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정비들어가 있는데 차가 필요해서
난생 처음 소카 이용했고 평소 궁금해하던 소형suv인
셀토스를 빌려봤습니다 새벽부터 지금까지 탔으니 음 한 한나절은
타 본듯하구욤...(운전만 계속한지라..)
실내 외관은 뭐 논할게 별로 없으니 그냥 느낀점만 써보자면
1:dct인것같습니다 변속이 제법 빠르고 직관적입니다
그리고 dct임을 느낀이유가 예전 푸조?였나 여튼 프랑스 차였는데 저속출발/정차 시 꼭 반클러치 쓰는것같은 진동이 느껴졌었는데 이차도 그렇더군욤 요즘dct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이차 주행거리는 만키로 중반대 였구욤(다시보니 만키로 후반대네요)
2:생각외로 가속이 좋았습니다 시내에서 응? 해서 고속도로서 잠깐 밟아봤는데 x40까진 우습게 마크하더군요 x60정도까지 밟아봤는데 불안해서 그 이상은 못밟겠더군요;; 물론 제가 쫄보인것도 있긴한데 고속안정감은 그다지...;;지금찾아보니 177마력이네요
단순 숫자대비라고 생각한다면 훌륭한 가속력인것같습니다
3:노면충격/노면 소음이 suv아닌것 처럼 올라옵니다;; 그냥 차대 단단한찬데 예전차들 스프링만 좀 잘라낸차같은 느낌?;; 승차감이 생각보다 아니였던듯... 소카라서 그러려나 해도 옵션은 스마트크루즈까지 들어있던데 뭔지 모르겠습니다
4:주행보조장치가 좀 이상하게 개입하는 느낌? 고속화도로나 국도변에서 커브길을 주행하다 가끔 지가 원하는 타각으로 안가면 핸들을 혼자 꺾더군요;;; 그래서 스마트 크루즈 활성화 하려하면 스마트쿠르즈 켤 상황이 아니라고도 계속 하고;; 막상 활성화 하니 그다지 잘 잡고가는것도 아닌거같구;; 끄고 가면 또 지가 핸들 비틀고;;
이게 가장 불만족;;
5:정차시에는 엄청 조용하더군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꼭 시동꺼진냥 조용하더군요 d단이던 p단이던 이건 맘에 들었습니다 단 움직이면 끝
네비게이션 옆에 인포테인먼트 버튼 조작감이 매우 떨어졌는데
그건 아마 따로 설치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음...좋은데 꼭 좋지도 않고 싫은데 꼭 싫지도 않은느낌?
여튼 뒷자리까지는
안타봤고요
주행후기는 이렇습니다~
써놓구나니 무진장 허접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봤읍니다..
추천 2개 접니다..*.*;;;
가속 부분은 동감합니다. 일단 1.6T엔진의 공식제원상 출력이 27토크에 177마력일 겁니다. 토크빨로 밀어주는 실력이 상당하죠. 셀토스의 각진 바디의 모습을 생각하면 코나는 셀토스 이상으로 잘 나갈듯 합니다.
저는 스마트크루즈 부분은 전 긍정적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너무 개입한단 느낌은 있지만 그만큼 빠릿빠릿하게 일한다는 느낌을 받게되니 오히려 이 놈에게 운전을 맡겨도 되겠구나라는 안심감마저 들더라고요.(그러다 골로 가지만요.)
제가 타면서 감탄했던 부분은 확실히 기아가 고급 소형SUV를 표방한 만큼 보여주는 대쉬보드 디자인이네요. 만약 깡통이 아니였다면 눈이 휘둥그래졌을 정도로 디자인 하난 기가 막히게 뽑아놨더라고요. 하지만 기아에서 말했던 차급을 뛰어넘는 고급감이 승차감에도 묻어나진 않았던 게 아쉽습니다. 물론 이건 차급의 한계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스포티지의 팀킬을 담당하는 셀토스인만큼 이 정도로 만족해주는 것도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셀토스를 타면서 가장 거슬렸던 것 중 하나는 풍절음이 정말 심각하다는 겁니다. 120을 넘기면 사이드미러 쪽에서 풍절음이 상당히 쎄게 들어오던데 이건 박스카 스타일의 고질병인 건지, 조치를 할 수 있음에도 하지 않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풍절음에 대해 느끼신 바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만약 제차라면 방음이라던지 조치를 취했을거같아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