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으로 복귀
현대자동차가 그랜저의 지위를 준대형에서 대형 세단으로 격상할 전망이다. 1세대 '각 그랜저' 시절 성공의 상징으로 불렸던 플래그십 세단의 옛명성을 되찾는다는 계획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2022년 완전변경을 거친 7세대 그랜저(개발명 GN7)를 내놓는다. 차체 길이는 제품 최초로 5m를 넘어설 전망이다. 이를 통해 다이너스티와 제네시스, 아슬란에 내줬던 현대차 고급 대형 세단의 포지션을 되찾겠다는 복안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를 고급 브랜드로 분리하면서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가 플래그십 역할을 맡고 있다. 하지만 그랜저와 제네시스 G80 사이 차급 및 가격 격차가 크게 벌어져 수입 브랜드로 이탈하는 수요가 발생, 이를 막아줄 징검다리 차종의 필요성이 강력히 제기돼 왔다. 현대차는 2014년 그랜저를 기반으로 한 상위 차급 아슬란을 플래그십으로 내세웠지만 차별화에 실패, 2018년 결국 단종을 선택했다.
이에 현대차는 지난 35년간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독보적인 네임밸류를 쌓아온 그랜저를 대형급으로 재정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격상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랜저는 과거 1, 2세대 시절 현대차의 최고급차로 활약한 바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충분히 플래그십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다는 계산에서다. 그룹차원에서는 쏘나타와 기아 K5가 중형 세단을, 기아 K8이 준대형,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 K9이 대형 시장까지 촘촘히 방어하는 라인업을 완성하는 전략이다. 이 과정에서 그랜저 아래 기아 K8에 대응할 준대형 세단이 추가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7세대 그랜저는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격상이 점쳐진다"며 "현대차가 다른 어떤 새로운 제품을 내세우는 것보다도 시장 지배력이 강력한 그랜저의 격상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한 듯하다"고 전했다.
불편한뎅..
지금도 충분히 크다고 생각하는 1인
이전 그랑죠는 성공할뻔 한 자들인가예
쏘나타의 최상위트림이 준대형자리를 대체하던가 하겠네요
그럼 그랜져는 후륜으로 나오나요????
사실 전 계보까지 이어진다고 생각은 하지 않는데요
각글-뉴글-에쿠스-G90 <----이 계보라 생각함
마르샤-XG-TG-HG-IG <----이 계보라 생각함
갠적으로 7세대 그랜저는 각글의 계보도 아니고 마르샤의 계보도 아닌
새로운 계보의 그랜저가 될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이름은 그랜저로 나오겠지만
아슬란의 계보로 생각해도 될 거 같단 생각도 들긴함
만약 아슬란이 단종 안 됐으면
대형으로 나온다는 7세대 그랜저의 자리는
그랜저가 아닌 아슬란이 되었을거 같단 생각이 듬
그랜저는 계속 지금처럼 준대형 포지션 유지했을거 같고
제네시스 있어서 ....
그냥 윗분 말대로 에쿠스 부활시키는게 ....
결국 그랜저를 더 비싸게 팔아야 한다는 얘기
가격좀 7천까지 올려라
그정도 올릴수있는 능력되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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