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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그냥일반사람 15.11.03 09:46 답글 신고
    디젤이 자기착화 방식이라?

    시동 걸고 유지하는데 열이 있어야 하기 때문 아닐까요?

    요즘 디젤도 자기착화 맞죠?

    정확한 답변은 전문가님들께서...... ^.^;




    -----------------------------------

    지송요...... 디젤이 더 빨리 나온다는 걸로 읽고 뻘소리 지껄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휘발류가 고알피엠이라폭발을 많이 해서 그런가?????

    승용 디젤은 회전 수 높은가??????
  • 레벨 상사 1 받솽뫄 15.11.03 10:01 답글 신고
    회전수가 높아서 그럴수도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 레벨 소령 3 밤이슬 15.11.03 09:56 답글 신고
    요즘 디젤차는 ptc히터 방식입니다. 그래서 예전보다 상당히 빨라졌죠.
    디젤엔진은 쉽게 열받지 않습니다. 주행하지 않고 공회전만 할경우 수온게이지의 움직임이 거의 없죠. 전 전문가가 아니라서 설명할순 없지만 엔지니어들의 말을 빌리면 엔진의 열을 다른곳(히터등)에 뺐기지 않게 만드는게 기술 이라더군요.

    갈갈거리는 디젤 엔진을 조용한 가솔린 엔진보다 위선에 놓는분들 계시는데 제눈엔 디젤엔진이 훨 까탈스러운 기술의 집합체로 보입니다.
  • 레벨 상사 1 받솽뫄 15.11.03 10:01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ㅎ
  • 레벨 준장 그냥일반사람 15.11.03 09:59 답글 신고
    http://humandrama.tistory.com/688


    디젤이 열효율이 좋아서 그렇다는 내용이네요 ^.^;
  • 레벨 상사 1 받솽뫄 15.11.03 10:01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핑크우라질 15.11.03 10:08 답글 신고
    히터코어가 있어서 헤어드라이 라고 보심 됩니다
    미지긋한바람이 바로 나옵니다
    알피엠은 조금 상승
  • 레벨 대위 3 아따그시기허요 15.11.03 10:09 답글 신고
    예전에 추운 겨울 스타렉스 끌고 대관령 구도로 눈구경 갔더랬죠~
    한참 구경하는데 찬 바람이 나오는 겁니다
    온도 게이지 보니 바닥을 치더군요~ 안움직이고 가만 있음 너무 추울떈 온도가 되려 내려 가더라구요
  • 레벨 상사 1 받솽뫄 15.11.03 10:11 답글 신고
    헉.. 그건 어딘가 고장이 난거아닌가용.,..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11.03 10:15 신고
    @받솽뫄 아녀용.. 아이들링시 얼마든지 나타납니다 -_-
  • 레벨 원사 3 양성종양 15.11.03 12:23 신고
    @받솽뫄 영하 10도 이렇게 내려가는 날씨에 고속도로 정속주행해도 온도게이지 내려갑니다...

    디젤엔진이 열받으면 뭔 사단이 나도 났다는 얘기...^^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5.11.03 10:25 답글 신고
    옛날에 가스차 탈때는 좀만 움직여도 수온계 쑤욱 올라가던데
    디젤 타면 겨울에는 진짜 좀 오래타야 따신바람 나오더라고요
  • 레벨 소장 싱싱불어라 15.11.03 10:27 답글 신고
    휘발유가,, 발화점이 디젤보다 낮아서, 상대적으로, 히터를 필요로 하는 온도까지,, 더 빨리 상승해요.. 디젤에 비하면.
  • 레벨 대령 3 포포커스 15.11.03 11:09 답글 신고
    구 카니발 진짜 한시간은 타야 그때서부터 열기가느껴짐ㅠㅠ
  • 레벨 원사 3 양성종양 15.11.03 12:27 답글 신고
    ㅋㅋㅋ... 목적지가 10km내외면 목적지 도착할때까지 히터 안나오곤 했지요...^^
  • 레벨 원사 3 O2Air 15.11.03 12:36 답글 신고
    디젤엔진의 효율이 높아 열에너지로 방출되는 비율이 낮기 때문에 히터 또한 늦게 작동됩니다.

    엔진을 가동하여 연료를 소비하게되면 운동에너지와 열에너지로 방출이 되는데
    열에너지는 직접접으로 구동에 관여하지 않는 버리는 에너지죠.
    물론 열에너지에 의해 어느정도 예열이 되면 연료 효율도 올라가긴 하지만 그건 부수적인거고
    가솔린엔진이 디젤엔진에 비해서 버리는 열에너지가 많아서 히터 온도도 빨리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디젤엔진차량에는 대부분 시동 후 히터 가동시까지 공백을 메꾸기 위해
    전기세라믹히터인 PTC히터가 들어갑니다만 엔진 열 올라 나오는 히터에 비해 열기는 비교가 안될정도죠.
  • 레벨 상사 1 받솽뫄 15.11.03 12:5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세상을품다 15.11.03 13:08 답글 신고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에 비해 압축비도 높고 폭발압력이 높아서 엔진 블록이 두꺼워요. 냉각수는 엔진블록 사이사이로 흐르게 되며 히터는 이때 가열된 냉각수를 열교환기에 돌려서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엔진 블록의 두께가 두꺼우니 가솔린엔진보다 냉각수가 가열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간혹 추운 겨울철에 히터가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때가 있는데 이것은 라디에이터와 엔진사이에 써모스탯 이라는 오도조절식 밸브종류가 있는데 이게 문제 생기면 냉각수가 라디에이터로 계속 순환되며 식어 냉각수 가열이 안되서 그런 경우도 있답니다.
  • 레벨 중령 2 태워드림 15.11.03 14:29 답글 신고
    간단히 말씀드리면 가솔린은 히터 송풍구까지의 거리가 디젤차에비해 짧아요 그래서 시동걸고 얼마 안지나 더운공기가 나오고 디젤은 좀 더 걸리구요
  • 레벨 중령 3 미래사람 15.11.03 17:15 답글 신고
    첫디젤 유로식스타는데 좋은공부하고 갑니다ㅡ 근데 제차는 외기만 해놔도 뜨신바람이 술술 들어오는데.. 매니폴더가 가솔린이랑 반대로 뒤로 배치되있어서 그런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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