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당 선박은 일본 이마바리 조선사가 2018년 9월에 납품한 최신선박, 선주는 일본 쇼헤이 키센, 용선사는 대만 에버그린
2. 현재까지는 강풍에 의해 좌초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운하통과 서비스 업체인 GAC보고서에 따르면 "좌초 이전에 정전으로 기능이 멈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차후에 사고원인 조사를 통해 밝혀질 예정입니다.. 일본 언론은 애써 '일본제 선박'이라는걸 숨기고 보도하거나 축소하고 있어서 차후 조사결과가 궁금한 부분입니다.
3. 그런데 해당 선박 보험사가 무려 일본회사 ㄷㄷ, 로이터는 이로인해 " 이번사고로 일본이 막대한 보상금을 지불하게 될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https://gcaptain.com/owner-and-insurers-of-ever-given-face-millions-in-claims/
4. 보상비용은 빠르게 복구한다해도 수백만 달러, 운항차질을 빚은 다른 선박에도 보상해야 하며, 배에 부패하기 쉬운 상품이 있을겨우 추가보상, 인양작업 역시 보험사 부담 ㄷㄷ
5.외신에 '일본제 선박' 이라는 표현이 자주 쓰이자 다급했는지? 일본 네티즌들은 해외 커뮤니티에 "이번 사고 선박은 한국기술로 만들어진것"이라고 공작을 벌이고 있습니다.
해외 커뮤에서 일본 네티즌 활동력... 정말 무섭습니다.. 한국이 관련된 그 어떤거라도 비방하고 다닙니다.
6. 이번 사고를 보고 떠오른 일이 2016년 26명의 사망자를 낸 대만의 버스사고 였습니다.
그런데 당시 대만언론에서 느닷없이 '한국산 차량때문에 사고가 났다"라며 혐한몰이를 시전..
그러나 이내 해당 버스가 일본 미쯔비시에서 만든것이란게 알려지며 다급하게 꼬리를 내렸습니다.
과연 이번사고 선박이 만약 '한국산' 이었다면, 대만과 일본의 언론과 네티즌 반응은 어땠을까요?
7. "반일에 취하지 말고 이번사고를 중립기어 박고 보자"는 말.. .좋은 말씀입니다.
물론 명확한 조사결과가 나올때까지 둘리 배만지며 기다려보는게 현명하겠죠.
다만 "이번 사고는 자연재해일 뿐, 일본과는 상관없다"며 미리 앞서 단정하는 분도 계시던데..
우리가 먼저 앞서 면죄부를 주는것도 좀 우습지 않나요?
조사결과 나올때가지 기다리는건 이것에도 해당되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
이미 대한민국이 쪽국을 넘어선지가 언제인데 ... 아! 이거 100% 경험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이 수출규제 할 때도 전 모든사람들에게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짧으면 6개월 길어야 1년이면 일본은 잣된다고!
지들끼리 사고나놓고 어만사람한테 시비거는거보니까 똑같아 똑같아 ㅋ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중국때문에 조선 임금이 갈수록 줄고 사양산업 취급을 하고 있지만
수출금액이 크고 국내 기술 및 경제 파급효과가 커서 지원을 일부 하더라도 일본처럼 죽지 않게 산업을 잘 유지해야 함.
(니...미.) 뽕은 끊어야함...
현무로...
그걸 보고 죽어야 할텐데...
이미 수많은 선박들과 수에즈운하측에서 손해배상 얘기 시작 중이지만 일본선사는 피해를 가늠할수 없다고 합니다. (이제 시작이기에..)
선박 대기 및 납기 지연에 따라 채선료 엄청 발생할 것이며 최악의 경우 아프리카 희망봉쪽 우회시 2주 기간 추가 및 연료비 증가로 선박당 수억이상 추가비용 예상됩니다.
일본선사가 급한대로 사과 성명 발표했지만 감당할 수 없는 소송 예상됩니다.
역대급 길막.. 잘가요 사요나라
24시간에 10조 이상이라고 합니다.
물류이동 비용만요.
그러니 희망봉 돌아가는 시간에 따른 내용물 부패 라던지
기타 등등 잡 비용 제외하고
간단히 운하 막힌 상황에서 나오는 기본료가 하루 10조 이상 입니다
지금까지 4일됐으니 옵션빼고 기본료 50조 나오겠네요.
옵션이 더 클수도...ㅋㅋ
지진
올림픽
기타딩기딩 등등...
거기에 화물인도에 벙커값..일본은 이제 헬게이트 열렸음..
땡뀨 제팬 ㅋㅋㅋ
다리벌리는거 말고 없지 ㅋㅋ
짱깨,쪽국
그사이에서 사는것도 참 대단하다 ㅡㅡ
짱개
민폐종자
박멸이시급
쪽바리는 무조건 거릅니다.
운하는 폭이 상당히 좁습니다.
그렇기에 바다한가운데서보다 바람영향이 없죠.
파나마운하와 다른것이 수에즈운하에서는 양쪽 물높이가 비슷해서 계단식으로 가지도 않고요.
그런데 그런곳에서 바람이 불어 좌초됐다면 바다에서는 침몰할정도라는게 전문가들 말씀입니다..
위험을 헷지하기 위해서
해외에 재보험을 들기에
쪽바리가 큰 피해는 없을거에요
책임과 사고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지
일단 숨기고 보자는 심리를 보면
우리나라에 숨어 있는 ‘친일파’랑 어찌 이리 닮았는지!!!!
산 국토 바다 선박 등등 폭탄빼고 다 터지는구나.
하여튼 민폐놈들 ㅉㅉ
대만 중국 한나라라고 해도 됨
대만은 박쥐국가 섬짱개답게 행동함 없어져야할 나라임
일본은 세계 경재대국 3위 중국은 2위임
1등넘사>>>>2등>3등>>>>>넘사 7위 8위 9위하는 대한민국임 우리가 일본을 넘어사는건 넘사벽의 일임
뭐 이상태로 지속하면 우리가 언젠가는 넘어설수 있겠지만
반대로 일본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ㅈ은
어마어마함
코로나로 한국인 발길이 뚝 끊겨서 지방경제에 어마어마하게 영향이 있습니다.
일본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력이요? 솔까 일본이 우리엿되라고 모든 한국 수출을 막는다고 쳐봅시다. 우리나라도 휘청하겠지만 지들 기업들도 줄도산납니다.
1. 배 제조국이 일본이다. - 건수만 찾으면 한국에 떠 넘기는 잔대가리를 굴리는 머르장버리 없는
족속들이라... 일본 배라는 사실을 더 알려야죠~ 한국 언론에는 별로 나온거 못봤음 ㅜ
2. 이번 수에즈 사건으로 한국 경제에 피해를 본다. 한국만이 아니라 전세계에 다 영향을 온거죠...
일본 배이고 선주와 그 회사가 다 배상해야죠. 전세계가 다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서 늘 피해가 옵니다.
대신 둿짐에 늘 칼 들고 있는 일본이 망하는건 찬성입니다. 도움이 그동안 되어 본적이 없었던 족속들이라~~
여러분들은 반일
나는 항일...브레끼없는 직진이다.
기회만 노리고 있는 2번 찍는 쓰래기 시키들
개소리 집어치웁시다.
저 원숭이 새끼들 하는 짓거리보면 딱 조선중앙동아 종업원들, 검찰청 검새들, 국힘당 새끼들이랑 똑같지요.
그래서 내가 기레기, 판검사, 국힘당 이것들을 사람취급 안합니다.
일본은 그냥 바닷속으로 가라앉아 사라져버리면 최선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