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진상이였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내용 안보셔도 됩니다
21년생 쌍둥이 아빠입니다
23년도에 애들 보험을 m사에서 들었는데
친구녀석이 아이들 보험 확인을 해줬는데
아들은 문제가 없는데 딸은 보험이 확인이 안된다고합니다.
둘다 같은 보험사 다른회사 각 하나씩 총 2개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데 m사께 확인이 되지 않아 전화를 해보니
녹취상 주민번호와 실제 입력된 주민번호가 틀리게 기입되어 있었던 걸 확인하고
보험 가입을 철회를 요청햇는데
M사에서는 자기네가 1차적 실수는 맞으나 철회및 납부 보험료 환불은 안되고 주민번호 정정은 해준다라고 하는데
저는 m사에서 보험을 낸 2년 8개월동안 190만원정도 납부하면서 보험금을 타먹을게 십원한장 없습니다.
이런경우 철회 환불이 가능할까요?
M사에서 정정만 가능 철회는 힘들다고 하는데
제가 생각이 꽉막혀서 이해를 못하는걸까요?
제 보험이라면 상관없는데 아이꺼라 조금 많이 민감한걸까요.
의견 부탁드려봅니다.




































마침 잘걸렸다 그런 마인드는 아님니다 ㅜㅠ
보장을 계속 받아왔던 건데
지금 님이 꼬투리 잡는 거죠
꼬투리라고 생각하시면 그게 맞을수도 있겠죠
생각에 차이니깐..저는 질문을 드린겁니다
나중에 청구할일이 생겼을것을 대비해서
보험은 유지를 하고 주민번호만 정정하면 될것인데,
친구가 옆에서 청약철회하고 본인이 더 좋은걸로
갈아타게 해주겠다고 바람넣는건 아닌가 의심이 되네요..
저 같으면 어차피 유지했던 보험인데 굳이 민번이 잘못되었다고
청약철회까지 운운하는건은 필요이상으로 대응하고 계시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생각을 했을땐 아닌거 같아 질문드려 봤는데 틀린말은 아니긴하네요
제가 이런글을 썻을때 첨생각은
과연 이상황에서 아이가 아파서 치료후 지급 신청을 했을때도 과연 정상 처리가 될지 그런게 걱정되서 철회후 두명 자녀다 옴길생각으로 질문드려봤습니다
제가 생각이 좀 진상이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변 감사드려요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과한 반응이였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