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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14.04.13 01:32 답글 신고
    글쎄요.. 유료규제가 기름먹는것이랑은 관련이 읎게 구조적으로 되서..

    하나 확실한건.. 같은 엔진을 두고 유로5 적용 유로6 적용을 두고 보면

    유로6가 힘이 읎습니다... 엔진이라는게 배기나 흡기나 원활해야 하는데. 유로기준 덕에 EGR,배기가스정화장치등.. 이런게 달려버리니

    포터도 126마력이였다 133마력으로 오른게 환경규제 덕에 손보다보니 기존엔진보다 힘이 읎어서.. 133으로 올린 이유가 그겁니다.
    실제로 기계에 놓고 테스를 해보니 133이 힘이 더 읎다네요.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셋는데.

    힘이 읎으면 더 밟기 마련이니.. 유로 5괸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유로6가 국내에 안풀려서.. 그냥 추측성 글밖에 쓰질 못하겠네요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01:53 답글 신고
    저도 이래저래 알아봤는데 유로6는 EGR+SCR방식으로 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러면 공차무게도 어느정도 더 생길것이고 유로4가 EGR방식때문에 말이 많은걸로 알고있기때문에 심히 고려중입니다ㅠㅠ
  • 레벨 소위 3 거제도의발 14.04.14 13:18 답글 신고
    BS106 SCR타입은 확실히 힘이 장사임..
  • 레벨 중장 거기카락 14.04.13 01:55 답글 신고
    스카니아 에서 유로6 엔진

    개발했다고 합니다 EGR , SCR 둘다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진

    유로5 가 대세인듯(?) 합니다

    마력수 연비 조금더 좋아 졌다고 합니다..

    스카니아 차량 기준 입니다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01:58 답글 신고
    정말 고민되네요. 올해12월달에 적금만기가 되는데 그때 현시장에선 유로5만 판매되고 잇을것이고 내년부터 차츰 유로6가 들어올거 같은데 유로5차량을 사야될지 유로6차량을 사야될지....하아....시간은 많이 남아있으니 검색을 더 많이해봐야겠네요...덧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거기카락 14.04.13 02:03 신고
    @쉐도우크리브 국내 말고 외국은
    벌써 유로6 적용인듯 합니다
    스카니아는 스트림라인 나오면서
    유로6 개발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차량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11:47 답글 신고
    덧글의 덧글.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거기카락 14.04.13 13:00 신고
    @쉐도우크리브 볼보도 곧 풀체인지 모델
    국내 출시라고 합니다
    5월 쯤 이라고 들었습니다 몇대는
    테스트 차량으로 운행 한다고
    들었습니다 ~ 스카니아 는 바이오엔진이
    아마 최근나온 신형엔진 일꺼에요
  • 레벨 병장 남잔후륜 14.04.13 08:25 답글 신고
    유로 5 scr방식이 연비가 좋고요..
    대신 요소수 값이 들죠..
    후처리장비가 엔진에 관여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구요 불법이긴하죠..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11:38 답글 신고
    차량엔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순정으로 탈것이기에~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S1 14.04.13 08:55 답글 신고
    유로5라는 기준은 유럽국가 들의 환경규제를 뜻 하는거죠. scr을 안쓰고도 유로5를 만족 시킬수도 있습니다. 14년도 유로6가 시행이 됐지만 저희나라는 적용이 안돼어 유로5가 출시 되는겁니다, 굳이 유로6를 수입 판매 할이유가 없는거죠. 핵심적으로 배기후처리 장치가 엔진연소에 간섭하는 EGR타입같은경우는 엔진출력에 연관이 되니 아무래도 요소수 들어가는 SCR 타입이 연비가 아무래도 좋을듯 합니다.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11:41 답글 신고
    네..유로5~6 이런게 환경규제때문에 그러는거 알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유로타입차량을 구입해봤자 혜택이라곤 환경부담금면제뿐이지 굳이 유로5나 유로6이런걸 살 의미가 없죠. 의미를 가지게 할려면 그만큼 혜택이 있어야되는데 말이지요. 그렇게 따지면 유로3차량이 젤 좋지요. 힘잘쓰고 연비 잘나오고 요소수안들어가고. 헌데 유로3타입차량들이 이제 거희 수리가 들어가니ㅠㅠ아무래도 운송업하는사람이 차량구입이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눈에 젤 띄는 연비좋은차를 구입할려는거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동춘고속 14.04.13 11:33 답글 신고
    내년에는 버스들도 유로6장착이라는데 대우버스는 이미 두산에서 개발포기 했다합니다
    커민스,이베코 둘중에서 고른다는데 egr에 scr조합이믄 차는 차대로 안나가고 요소수값들고 연비도 안좋겠네요
    전 지금 유로5엔진 연비에 완전 대만족하며 타고있는데요
  • 레벨 일병 쉐도우크리브 14.04.13 11:47 답글 신고
    제생각에도 EGR방식이 들어가게되면 연비는 좀 줄어들고 힘도 약해질거같기도 합니다. 유로4타입차량들이보면 마력대에 비해서 힘을 많이 못쓴다고 하더군요. 연비도 그다지 잘 안나온다고 하구요. 대신 공차중량이 유로5보다 조금 가볍다고 하는데 그건 머 딱히 의미는 없어보이고 유로4타입이 젤 문제되는데 엔진열처리가 잘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주변에 들어보면 열과의 싸움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지금 유로6가 EGR+SCR 이라고 듣긴했는데 좀 걸리적 거리네요. 덧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동춘고속 14.04.13 13:04 신고
    @쉐도우크리브
    제가 몇달전까지타던 실크로드가 유로4 EGR .. 힝 드럽게 없고ㅇ연비마저 드럽습니다
    지금타는 BX212 SCR방식인데 아주 연비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네요
  • 레벨 원사 3 반풍수 14.04.13 19:31 답글 신고
    연비.출력.배기 세가지 다 만족하기 무지힘듭니다. 최신 엔진의 핵심은 환경규제죠.. 특히 디젤은 질소산화물이 제일문제입니다.연료가 너무 잘 태워도 오염물질이 나오기때문에 세마리 토끼 잡기가 힘든것이죠. 자꾸 연비,환경규제를 강화하다보면 기본본질?은 뒤로 밀려날수밖에없죠.. 요새 나오는 신형엔진은 화려한 스펙에 비해 내구성은 점점 퇴보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고장나면 수리비도 엄청나구요..점점 전자화도 문제구요. 근데 선진국 자동차메이커에따라갈수밖에 없는 현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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