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0년형 SM5를 타고 있는데 풀오토 에어컨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여기에 여쭤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토모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껏다 켯다, 온도 조절, 에어컨등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토로 설정 해놓을경우 시동 걸자마자 미친듯이 바람이 나오니까.
연비적인 측면을 생각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보배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2010년형 SM5를 타고 있는데 풀오토 에어컨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여기에 여쭤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토모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껏다 켯다, 온도 조절, 에어컨등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토로 설정 해놓을경우 시동 걸자마자 미친듯이 바람이 나오니까.
연비적인 측면을 생각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보배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죠 ....
사용만 잘하면 정말 편리한 기능
그리고, 아침에 시동켜고 수온계가 반응이 조금 있을때 에어컨및히터를 트는게 연비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라고 들었네요.
에어컨을 켜 놓은체로 한번도 안 끄고 여름을 나는 사람도 있던데
그렇게 되면, 필터안에 습기가 차고 그러므로 인해 악취가 나는거죠.
5분전에 끄게되면 필터를 다 말리고 시동을 끄기 때문에 악취도 잘 안납니다.
화끈하네요 +_+
전체적인 연비는 오토가 훨씬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동모드로 1단으로 22도 맞추어 놓고 계속 돌리는거보다
오토 22도 맞추어 놓는게 당연히 연비에 좋습니다.
온도를 낮추기위한 컴프레셔가 작동되는게 오토는 온도에 맞게 꺼졌다 돌아갔다 하지만 수동모드는 계속 컴프레셔가 붙어있어서 당연히 연비가 나쁩니다.
팬돌아가는 강도는 아무리 세게 돌아도 전력소모가 많치 않거등요 선풍기가 전기 별로 안먹는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 혼자 개지랄 떰 !!!!
인간이 느끼는 환경이랑 기계가 느끼는 온도와 틀린데
지맘대로 켜지니 연비가 떨어질수밖에......
오토로 23,24도 정도로 다니는게 건강에나 연비에나 도움됩니다.
돌리는 형식도 아니고 버튼형식인데 전부 전자식이더군요!! 수동이지만 전자식이니
풀오토에 온도감지만 없다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소나타는 역시 깡통이 괜찮은 듯 해여~
시동걸고 보통 바로켜면 처음에 풍량이 좀 세게나오는데 좀만 있음
아주 조용하고 쾌적한 상태가 되져~ 온도 조절만 잘 하면 됩니다...
그리고 풀오토라도 디지털식 버튼보단 아날로그식 로터리 버튼이 사용성이 더 좋구요~~
그리고 동절기 히터작동시 엔진 예열 안되도 상관없습니다. 알아서 약하게 작동시키다가 열 좀 받으면 그때부터 알아서 세게 틀어줍디다..
처음 출발할때는 수동으로 해서.. 실내 온도가 적당해지면 그때부터 오토로 놓고 운전만 합니다..
묘한 표정과...오토에어컨이 오르락..내리락하면...맨붕됨...+_+;;;
오토로하면 바람이 쌔게나와서 짜증나서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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