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0/02/20/2020022000204.html
심재철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1당 되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하겠다"는 충격적 발언을 했을 때만 해도..
제 정신인가 싶었어요. 니들 심정이야 알만하지만 그래도 너무 나갔다. 저런 뻘소리를 왜 하지? 지지자 결집용인가 싶었어요...
근데 점점 분위기가 이상해요. 저만 느끼는건가요?
코로나19가 진정세로 접어들다가 신천지로 인해 쑥대밭이 된 후 (물론 해외 외신들은 지금도 한국이 나름 잘하고 있다고 칭찬합니다. 기사 검색해보세요. 국내 언론이 안 전해서 그렇지...) 스물스물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탄핵 청원글이 여러개 올라옵니다.
그리고나서 지난 주말엔 그 출처와 근거를 알수없는 일명 차이나게이트 글이 올라와요. 지금까지도 난리죠. 엄청 공유됐습니다. (웃긴게 원문글은 삭제됐음. 이슈화시키고 추적 못하게 글 지운거임)
아니나다를까. 관련해서 청원게시판에 탄핵 글 또 올라옵니다.
누군가 소설을 쓰고. (솔까말 그 글이 조선족의 문체도 아니고. 아니 지금까지 여론조작에 참여했던 이가 뭐가 아쉬워서 갑자기 내부 폭로를 한답니까? 논리가 없다는 건 둘째치고서라도요)... 그걸 극우 인터넷 매체가 기사화하고 극우 유튜브 채널들이 방송으로 빵빵 떠들어대자. 조중동 언론이 기사로 받아 써주고. 검색어 1등 먹고. 그들에게 있어 선순환 체제가 공고화됩니다.
이 일련의 사건들이 누군가에 의해서 조직적으로 행해지고 있다는 느낌 안 드나요? 저만의 착각일까요?
총선을 앞두고 공작할수있는거 아닙니까? 공작은 저들의 주특기니까요. 나라가 당장 망해도 정권만 바꾸면 된다는 식의 언행이 하루이틀도 아니지 않습니까?
차라리 차이나 게이트 관련해서 수사라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명백하게요
그냥 헛소리로 치부하고 아무런 대응을 안한다면 지난 며칠동안 엄청 퍼졌던 것처럼. 인터넷 카페. 각종 SNS, 유튜브, 카톡 등을 통해서 계속 독버섯처럼 퍼져나갈 겁니다. 그러면 그걸 퍼뜨린 인간들은 그거 가지고 총선 내내 우려먹고 찜쪄먹고 하겠지요. 민심 이반시키고 현 정권에 대한 적개심을 자극할거예요. 욕도 계속 먹으면 진짜처럼 느껴지는게 인간본성입니다. 저런 마타도어가 계속 횡행하게 내비두면 결국 표심으로 연결되겠지요. 미래한국당이 압승할수도있습니다.
이거 진짜.... 이 일련이 사태가요. 누군가의 머릿속에서 나와서 조직적으로 치밀하게 전개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어요.
브라질 룰라 대통령과 그 후임인 지우마 대통령이 탄핵당한 과정 혹시 아시나요? 온갖 마타도어로 잘못한 것도 없이 탄핵됐거든요. 비리 의혹은 엄청나게 재생산됐는데. 실제로 사법기관에서 밝혀진 바가 없어요. 한마디로 그냥 반대세력의 여론몰이가 성공해서 특별한 잘못을 한 것도 없는 두 사람을 정치적으로 죽여버린 사건입니다. 궁금하시면 위기의 민주주의: 룰라에서 탄핵까지 (The Edge of Democracy) 이 다큐 보세요. 아주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돼있떠라고요.
그래서 "설마 탄핵이 되겠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만 생각할 것도 아니라는거죠. 지금 유튜브 가짜 방송들이 넘쳐난지 오래됐고. 유튜브만 보는 분들 엄청 많아요. 거기에다가 이런 근거없는 마타도어가 SNS로 개인들에게 직접적으로 계속 가 닿으면
뭣도 모르고 선동되기 딱 좋은 것 같거든요. 요즘 댓글 함 보세요. "문재인 죽이고 싶다"는 저주글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적개심만 키웠어요.
전 그래서 이 시국을 매우매우매우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 깨어있는 시민이 나서야 하는거 아닐까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