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타이어는 노면과 밀착된게 아니라 약간식 슬립합니다. 속도가 증가할수록 슬립량은 커지죠
저속선회시는 차량 전체적으로 큰 하중의 이동이 별로 없고 내측 휠이 외측 휠보다 느리게 움직임 따라서 내측 타이어에 큰 노면저항이 걸리는데, (즉 내측보다 외측타이어 슬립량이 커짐)
속도가 증가할수록 차량의 하중은 외측으로 이동하여 외측 타이어에는 내측보다 노면저항이 커지면서 저항토크가 생기고 내측타이어는 슬립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측 타이어 접지력은 하락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내측의 접지력 하락에 따라 안쪽으로 더욱 더 쏠리게 되죠 즉 내측으로 쏠린다는게 맞습니다..
http://cafe.naver.com/desire1153/1036 요기 블로그 한번 보세요..오타 맞는거같아요..
좌우로 흔들린다는 말이 좀 애매하네요; 위아래로 흔들린다는게 더 적절할것같은데..
기본적으로 타이어는 노면과 밀착된게 아니라 약간식 슬립합니다. 속도가 증가할수록 슬립량은 커지죠
저속선회시는 차량 전체적으로 큰 하중의 이동이 별로 없고 내측 휠이 외측 휠보다 느리게 움직임 따라서 내측 타이어에 큰 노면저항이 걸리는데, (즉 내측보다 외측타이어 슬립량이 커짐)
속도가 증가할수록 차량의 하중은 외측으로 이동하여 외측 타이어에는 내측보다 노면저항이 커지면서 저항토크가 생기고 내측타이어는 슬립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측 타이어 접지력은 하락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내측의 접지력 하락에 따라 안쪽으로 더욱 더 쏠리게 되죠 즉 내측으로 쏠린다는게 맞습니다..
오타라기보단 . . '선회하는 차체의 내측 쇼버는' 이라고 했으면 더 이해가 쉬울것 같네요 ....
무게 중심이 외측으로 가게 되면 차의 진행 방향은 내측을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 파트는 시험에 나올때 대부분 정의만 물어 봅니다.
다시말해 저 문단의 첫번째 줄만 알아 두면 됩니다.
안티롤 제어는 차가 오뚜기 처럼 좌우로 기우뚱 거리는 것을 제어하자는 것! 요기까지만 공부 하세요.
저거 말고도 공부할것 많아요.
이씨에스는 그냥 각 제어에 대한 정의만 알아두시고 제어의 종류가 256단계가 있다는 것 정도
그 정도면 됩니다.
그리고 제어에 필요한 센서는 무엇인가 정도는 알아 두세요.
급제동시 나타나는 증상은 당연히 브레이크스위치
급핸들시 나타나는 증상은 당연히 조향휠각속도센서
급출발시 나타나는 증상은 당연히 엑슬(트로틀)포지션 센서
그리고 선회할때는 속도센서도 포함..그리고 에지간 하면 지센서 포함
뭐 이정도만 알고 있으면 거의 모든 문제가 해결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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