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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에어컨 문제 때문에 단골 카센타를 갔는데 사장님이 이것 저것 보시던 중 저렇게 수증기가 파악 올라왔습니다. 놀라서 시동을 얼른 껐죠!! 그러고 여쭈어 봤더니 냉각수가 새서 그런거라 하십니다!! 그런데 저거 잡을라면 엔진 다 들어내야 한다고 시간도 올래 걸리고 수리비도 많이 나오고 한다고 해서 일단 에에컨만 고쳤습니다!! 냉각수 누수로 인해 오버히트 되서 에어컨이 작동 안하는거 같다고 하시는데 누수 쉽게 잡을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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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것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인데요,
하셔서요!! 누수 부분 찾을 방법이 있을까 해서 여쭤 봤습니다!!
걍 보내주세여~
잘하고 정직한 집은 꼼꼼히 찾아서 공임 +알파져~
위치가 라지에터는 아닌디~~~^^
돈 얼마 안들듯 호수 찟어진 정도?
보지도 않고 라지어터 갈자는 집은 피하셈^^
그런데 여기 사장님께서 그 호스 찢어진 부분을 찾을수가 없다고 하셔서요!!
갑자기 수증기가 파악 피어 올랐습니다!! 부동액 냄새도 많이 났구요!!!
가 뺐다 넣었다 하셨습니다!!
보았는데 그 이후에는 또 새지를 않았습니다!!
엔진 내리기 까지는 아니고요 타이밍벨트 안쪽에 위치해서 공임비가 쫌 나올겁니다.
이왕에 할렴 키로수 보고 타이밍벨트 교환도 같이 하셔야 2중 공임비가 안들겁니다.
그리고 에컨벨트랑 제네레타 벨트도 상태 보시고 교환하시고
엔진 마운트 고무도 찢어져 잇음 같이 갈어 주세요 엔진 떨림이 많이 줄어 들거에요
대충 30 잡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차량마다 타이밍벨트 가격과 공임비가 틀립니다.)
라세티 구형은 써모스탯도 플라스틱이라 이거 깨지는 경우도 흔합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교환 했습니다.
신형은 알미늄으로 변경되서 출시했었죠.
에어콘 자동주입기가 아니고 아날로그 방식으로 주입시 그런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참고 하시길)
냉각수보충탱크에 보충하신후에는 누설이없었다고하시니,냉각수누설은 아닌것같다는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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