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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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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애기맘마 21.03.27 05:55 답글 신고
    노후인 규제는 어떻슴미까?*_*
  • 레벨 원수 XLR8 21.03.27 05:55 답글 신고
    일단 꼬추 목적은 좀 달성하구요;;;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3.27 06:08 답글 신고
    자가규제 바랍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3.27 07:10 답글 신고
    기왕 하는거 커규제 하고 싶습니다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3.27 06:05 답글 신고
    어머..노후휘발유도
  • 레벨 원수 애기맘마 21.03.27 06:07 답글 신고
    주말이라고
    상상데이트 나가려고
    일찍일어났나혀??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3.27 06:07 신고
    @애기맘마 횽 주말에 비온다해서 안나감
    비오는날 끔찍히 시러함
  • 레벨 원수 애기맘마 21.03.27 06:08 답글 신고
    아주 좆은 핑계였다능*_*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3.27 06:09 신고
    @애기맘마 일이나하세요 노후인님ㅋㅋㅋ
  • 레벨 중령 2 양념치키인 21.03.27 07:13 답글 신고
    디젤 타보니 잘 안맞네요 ㅠㅠ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48 답글 신고
    저도 겨울에는 히터가 너무 늦게 나와서.. PTC고 지랄이고 간에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3.27 08:14 답글 신고
    노후 휘발유차들 대다수 정비불량
    90년대 차량들은 이제 제약 걸어야 합니다
    글래식카들도 운행제한 걸고..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51 답글 신고
    클래식카의 경우 별도 등록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북미 같은 경우 주 마다 약간씩은 상이하나 25년 내지 30년 된 차들에 대해 Historic Plate를 받을 수 있는데 여기에 주행거리 제한 같은 약정 같은게 들어가면 되겠죠.

    사실 그런 약정이라 함은 비단 20년씩 넘은 차들에 대해 걸기 보다는 모든 연식에 대해 총 탄소 배출량을 산정하여 거는게 실효성이 더 크지 않나 싶습니다. 행정 비용이 문제가 될 뿐
  • 레벨 준장 HR34sky 21.03.27 08:16 답글 신고
    노후차량 어여쿵저러쿵은 지금 서울만 적용인가요?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48 답글 신고
    거의 전국으로 확대된 상태입니다. 어느 도가 빠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 레벨 중장 생강쿠키 21.03.27 08:20 답글 신고
    당연한 수순
  • 레벨 대위 3 TT뷰론 21.03.27 08:51 답글 신고
    ㅈ구형 suv 디젤차 뒤에있으면 냄새가아주 ㅡㅡ
  • 레벨 소령 2 섹시펜더 21.03.27 09:43 답글 신고
    아놔... 95년식 휘발유 차는 ㅜㅜ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58 답글 신고
    곧 운행제한 대상이죠
  • 레벨 소위 1 sexpq 21.03.27 09:57 답글 신고
    자동차회사들하고 짜고치는거아녀?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53 답글 신고
    그것도 부분적으로 맞는 말입니다. 실제 북미에서는 파산한 GM과 크라이슬러가 오바마 정부의 Cash for Clunkers라는, 우리나라 조기폐차 지원금 제도 덕을 많이 봤죠. 배기가스 규제도 이때 크게 강화된 측면도 있구요.
  • 레벨 중령 2 재효기다 21.03.27 10:08 답글 신고
    뭔놈의 규제들이..... 자꾸 생기냐.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58 답글 신고
    산업의 발전은 규제의 목조르기에 의해 발전을 많이 해왔습니다. 가만히 두면 그냥 예전처럼 지속하면 되기에.. 물론 거대한 예산을 쏟아부어놓고 헛다리 짚는 경우는 열불터지긴 하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7 11:37 답글 신고
    규제는 현기를 위한것... 근데 다들 차바꾸면 외제차로 ;;;
  • 레벨 원수 XLR8 21.03.27 11:57 답글 신고
    현기를 위하던 어쩌던 환경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긴 한데, 노후차를 폐차한 후 지급하는 돈이 새로 구입하는 차에 무분별하게 지급되는 것은 문제점이라 봅니다. 일단 배기량과 차의 크기(무게)가 배출가스의 양과 가장 크게 비례하는데 가볍고 연비 좋은 옛날 디젤차를 폐차하고서 대배기량 SUV를 사도 같은 금액이 지급되는건 문제가 있죠.
  • 레벨 준장 HR34sky 21.03.27 12:05 답글 신고
    JDM은 이제 운행제한 대상이 되는군요.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3.27 13:08 답글 신고
    하긴 휘발유도 이젠 gpf? 달려고 하드만
    다음차는 전기차보단 수소차가 더 친환경 적일듯한데
  • 레벨 대위 3 하울 21.03.27 15:35 답글 신고
    @XLR
    보배드림에 보배 같은 존재입니다. 전문적이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레벨 하사 1 울산킹카아님 21.03.27 20:59 답글 신고
    내 08년식 투스카니...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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