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화물운전직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28살입니다.
현재 91A를 5년전에 사서 아직까지 타고 있습니다. 올해말에 적금만기가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적금 모은걸로 새차를 내릴려고 생각중입니다. 헌데 아직 우리나라는 유로5엔진만 있는데요. 이번에 볼보신형이 들어왓는데 껍데기만 신형이지 엔진은 기존 유로5에 540마력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스카니아 브랜드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차를 바꾸게 된다면 스카니아 스트림라인을 생각하고 있지만 유로5-6때문에 고민입니다. 다 필요없이 연비가 어느게 좋을지 그게 제일 비중이 크네요. 혹시 해외에서 정보 가지고 있으신분들 공유좀 부탁드립니다ㅠㅜ전 아무리 검색해도 잘 모르겠네요.
하나 확실한건.. 같은 엔진을 두고 유로5 적용 유로6 적용을 두고 보면
유로6가 힘이 읎습니다... 엔진이라는게 배기나 흡기나 원활해야 하는데. 유로기준 덕에 EGR,배기가스정화장치등.. 이런게 달려버리니
포터도 126마력이였다 133마력으로 오른게 환경규제 덕에 손보다보니 기존엔진보다 힘이 읎어서.. 133으로 올린 이유가 그겁니다.
실제로 기계에 놓고 테스를 해보니 133이 힘이 더 읎다네요.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셋는데.
힘이 읎으면 더 밟기 마련이니.. 유로 5괸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유로6가 국내에 안풀려서.. 그냥 추측성 글밖에 쓰질 못하겠네요
개발했다고 합니다 EGR , SCR 둘다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진
유로5 가 대세인듯(?) 합니다
마력수 연비 조금더 좋아 졌다고 합니다..
스카니아 차량 기준 입니다
벌써 유로6 적용인듯 합니다
스카니아는 스트림라인 나오면서
유로6 개발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차량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출시라고 합니다
5월 쯤 이라고 들었습니다 몇대는
테스트 차량으로 운행 한다고
들었습니다 ~ 스카니아 는 바이오엔진이
아마 최근나온 신형엔진 일꺼에요
대신 요소수 값이 들죠..
후처리장비가 엔진에 관여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구요 불법이긴하죠..
정보 감사합니다.
커민스,이베코 둘중에서 고른다는데 egr에 scr조합이믄 차는 차대로 안나가고 요소수값들고 연비도 안좋겠네요
전 지금 유로5엔진 연비에 완전 대만족하며 타고있는데요
제가 몇달전까지타던 실크로드가 유로4 EGR .. 힝 드럽게 없고ㅇ연비마저 드럽습니다
지금타는 BX212 SCR방식인데 아주 연비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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