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10분내 지하철역이 있으려면 어디서든 700미터 이내에 역이 있어야함. 간단하게 일정한 간격으로 지하철역을 1km 거리로 만들어야함.
서울이 대략 605제곱킬로미터니까. 한강이나 산 빼고 대략 70%를 사람사는데라고 할때 지하철로 커버해야할 면적이 400제곱킬로미터 정사각형으로 대충 잡으면 중복없이 400개 필요.
현재 300개정도니까 100개 더 만들면 되는군요.
100개를 더 깔려면 호선수로 5개정도 더 깔아야 환승역제외하고 100개정도 채우겠네요. 이것도 균일하게 분포했다는 가정하에계산된 수치입니다.
지금 균일하게 배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최소 200개정도는 더 깔아야겠네요.
환승역은 라인이 늘어날수록 증가하므로 아마 지금 지하철 라인수 만큼 더 깔아야겠네요.
너무 광만 팔려고 하는거 아님?? 광도 없으면서? 6만불? 대한민국 GDP 좀 떨어져서 3만 1천인가 할텐데...
너무 광만 팔려고 하는거 아님?? 광도 없으면서? 6만불? 대한민국 GDP 좀 떨어져서 3만 1천인가 할텐데...
1 년 짜리 시장 보궐 선거에 저래 난리 인가?
작가가 되고 싶은건지
10분내 지하철역에 도착한다면
반경 약 700 미터 마다 지하철 역이 생겨야한다
말이 되냐?
주름이 자글자글 하구나!
평창,구기동 사는 사람은?
집 짓는다고 공사
지하철 입구 만든다고 공사
초저리 대출받아 차 살거고
서울이 대략 605제곱킬로미터니까. 한강이나 산 빼고 대략 70%를 사람사는데라고 할때 지하철로 커버해야할 면적이 400제곱킬로미터 정사각형으로 대충 잡으면 중복없이 400개 필요.
현재 300개정도니까 100개 더 만들면 되는군요.
100개를 더 깔려면 호선수로 5개정도 더 깔아야 환승역제외하고 100개정도 채우겠네요. 이것도 균일하게 분포했다는 가정하에계산된 수치입니다.
지금 균일하게 배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최소 200개정도는 더 깔아야겠네요.
환승역은 라인이 늘어날수록 증가하므로 아마 지금 지하철 라인수 만큼 더 깔아야겠네요.
서울 모든 집에서 지하철 10분 이내로 할꺼면 지하철 역이 지금 10배로 해도 안되겠다.
100배로 해서 된다고 치면 매역 정차한다고 시간 다 보내겠네.
일반, 급행, 초급행, 초초급행으로 구분해서 운행할려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