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눈이 많이 내렸는데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글에 말을 조금 짧게 써도 이해해 주세요!!
- 차 사고로 보상금을 받아야 하는데, 보험사에서 차일피일 미루고 연락도 없네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소중한 의견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년12월 중순,
중앙선을 넘어오는 자동차랑 사고가 났음.
다행이 제 차는 앞 범버 스크레치와 단차??가 생겼습니다.
2. 연말이라 바쁘고,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만나는것도 조심스러워, 보상금으로 받기로 하였습니다.
3. 12월 말, 보험 담당자가 자동차등록증과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주었더니,
전화로 모바일 개인정보 동의를 해 달라고 연락왔습니다.
4. 모바일 개인정보 동의를 하려고 보니,
< 병원기록부 열람 동의 - 향우 5년간 >이란 항목이 있어서
그 항목만 거부 했더니,
더 이상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5.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정중하게
(예전에 저도 민원상담을 해본적이 있어서, 이 분들이 얼마나 고충이 많은지...,
이런 경험에 전 전화할때 항상 최대한 친절하게 통화합니다. )
그 부분을 이야기 하니,
그게 왜 안되는지 저한테 묻고있고, 말투가 점점 기분 나빠지더라고요.
연말이라 저도 그냥 참고 있었더니
<본인이 보안과?>에 알아보고 연락 준다고 했습니다.
6. 그 후로 2주 후,
연락이 없길래 다시한번 정중하게 연락을 했습니다.
담당자 : 그거 동의 안하면 안되더라고요 (말투가 점점 싸가지 없게 말하기 시작함)
나 : 제가 입원한것도 아닌데 그 항목 동의는 아닌것 같네요
그리고 병원기록을 5년동안 그 보험사에서 열람 가능하다니;;
상대편 보험담당자 : 그러면 제가 서면으로 받아야 하는데...
어떡하죠? 지역이 어디시죠? (사고난 지역 담당자가 있는곳과 제가 사는 곳은 차로 30분거리)
하.... 그게 왜 안되지.
서면으로 받아야 하는데.....
나 : ............ (마치 뉘앙스가 ;;)
상대편 보험담당자 : 그게 왜 안되지? 아~ 거부하셔도 되는데, 그게 모바일에서 안넘어 가네요
나 : 그러게요.
담당자 : 제가 보안과?에 연락해 볼께요.
나 : ????? (아직도 안 물어보고 있었나?)
7. 그 뒤로 1주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연락이 없네요;;
이제는 마치 제가 보험사에 안달라서 연락하는 꼴이 되어 버렸어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 요약
- 모바일 개인정보 동의서 중, 병원기록부 열람 거부 했더니,
자동차 사고 1달이 넘었고,
상대편 보험담당자에게 2번이나 연락했지만,
알아봐 준다고 하더니
아직도 연락이 없음.
라고 하시면 어떨까요
정보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