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장님 팬은 아닙니다만 저 분 자격 관련해서는 함부로 정비 기능장으로만 치부하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능장만 자격을 갖고 계신 게 아니라 엔지니어(공학도)들의 꽃인 기술사도 갖고 계세요. 물론 자동차 관련 이론, 설계쪽이시지만요. 공학도에게 기술사는 말 그대로 갈데까지 간 탑티어 자격증이자 위치, 명예입니다. 기억력 좋고 머리가 똑똑해도 분야를 가리지 않고 수두룩하게 떨어지는게 공학 기술사에요. 이것이 의미하는 건 기능장은 실무, 기술사는 실무+이론까지 합쳐진 겁니다. 현대나 국내 타 메이커 모두 해당되지만 석박사 출신의 연구진들 모두가 기술사를 갖고 있는건 아니에요. 분야를 떠나 공학계에선 부장, 팀장급 정도 되어야 가진 분들이 나타나는게 각 분야의 기술사에요. 광팬들은 어디에서나 문제가 있구요. 다만 저 분이 문제제기를 할 때 기능장, 정비밥으로만 판단한다고 호도하는 게 대다수인데 저분이 기술사까지 갖고 계시다는 걸 모르시더군요. 그럼 최소한 저분이 내는 의견은 기술적인? 혹은 이론+실전이라는 말에 가깝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분은 설계 관련한 기술사도 갖고 계시긴 합니다. 현기와 법정에서 변호사와 이야기 할 때 현기측 변호사가 기술사까지 소유한 것을 파악하지 못해서 메이커 측에서 당황했다는 에피소드도 있었다고 밝혔어요. 기능장+기술사 입니다. 미캐닉+엔지니어 이걸 국가가 공인해 준 겁니다.
박명장님 팬은 아닙니다만 저 분 자격 관련해서는 함부로 정비 기능장으로만 치부하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능장만 자격을 갖고 계신 게 아니라 엔지니어(공학도)들의 꽃인 기술사도 갖고 계세요. 물론 자동차 관련 이론, 설계쪽이시지만요. 공학도에게 기술사는 말 그대로 갈데까지 간 탑티어 자격증이자 위치, 명예입니다. 기억력 좋고 머리가 똑똑해도 분야를 가리지 않고 수두룩하게 떨어지는게 공학 기술사에요. 이것이 의미하는 건 기능장은 실무, 기술사는 실무+이론까지 합쳐진 겁니다. 현대나 국내 타 메이커 모두 해당되지만 석박사 출신의 연구진들 모두가 기술사를 갖고 있는건 아니에요. 분야를 떠나 공학계에선 부장, 팀장급 정도 되어야 가진 분들이 나타나는게 각 분야의 기술사에요. 광팬들은 어디에서나 문제가 있구요. 다만 저 분이 문제제기를 할 때 기능장, 정비밥으로만 판단한다고 호도하는 게 대다수인데 저분이 기술사까지 갖고 계시다는 걸 모르시더군요. 그럼 최소한 저분이 내는 의견은 기술적인? 혹은 이론+실전이라는 말에 가깝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어쨌든 흉기 엔진 분해해서 나름 잘 설명해주고 비판하는게 대단한거임.
흉기 무서워서/빨아줘서 제대로 못까는 차튜버 쓰레기들이 문제인거지.
박명장님 엔진분해한거 의문점 제기한거 제 유튜브 채널에 올렸는데 댓글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나더군요.
덕분에 욕 엄청 먹어서 전 장수할거 같습니다.
분명 아닌데 저건 아닌데 해도 왜 아니라고 하냐.. 하면서 득달같이 달려옴
왜 아니라 했는데 무슨 이유때문에 아니라 했냐라고 묻지도 않고.. 말이죠
10년 장롱면허가 5년 실 운전자보다 더 잘한다고 생각하시나요?
1년 365일 섀시 하나만 잡고 설계한 사람과 정비사면서 기술사 딴 사람이 그 사람보다 설계를 더 잘할수 잇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쉴드쳐도 적당히 쳐줍시다
지금 이시간에도 "아" 단어 하나도 어떻게 하면 음성인식 더 잘 시킬수있을까 연구하는 사람들이 천지입니다.
현기차 리뷰를 정성들여 써도 현기알바
현기차 런칭 참석해도 현기알바
현기차 견적내거나 계약해도 현기알바
현기차 신차 출고글 올려도 현기알바
빼애애애애애액~!
보배아재 말보단 맹장님 말이 믿음이가죠
어쨌든 흉기 엔진 분해해서 나름 잘 설명해주고 비판하는게 대단한거임.
흉기 무서워서/빨아줘서 제대로 못까는 차튜버 쓰레기들이 문제인거지.
ㅋㅋㅋㅋㅋ대한민국 국민이 그져 호구로 보이겠지
현기좋으면 아닥하고 혼자타셈
왜 자꾸 명장이라는 말 꼭 붙여야하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