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블이라 블박관련 올려봅니다^^
모델은 아이나비C700입니다
말그대로 고장에관한 관련 AS대응에 대한겁니다
제가 잘못생각한건지 업체측 과한처사인지 문의드려요
작년 10월쯤부터 그러니까 AS기간만료되고 얼마후
갑자기 블랙박스에서 후방카메라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반복되기시작합니다
그때 일하는곳이 많이바쁘고 귀찮기도해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해외출장을가게됩니다ㅜㅜ
그로인해 시간지체가 6개월정도 생깁니다
제가 잘못한부분이죠 AS기간은 이미 지났지만 시간을
더욱 지체했으니.. 하지만 지금도 차량키로수가 12000
정도밖에 안됩니다 18개월동안 운행한 키로수입니다
전 유부남에 얘둘이고 용돈받고사는 불쌍한남자인지라
인터넷에 문의와 가까운AS센터에 전화문의를 시작합니다
혹시 불량이었던 제품이라면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보배에 얼마전 블박관련문의 받으신분 계셨는데 뎃글에
무료교환이 가능할꺼라고 달아주셨습니다 하지만 AS기간
지난걸 말하지 않았기에 지금은 답변이 틀리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S센터에서는 반반이라고
보증기간 지나서 청구될수도 있다고 이야기들었구요
일단 저번주 고객센터 접수후 월욜날 택배보냅니다
그리고 오늘 연락받았습니다..
네... 당연히 청구가 되었습니다 55000원 할인도
된다네요 감사하게도...솔직히 돈이아깝네요
솔직히 제가 억울한것은 같은 불량이라도 차량운행을
많이해서 증상이 보증기간내에 나타나면 무상수리해주고
저처럼 차량운행이 적어서 증상이 늦게 나타나 보증기간
지나면 수리비받는것은 아닌지 심히 의심되네요
블박을 설치직후 증상이나타났거나 제가굳이 후방카메라를
건드려서 파손되고 문제가생긴거면 돈주고 고칩니다
그런데 설치후 일년 잘타다가 보증기간 지난직후부터
증상이나오고 유상수리되고 심지어 수리비도 비쌉니다
네 제가 운행을 적게하고 AS늦게보낸것도 잘못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어차피 AS기간 지나고 나타났고 그때
바로 연락했으면 무상으로 해줬을까요?
여러보배님들 이글을 이용해 공짜로 수리해달라는건
절대아니고요 제가 많이 잘못생각하는건지 아니면
아니나비측에 따져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자칭 업계1위라는 회사들도 비슷할 거 같습니다.
무상보증기간 지난다음 업계에서 그냥 좋은 마음에 무상 혹은 재량으로 하는건 말 그대로 고객서비스 이자
제품 홍보지 무상기간 끝난 제품을 고객이 무상으로 해줘라 혹은 저렴하게 해줘라는 을질 입니다.
전자제품은 사망 날짜가 언제일지도 모르고 각기 다르기 때문에 회사등에서 무상보증기간을 두는 것이구요.
소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기간도 그냥 그렇게 넘기시는게 덜 피곤하실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연히 무상수리가 되겠지라고
잘못된생각을 가지고 있었나보네요
제 피같은 용돈이 날라갑니다ㅜㅜ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내구성이 중국산 수준입니다.
퓨즈 하나 갈고 3만원인가 받아쳐먹질 않나. . .
그냥 써야죠 담엔다른제품 알아볼려구요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윗분들 댓글처럼 제가 욕심히 과했다는거 알고있습니다 내일 원만히 처리할려구요
뼈아픈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차량운행 많이 안하면 블박 고장이 잘 납니다. 안타깝지만 보증기간 지나면 무상수리나 교환은 안될것 같네요
다만 수리비가 블박가격을 넘어선것이 함정이지만 할인해준다니 다행이네요ㅎㅎ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