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w20이 순정이고... 5w30 넣으실 생각이시라면... 제가 닉으로 쓰는 모빌원 계열도 추천 드립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네임벨류로는 두말할 필요가 없고... 전세계 명차 메이커에서도 인정하는 오일 입니다. 100% 합성유중에서도 가격이 무척이나 착하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같은 5w30중에서도... 매우 가벼운쪽에 속하는게 모빌원 계열의 특성 입니다. (같은 점도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가벼운쪽... ) 광유계나 반합성아닌.. 100% 합성유로 쓰시고.. 대신 광유보다 두배 더타시면.. 오히려 광유보다더 더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쓰실수 있습니다. 저도 YF 쿠폰 다 쓰고나면.. 5W20 아니면.. 5W30으로 쓰려고 합니다. 얼마전에저도 같은 고민으로 글을 올렸었는데... 일부 고온의 외부완경을 제공하는곳에서는 5W30엔진오일을 넣어서 수출 하기도 한다더군요.. 쿠폰 다 쓸때까진 열심히 현대광유 넣어야죠. 흐. 아무튼, 같은 5W30중에서도.. 가벼울껍니다. 모빌원... (그래서, 가끔 같은점도 넣었을때 소음이 증가한다고 느끼는 평가가 많은게 이때문 입니다. 모빌원은 타회사보다 가볍기 때문입니다. 5W20넣던 차라면 엔진도 덜 부담스러울테지요. )
그리고, 광유 쓰시다가 합성유 쓰신다고 플러싱 따윈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존 광유 제거한다고 제거제라는 이물질을 또 다시 일부 함유해서 돌아다니기보다는.. 2-3회 같은 합성유로 계속 쓰시면서 광유(잔유)가 완전히 제거되는것이 더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어떤 합성유든.. 2-3회정도 갈아야 그 합성유에대한 제대로된 평가가 나옵니다. 차도 그 오일에 적응하니까요. ECU역시 끊임없이 데이타를 반영하는것이고.. (리셋해도 되지만..)
API규격은 SN등급이 최신이니 이거 충족하는걸로 찾아보시고요
각 메이커마다 자기네기준치 테스트로 매뉴얼을 만들어서 합격한것들만 사용하게끔 합니다. 현대는 이런규정이 없는 것 같고요. GM이나 BMW VW 벤츠..등의 것들을 참고해서 가장 최신규격으로 고르세요 최신규격은 이전규격을 포함하면서 더 좋은성능을 보입니다. 최근엔 친환경이 대두되서 저점도에서도 성능이 유지되는걸 원하는 것 같더군요 기술이 더 발전하면 0W10도 나오겠죠 아마..ㅡㅡ;; 연비형오일.
그럼 전 드럼통에 든 광유 넣으로 이만 총총
모빌원 5W30정도 사용하시면되고요~ 고속도 좋아요~~
그리고, 어떤 합성유든.. 2-3회정도 갈아야 그 합성유에대한 제대로된 평가가 나옵니다. 차도 그 오일에 적응하니까요. ECU역시 끊임없이 데이타를 반영하는것이고.. (리셋해도 되지만..)
우리가 아는 수퍼카 초도충전유가 모빌1이 대부분 입니다.
그리고 PAO대항마 광유 고도정제해서 합성하는 3기유는 BP-캐스트롤-아랄이 최고이고요 BMW는 캐스트롤 쓰라고 매뉴얼에 권고하죠.
기본 물성으로는 PAO가 더 좋지만 BP측에서 외계인을 고문해서 만든 자기네 VHVI가 너네들(액손모빌) PAO보다 성능이 ㄷ ㅓ좋다고 광고하기도 하죠
각 메이커마다 자기네기준치 테스트로 매뉴얼을 만들어서 합격한것들만 사용하게끔 합니다. 현대는 이런규정이 없는 것 같고요. GM이나 BMW VW 벤츠..등의 것들을 참고해서 가장 최신규격으로 고르세요 최신규격은 이전규격을 포함하면서 더 좋은성능을 보입니다. 최근엔 친환경이 대두되서 저점도에서도 성능이 유지되는걸 원하는 것 같더군요 기술이 더 발전하면 0W10도 나오겠죠 아마..ㅡㅡ;; 연비형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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