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3X는 GM DAEWOO가 개발에서 양산까지 전 공정을 주도했으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S3X는 2006년 양산화 할 계획이며, GM DAEWOO가 생산하는 최초의 디젤 차량이 될 것이다.
S3X에는 BAS(Belt Alternator Starter)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이 시스템은 공회전시 엔진을 끄고, 감속 중 연료 공급을 조기에 차단함으로써 연료효율을 높여주는데 이는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국내 도로 상황에 효과적이다.
이는 정교한 엔진 조절과 기존의 교류발전기(Alternator)를 대체하는 전기 모터 겸 발전기의 정확성을 결합한 것이다. 아울러 재생식(Rengenerative) 제동장치와 효율적인 충전 역시 이 시스템의 한 부분을 차지한다. 양산 모델은 엔진이 자동으로 꺼진 상황에서도 에어컨을 비롯한 모든 액세서리와 차량 부가 기능, 편의 장치들은 정상으로 작동한다.
S3X 에 장착된 BAS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GM의 하이브리드 전략이 대형 트럭, SUV, 버스 등과 같이 크고 무거운 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많은 연료를 소모하는 대형차에서 더 높은 효과를 보여주며 연료 절약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BAS 시스템의 또 다른 장점은 4실린더 또는 6실린더 엔진 모두에 사용 가능하며, 엔진 및 변속기 구조에 최소한의 영향을 준다는 점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설치비 등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