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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4.15 18:43 답글 신고
    헉~!

    패드별로 스키드 압이 틀리고, ABS 차량이면 제어 진입 시점이 달라서 차 돌아가요... 그나마 전륜이라 덜 돌아간듯...

    ABS 없는 차량이면 거의 자살행위입니다...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45 답글 신고
    abs있습니다. 그래서 더 환장해요.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46 답글 신고
    과거엔 풀브레끼해보면 abs안정적으로 걸리고 듬직하게 서주는게 밸런스 참마음에 들었는데 이게 캘리퍼까지 갈아야되는건지 좀 걱정됩니다. 근데 원래 압스차량은 풀브레끼하면 돌아가는게 정상인건가요? 그런현상은 과거엔 별로 느끼질 못했는데 +_+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47 답글 신고
    왼쪽으로 쏠리다니...순정이 더 좋은가 봅니다. +_+

    다른 부분에서 좌우가 다른 점이 없다면,

    패드가 문제라고 볼 수 있을텐데...

    신기하네요. +_+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4.15 18:49 답글 신고
    측정 데이터는 없지만, 먼저 락이 걸리면 다야의 접지력이 떨어지죠~

    암튼, 패드 양쪽 다르게 끼는건 절대 추천할 수 없는 방식~ +_+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4.15 18:47 답글 신고
    패드만 양쪽 밸런스 맞춰서 갈면 나아질거에요. 오른쪽이 먼저 휠 락이 걸려서 ABS 제어 전에 왼쪽으로 잠시 쏠린듯... 전륜은 크게 위험하진 않지만, 차량의 밸런스 중 가장 중요한게 제동 밸런스지욧~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48 답글 신고
    락이 걸리지 않을 정도의 브레이킹에서도 좌우 편차가 생길 수 있지요.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4.15 18:49 답글 신고
    그거슨 Slip Ratio~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50 답글 신고
    패드의 마찰계수가 다르면 충분히 그럴 수 있음. +_+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48 답글 신고
    프릭사나 하드론도...급에 따라서는 순정만도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저렴한 녀석이었다면 그럴 법도 한 듯...ㅎ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57 답글 신고
    맞습니다. 센터에서 일하는 친구가 남는게 있다고 던져주고 간거거든요. 나쁜놈입니다 +_+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49 답글 신고
    제가 하드론 프리미엄 패드를 쓰고 있는데요.

    분진은 꽤 있지만, 로터는 거의 깎아먹지 않네요.

    만족중입니다. +_+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요. ㅎ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56 답글 신고
    다운힐님은 s1을 추천해주시네요 ㅜㅜ 구글링좀해서 체험기좀 보고 맞는걸로 골라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4.15 18:52 답글 신고
    에구구 봐버렸다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2.04.15 18:53 답글 신고
    타이어나 브레이크는 앞뒤 짝짝이는 괜찮아도 좌우 짝짝이는 안됩니다..
    그리고..
    제동시 좌우측 쫄림은 노면상황이나 얼라이먼트에 따라서도 달라질수가 있는것이니 패드때문이라고 확언하진 못하겠네요..

    브레이크패드는 프릭사S1강추!!
  • 레벨 원수 6500rpm 12.04.15 18:54 답글 신고
    횽아... 리매치 언제할거에요? ㅋ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55 답글 신고
    얼라이먼트는 다행히 호프만삼디로 따끈따끈하게 잡아놓았습니다 +_+ 조언감사합니다 ㅎㅎㅎ 참... 여러차례 집에오는길에 80정도에서 테스트해봤는데 확실히 계속 쏠리더라구요.
  • 레벨 중령 2 Mesguaker 12.04.15 18:55 답글 신고
    에구구 봐버렸다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8:55 답글 신고
    6500님 록색성장님 다운힐님 감사합니다. 잠시뒤에 자삭할께요.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4.15 18:59 답글 신고
    근데 이런 좋은글은 놔두셔도 되지 않을까요??

    너무 좋은 글입니다... 저도 이거 안 봤으면 나중에 혹시 실수할 뻔... *_*;;;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19:03 답글 신고
    알겠습니다 ^^ 제목수정할께요 ㅎㅎㅎ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4.15 19:14 답글 신고
    전 프릭사 s1 씁니다 나름 프리미엄 패드인데..

    걍 4짝 다 갈았습니다.
    처음 1-2주간은 순정하고 비슷하면서 좀 밀리는 기분이고 한데..

    패드가 어느정도 길이 들었는지 1-2주 지나니 순정과 ㅍ확실히 틀리더군요..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4.15 19:15 답글 신고
    차종은 쏘렌토(구형)인데요 이차 밀리기로 유명 하자나요.. 하이드로백 신형으로 갈고 오일 라프껄로 갈아도 소용 없더니 기존패드(모비스순정패드)하고 확실히 차이가 나긴 납니다. 너무팍스는 느낌은 아니고 부드러우면서 제동이 잘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저도 프릭사 s1 추천.
  • 레벨 중위 2 porpoly 12.04.15 20:19 답글 신고
    리플 감사합니다 ^^ 쭈욱 검색질해보니 고속, 저속에서 프릭사와 하드론의 일장일단이 갈리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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