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정비 시리즈입니다 ㅎㅎ
지난번에 타이어 새로 했으니
이제 나머지 부분을 스윽~
오일은 역시 킥스 파오1 ♡
좋네요 ㅎㅎ
새로 연마해온 디스크
아우터를 새걸로 바꾸려고 했는데
서정에서 아직 두께 남았다고 연마해주셨네요 ㅎㅎ
과연...?
981M2님께서 제공해주신
미쿡산 패드 ㄷㄷㄷㄷㄷ
겉에 페인트가 두껍게 발라져 있습니다 ㄷㄷ
마찰면이 두툼하네요 ㅎㅎ
맨날 하드론만 쓰다가
고오오급진 외산 패드라니
감개무량하네요 +_+;;
탈거한 로터와 새타이어~
로터가 다들 상태가 이상해져서 망...
탈거한 하드론ZR TP패드...
이놈이 원흉인 듯...ㄷㄷㄷ
로터 끼는 것마다 죄다 변형됨 ㄷㄷㄷ
어쨌든 수고했다~
새 부품들 장착 ♡
사실 어제 아침에 한바퀴 돌고 왔는데
카메라 메모리카드를 놓고가서 망...
R-S4나 Hawk 패드나 얼추 느낌은 알겠는데
아직 마른노면을 못 타봐서
(어제도 눈 내린 젖은 노면이었...ㄷㄷ)
좀 더 타보고 결론을 내려고
글 안쓰고 참는 중입니다 ㄷㄷㄷ
그나저나 2피스 로터 clicking noise라고
제 차 증상의 이름을 알아냈는데
선구자께서 유툽에 해결법을 올려주셨더라구요.
다만 한발 늦게 찾아내서 ㅠㅠㅠ
다음에 정비하러 가면 해봐야겠습니다.
돈은 계속 꾸준히 먹여줘야겠 ㅠㅠ ㅋㅋ
끝
.
잘 섰으면(그거 말구요) 좋겠네요.
브레이크인을 하셨나요?
떨림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다음엔 페인트 코팅에 불나게
함 타보겠습니다 ㅎ
이번엔 길들이기에 신경을 써봤어요~
이게 떨림이 변형 때문만은 아닐 수도 잇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clicking noise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나중에 해당 정비를 해보고 글 써볼게요 ㅎ
특히나 저가 스트리트 패드로 강하게 브레이킹을 하면 90%의 확률로 떨림이 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패드물질을 디스크에 고르게 점착이 되도록 하는걸 Bed in 과정이라고 하고 그걸 고급패드일 경우 꼭 하라고 하더군요.
저 패드가 마음에 드신다면 다음은 DTC60로 가는거죠. 트랙패드인데 스트리트도 OK.. 비싼데 오래갑니다. 이 패드쓰면서 로터문제 난 적이 없었죠.
제 포르쉐의 경우 이상하게도 어떤 패드를 써도 한번도 떨림이 난적은 없었습니다.
전 계속 PFC 10만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훌륭한 패드라고 생각합니다.
스탑텍에 올라온 글도 싹 읽어봤어요 ㅎ
그나저나 GT4 정도면 세라믹 로터 아닌가요 ㄷㄷ
두께도 충분히 두꺼울 것 같아요 ㅎ
젠굽은 고작 28mm입니다 ㅠㅠ
오랫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고갱님♡
구리스발라줘도 좋습니다♡
보람이 없지 않을까욧 ㅎ
캘리퍼도 닦아주세요 ㅠㅠ
캘리퍼에 브렘보 글씨가 안보일 정도;;
또 갈았습니다 ㅎ
젠굽은 잘 있나요? ㅎㅎ
캘리퍼는 아직 괜찮은 것 같아요~
매번 혹사시켜서 그런가;;
활동이 몹시 왕성하시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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