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국산화 목표가 2035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테크윈등에서 OEM으로 엔진생산을 하고 있고 두산이 발전용 까스 터빈도 개발했고. 기본적인 엔진 기술은 있습니다. 사서 쓰는 한이 있더라도 기술개발해놓으면 그만큼 더 구매협상에 유리한 입장이니 하루 빨리 개발이 되었으면 하내요. 블레이드 코팅등 소제가 가장큰 난제라고 합니다.
제트엔진 국산 모델 개발보다 더 요긴한것은 KFX에다 F-414 이외 다양한 제트엔진들의 인티그레이드이죠(찾아보니 유로제트220 하고 러시아산 클리모트 모엔진이가 해당임)
미국이 정치적 이유로 한국에 F-414 를 공급중단시에 KFX는 생산/출고 중단에 빠져 드는데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최신전투기에다 국내독자 모델 엔진을 만들어 붙여 양산은 다같이 희망하는바이나,,타국으로부터 제트엔진을 자유로이 구매가 보장이 되는 한 굳이 추진할 가치가 없으요 ..
가장큰 문제는 우리 국산 전투기의 수출숫자가 크게 늘기전에 독자 엔진은 경제성이 없어서 거대 돈낭비 사업으로 전락 을 피하기힘듬니다
내 국산화 목표가 2035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테크윈등에서 OEM으로 엔진생산을 하고 있고 두산이 발전용 까스 터빈도 개발했고. 기본적인 엔진 기술은 있습니다. 사서 쓰는 한이 있더라도 기술개발해놓으면 그만큼 더 구매협상에 유리한 입장이니 하루 빨리 개발이 되었으면 하내요. 블레이드 코팅등 소제가 가장큰 난제라고 합니다.
결국 돈입니다. 국가의 의지? 국민의 염원? 그거 필요없이 돈이죠.
국가의 의지가 투영된게 사업비책정이고, 국민의 염원이 성금입니다.
저는 이번에 크게 느낀게..일본이 수출규제 때리자마자 바로 기술개발들어가서 대체품보다 더 확실한 제품들이 나오는걸보고 아...했습니다. 결국 저 엔진도 만들수는 있겠지만 판로를 개척해야하고, 안전성이 검증되어야하니깐요.
지금당장은 기술만 가지고 있다가 KFX 의 차세대 기종이 나올때 쯤이면 엔진도 국산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트엔진 국산 모델 개발보다 더 요긴한것은 KFX에다 F-414 이외 다양한 제트엔진들의 인티그레이드이죠(찾아보니 유로제트220 하고 러시아산 클리모트 모엔진이가 해당임)
미국이 정치적 이유로 한국에 F-414 를 공급중단시에 KFX는 생산/출고 중단에 빠져 드는데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최신전투기에다 국내독자 모델 엔진을 만들어 붙여 양산은 다같이 희망하는바이나,,타국으로부터 제트엔진을 자유로이 구매가 보장이 되는 한 굳이 추진할 가치가 없으요 ..
가장큰 문제는 우리 국산 전투기의 수출숫자가 크게 늘기전에 독자 엔진은 경제성이 없어서 거대 돈낭비 사업으로 전락 을 피하기힘듬니다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게 블레이드핀인데 이건 수백도 고온을 견뎌야 하는데 이거 제조술은 정말 어려움,,예전 kf-16라이센스할떄 삼성테크윈에서 미국에서 준데로 국산으로 만들엇는데 블레이드 핀이 부러져서 kf-16추락,,,미국산 제조품은 이상없엇고,,,
중국이 25조원을 투입해도 제대로 엔진 못만들고 있는데 엔진은 기초과학과 금속기술등 상당히 어려운 기술이죠..
특히 수송기엔진도 못만드는데 전투기엔진은 그보다 더 어렵습니다
미국이 정치적 이유로 한국에 F-414 를 공급중단시에 KFX는 생산/출고 중단에 빠져 드는데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최신전투기에다 국내독자 모델 엔진을 만들어 붙여 양산은 다같이 희망하는바이나,,타국으로부터 제트엔진을 자유로이 구매가 보장이 되는 한 굳이 추진할 가치가 없으요 ..
가장큰 문제는 우리 국산 전투기의 수출숫자가 크게 늘기전에 독자 엔진은 경제성이 없어서 거대 돈낭비 사업으로 전락 을 피하기힘듬니다
국가의 의지가 투영된게 사업비책정이고, 국민의 염원이 성금입니다.
저는 이번에 크게 느낀게..일본이 수출규제 때리자마자 바로 기술개발들어가서 대체품보다 더 확실한 제품들이 나오는걸보고 아...했습니다. 결국 저 엔진도 만들수는 있겠지만 판로를 개척해야하고, 안전성이 검증되어야하니깐요.
지금당장은 기술만 가지고 있다가 KFX 의 차세대 기종이 나올때 쯤이면 엔진도 국산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이 정치적 이유로 한국에 F-414 를 공급중단시에 KFX는 생산/출고 중단에 빠져 드는데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최신전투기에다 국내독자 모델 엔진을 만들어 붙여 양산은 다같이 희망하는바이나,,타국으로부터 제트엔진을 자유로이 구매가 보장이 되는 한 굳이 추진할 가치가 없으요 ..
가장큰 문제는 우리 국산 전투기의 수출숫자가 크게 늘기전에 독자 엔진은 경제성이 없어서 거대 돈낭비 사업으로 전락 을 피하기힘듬니다
중국이 25조원을 투입해도 제대로 엔진 못만들고 있는데 엔진은 기초과학과 금속기술등 상당히 어려운 기술이죠..
특히 수송기엔진도 못만드는데 전투기엔진은 그보다 더 어렵습니다
노하우가 부족하면 수명과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상용화가 힘든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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