면 나름 험로주파도 가능할것 같은데
4륜전환 스위치를 작동해도 AWD 기능은 계속되어서 미션에 무리를 주는것인지....
오프로드 경험 많으신 회원님들께서는 제 궁금증을 좀 풀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꾸벅.....
바위를 넘는다든지 계곡을 건넌다든지 하는 험로에서는
네 바퀴가 동일하게 굴러가는 4WD 로우로 빠져나와야 하구요.
그 외에 속도를 낼 수 있는 모래땅 등에서는 구동력 배분을 할 수 있는
AWD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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