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부품을 측정해보고자 멀티미터를 알리에서 구입해서
차량 점화 코일 저항을 측정해 보았는데
킬로옴 같은 경우 소숫점아래 3자리에서 4자리 까지 나오는데
메가옴은 소숫점아래 한자리까지 밖에 안나와서
정확한 값을 알기가 어렵네요. 원래 메가옴은 소숫점 아래 한자리까지 밖에
나오지 않는건지요?? 아니면 다른 테스터기를 구입해야하나요??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횽이 메가옴까지 사용할 일이 있는건가우@_@?
그럼 고전압 측정가능한걸로 새로 사새우@_@
9999정돈 되어야 쓸만 한데 더 정밀하게 보시려면 저렴한걸론 안됩니다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예전에는 코일저항을 직접 재는게 가능 했는데
요즘은 트렌지스터 내장형이라서 트랜지스터 저항이 나올테고
그 수치는 온오프의 개념이라서 크게 의미가 없구요.
그게 아니면 트랜지스터 B단자에 12볼트를 걸어주고 측정해야 하는데
문제는 출력측과 저항을 잰다고 해도 코일 저항의 오차가
트랜지스터가 문제가 있는지의 수치보다 높아서 의미가 없거든요.
제가 모르는 측정 방식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차라리 구형 스캐너로 점화 파형을 보는게 나을것 같은데요.
그거 해주는 정비업체를 찾아 보시는 것이 어떨가요?
증상은 냉간시에는 괜찮은데 어느정도 운행해서 열이 받으면 엔진이 막 떨어요. 툭툭 치기도하고
해서 각종 센서류나 인젝터 점화플러그 점화 코일 스로틀 세척 겉밸트교체 까지 해봤지만 아직 문제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산소센서 정도만 남은지 싶은데
제 차량이다 보니 부조가 시작되기 시작한게 어떤 에어 새는소리 나기 시작하면서 부터 시작되었는데
정비소에 이야기를 해도 누설되는곳은 없다하더라구요. 점화플러그 상태를 봤을땐 엔진쪽에 문제가 있었던건
맞다고 하는데 정작 아직 원인은 못찾고있는 상황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