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짤방 없어서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차는 뉴프디인데 한달전 운전석 캘리퍼고착증상으로 신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예전엔 프릭사 순정과 동급스
팩의 패드가 끼워져있었구요. 그러니까 운전석은 순정패드 조수석은 프릭사가 끼워져있는꼴인데요. 굳이 멀쩡한 패드 교환할
필요 없다해서 믿고 평소 시내운전만 해서 잘 몰랐다가 오늘 날씨도 좋고해서 쌔려밟다가 급차선변경 차량때문에 풀브레이킹
을 했는데 차가 순식간에 왼쪽으로 팍 쏠리더군요. 핸들이 쏠리는게 아닌 프론트자체가 틀어져버리는 현상이였습니다. 프릭사
홈피에서도 순정패드와 같은 제동력이라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미세한 차이라도 고속풀브레이킹에선 이렇게나 차이가 나나보
네요.? 근데 왼쪽으로 쏠렸다는건 싸구려 프릭사보다도 오히려 순정패드가 제동력이 더좋다는 말도 맞는거겠죠?
그리고 조수석 캘리퍼는 고착도 없고 멀쩡하긴 한데 신품과 구품캘리퍼의 반응속도나 압력이 틀려서 이럴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패드하나만 추천해주세요 +_+
분진은 전혀상관없지만 로터는 최대한 덜깎아먹는놈으로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그리고 어차피 로터도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약간의 소모가 있으면서 잘비벼주는 패드도 하나 추천부탁드릴께요.
옥션가봤더니 프릭사 하드론을 뒤져봤더니 제품종류가 한두개가 아니라 패드전문가님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패드별로 스키드 압이 틀리고, ABS 차량이면 제어 진입 시점이 달라서 차 돌아가요... 그나마 전륜이라 덜 돌아간듯...
ABS 없는 차량이면 거의 자살행위입니다...
다른 부분에서 좌우가 다른 점이 없다면,
패드가 문제라고 볼 수 있을텐데...
신기하네요. +_+
암튼, 패드 양쪽 다르게 끼는건 절대 추천할 수 없는 방식~ +_+
가장 저렴한 녀석이었다면 그럴 법도 한 듯...ㅎ
분진은 꽤 있지만, 로터는 거의 깎아먹지 않네요.
만족중입니다. +_+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요. ㅎ
그리고..
제동시 좌우측 쫄림은 노면상황이나 얼라이먼트에 따라서도 달라질수가 있는것이니 패드때문이라고 확언하진 못하겠네요..
브레이크패드는 프릭사S1강추!!
너무 좋은 글입니다... 저도 이거 안 봤으면 나중에 혹시 실수할 뻔... *_*;;;
걍 4짝 다 갈았습니다.
처음 1-2주간은 순정하고 비슷하면서 좀 밀리는 기분이고 한데..
패드가 어느정도 길이 들었는지 1-2주 지나니 순정과 ㅍ확실히 틀리더군요..
저도 프릭사 s1 추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