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차와 디젤차를 냉간시에 동시에 시동을 걸었다고 가정했을때..
디젤차보다 가솔린차가 히터가 상대적으로 빨리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이 이유를 좀 전문적인지식으로 아시는분 계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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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차와 디젤차를 냉간시에 동시에 시동을 걸었다고 가정했을때..
디젤차보다 가솔린차가 히터가 상대적으로 빨리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이 이유를 좀 전문적인지식으로 아시는분 계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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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걸고 유지하는데 열이 있어야 하기 때문 아닐까요?
요즘 디젤도 자기착화 맞죠?
정확한 답변은 전문가님들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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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송요...... 디젤이 더 빨리 나온다는 걸로 읽고 뻘소리 지껄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휘발류가 고알피엠이라폭발을 많이 해서 그런가?????
승용 디젤은 회전 수 높은가??????
디젤엔진은 쉽게 열받지 않습니다. 주행하지 않고 공회전만 할경우 수온게이지의 움직임이 거의 없죠. 전 전문가가 아니라서 설명할순 없지만 엔지니어들의 말을 빌리면 엔진의 열을 다른곳(히터등)에 뺐기지 않게 만드는게 기술 이라더군요.
갈갈거리는 디젤 엔진을 조용한 가솔린 엔진보다 위선에 놓는분들 계시는데 제눈엔 디젤엔진이 훨 까탈스러운 기술의 집합체로 보입니다.
디젤이 열효율이 좋아서 그렇다는 내용이네요 ^.^;
미지긋한바람이 바로 나옵니다
알피엠은 조금 상승
한참 구경하는데 찬 바람이 나오는 겁니다
온도 게이지 보니 바닥을 치더군요~ 안움직이고 가만 있음 너무 추울떈 온도가 되려 내려 가더라구요
디젤엔진이 열받으면 뭔 사단이 나도 났다는 얘기...^^
디젤 타면 겨울에는 진짜 좀 오래타야 따신바람 나오더라고요
엔진을 가동하여 연료를 소비하게되면 운동에너지와 열에너지로 방출이 되는데
열에너지는 직접접으로 구동에 관여하지 않는 버리는 에너지죠.
물론 열에너지에 의해 어느정도 예열이 되면 연료 효율도 올라가긴 하지만 그건 부수적인거고
가솔린엔진이 디젤엔진에 비해서 버리는 열에너지가 많아서 히터 온도도 빨리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디젤엔진차량에는 대부분 시동 후 히터 가동시까지 공백을 메꾸기 위해
전기세라믹히터인 PTC히터가 들어갑니다만 엔진 열 올라 나오는 히터에 비해 열기는 비교가 안될정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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