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기어 운전과 수동 기어 운전을 동시에 할수있는 이유는 공통분모가 같기 때문입니다.
수동이든 오토이든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고 오른발로 악셀을 밟습니다.
왼발은 클러치를 밟거나 사용안하거나 일뿐이죠. 그래서 우리는 오토와 수동을 아무런 불편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 양발 운전자들중 몇몇은 자신들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과 주장에 대해 반박 하기 위해
수동 운전을 할땐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오른발로 밟는다고 합니다.
이것이 익숙해지면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인간의 뇌는 그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건 양발 운전에 대한 실험은 아니지만 인간의 뇌는 습관이 한번 고착이 되면 얼마나 바꾸기 힘든가를 보여주는 실험인데
참고해보세요. 양발 운전자들이 선택적으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다가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주장하는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소리인지 확인해볼 수 있는 실험이기도 합니다.
카레이서들은 양발 쓴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상시 운전하는데 그걸 자유자재로 선택해서 운전한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인간의 뇌는 실시간으로 습관을 바꾸진 못합니다. 양발 운전을 하면 그 습관대로 그냥 운전을 하는거죠.
똑같은 차를 운전하는데 어떨땐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았다가 어떨땐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다..
이건 자살 행위죠
양쪽 페달에 발올려 놓으면 자세가 이상해지는게 안느껴 지나요? 그게 이상한 운전의 "시작" 입니다.
왼발은 클러치 밟으라고 있는거에요;;; 아닌가요?
오토 적응하는데 일주일 넘게 걸렸네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위기 순간에 엑셀이랑 브레이크랑 동시에 밟으면 제동거리 길어지는 거 아닌가요? 실험을 보니 서긴 서드만......
급발진이랑 비스무리한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 것도 같고...........
양발로 습관이 들어있고 양발 운전만 쭈~욱 하는 운전자라면 모르겠지만 양발과 한 발 운전을 번갈아가며 운전 한다면 위험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몇 번 경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고착된 사고와 행동방식을 바꾸는 게
정말 쉽지 않다는 사실을 느꼈습니다.
단적으로 F1 레이서들 양발 운전도 하고 수동 운전도 함.
저건 좌우를 바꿔서 소뇌를 착각하게 만드는거라 전혀 다른 얘기예요.
또 양발이 브레이킹 타이밍이 더 빠르다는게 정설입니다.
오른발을 왼쪽으로 옮겨서 밟는거랑 그냥 왼발 밟는거랑 당연히 후자가 빠르죠.
그리고 뭐 맨날 좌우 헷갈린다고 하는데,
그게 헷갈리면 클러치 밟으려다 헷갈려서 엑셀 밟는 사람도 나와야 됩니다.
양발 운전은 시트 포지션이 애매해지거나,
운전 피로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비추하는건데...
억지로 거짓말들을 해대니까 자꾸 논란이 생기는겁니다.
자기들이 편하다는데 굳이 양발 쓰지마라고 강요하다,
역으로 양발운전자가 한발 운전 연습하다 사고나면 본인이 책임질거 아니잖아요.
걍 추천만 하고, 그래도 굳이 양발하겠다면 그냥 냅둬요.
만약 왼발을 풋레스트에 두고 운전한다면,
시트 포지션 전혀 문제 없고요.
운전 피로도도 전혀 문제 없고요.
오른발 움직이는거에 비해 왼발 움직이는 시간이 길어진다만 해당하겠죠.
그럼 양발운전 까는거 첨부터 다시 시작하셔야죠.
오로지 브레이킹 타이밍이 늦는다 하나로요.
근데 오늘 퇴근하시면서 운전석에 앉아서 아래한번 보세요.
스티어링 휠을 기준으로 브레이크 페달이 어느쪽에 있는지 양심적으로 잘 한번 살펴보시길..
원래 오토의 브레이크는 왼발로도 밟을 수 있게 설계돼 있습니다.
왜냐면 옛날엔 언덕 올라갈때 왼발로 브레이크 밟고 엑셀링했으니까요.
요즘도 상당수의 차가 그대로 나오고 있고, 사실 이게 양발 사태의 원인이죠.
수동20년 넘게 운전하고 업무상 오토 매일 운전합니다..수동 운전은 왼발 클러치 오른발 브레이크&악셀...오토 운전은 왼발 브레이크.오른발 악셀..
전혀..문제 없고..장거리 운전 편하고...배틀 안 집니다..
참고로..예전 용인 카타 드래그 우승도 했습니다..물론 수동차죠..
조금만 처 밟아도 제동되는데 정체나 지체중 그게 뒤차에게 얼마나 짜증나는지
모르는 인간들
근데 그런차를 많이 보셨나요?
제가 보기엔 여기 양발 운전 욕하는 사람들 중에,
실제 양발운전하는 사람 직접 보신분은 단 한명도 없는것 같은데요.
1. 양발 운전은 비추
2. 비추를 위한 거짓말은 하지말자
3. 막상 실제로 양발운전자를 현실에서 보면 딱히 안전에 심대한 위험을 준다고 하기엔 뭐하다.
4. 초본데 양발이라면 제발 운전 연습좀 제대로 하세요.
5. 양발이 편한데요? 십년 넘게 하고 있는데요? 라면 아 예. 뭐 알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모르지만 지금은 오른발만 사용하더군요
저걸 왜만든거지.....
실제 운전이 불가능 할 것 같은 장애인도 운전합니다.
운전은 양발이건 오른발이건 숙련도의 차이입니다.
내겐 익숙하지 안아 어려운 것을 남이 자연스럽게 한다고 욕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영상에도 말하네요.
'머리속 사고방식은 한번 고착되면 바꾸기 힘들다.'고
처음부터 양발운전으로 배우신 분은 한발 운전이 더 어렵고 위험하지 않겠어요??
그리고 위험하다???
악플러가 악플 달아놓고 지가 악플을 쓸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거창하게 늘어놓고
악플을 합리화시키는 거.... 보배에서도 많이 보이죠??
오른발 운전자도 생초보는 ㅂㅅ같고 위험하게 운전하거든요.
굳이 어느것이 옳다 그르다 따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내가 누군가에게 운전 연수를 시켜줄 기회가 생긴다면
저 또한 당연히 오른발 운전으로 가르치겠습니다.
영상속 사람은 잘 하네요....
딴지는아닙니다만 뭐.... 아전 오른발만씁니다
전 직장 동료가 지게차 양발 운전하는거보고 신기해 했는데...승용차 오토도 양발로 한다고 해서 충격이었네요
그런데 이상한건 출근해서 회사차 수동은 두발로 잘몰고 다니네요 ㅎㅎ
한쪽이힘들면 다른한쪽이 대처를하면 편하더군요...
처음부터 자세 운동만 디립다 합니다.
좋은 자세를 가져야만 높은 경지에 까지 이르니깐요
근데 벌써 자세운동배우는 시기에 나는 손목을 이렇게 틀어서 스윙하는게 지금 당장은 더 편하다고 해서
컨트롤과 파워조절이 전혀 안되는 자세로 계속 연습하신다면 초보 수준만 겨우 벗어난상태에서 실력에 정체 되죠
운전도 다를바 없다 생각하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