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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좋은거 낀애들 못봄
Cp672 껴놓구 제동력 좋다고 자랑함
그리고 전손낸애들 몇명있음 ㅇㅇ
브렉끼는 300마력 오버아닌이상
1p에 패드 좋은거껴도 충분함
그전에 타이어부터 바꾸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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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필요없겠지만..
브레끼 성능 업시켜
나쁠건 하나도 없음.
Cp672를 써도
좋은건 좋은거임.
국산차는 제동시
엔진브레이크는
거의 개입안함..
90%이상이 브레이크
성능으로 멈춤..
그래서 디스크 열 변형..
햄들떨림 ..등
결함이 아주 많음..
이는 제동력과 관계있음.
튜닝 브레끼는 열에대한
내구성이 보다 강함.
지리산 드라이브
다녀와보시면
체감될듯..
그것을 가지고 타이어는 썩었네 뭐네 한다는게 공감이 안되네요.
본인의 재정에 맞춰서 이번엔 브레이크 하고
담달에는 타이어를 할수도 있는거고.
아무리 세상을 고깝게 보면서 산다 할지라도 이게 문제가 되나 싶네.
마치 본인은 타이어를 아주 좋은걸 꼈지만 브레이크를 업글하지못해
배알꼴린 사람마냥.
타이어만 업글해도 제동력이 좋아지죠 ㅎ
운동에너지는 엔진에서 오는 거죠 ㅎ
운동에너지는 속도와 질량으로 결정됩니다.. 1/2mv^2 이라는 간단한 식으로 설명되죠..
브렘보나 AP레이싱 캐털록을 보면 캘리퍼 선정 사양에 출력에 대한 언급이 아예 없습니다..
제한속도와 차량 중량, 구동방식으로 결정됩니다.
속도가 동일하다면 그 말씀이 맞지만
고성능 브레이크가 필요한 트랙주행이라면
거리가 한정되어 있어서
출력에 의해 운동에너지가 결정됩니다.
무게가 무거운 차는 그만큼 속도가 덜 나지요.
가벼운 K3 라서 그릉가...ㅌㅌ
저도 아반떼AD 완전 쌩순정에
미쉐린 MXM4 225 45 17 4본 신품꼽았었는데
차가 달라지던게 체감 확실했었습니다 ㄷㄷ
타이어만 업글해도 제동력이 좋아지죠 ㅎ
당연한 기본인데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아직도 이런걸로 논쟁을하니
마치 진짜 부자는 그랜져 타고다는다는 옛날 이야기만 하고계시는겁니다
4p 6p 낀 몇 명이나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좋은타이어 끼고있습니다
패드값이 cp672보다 비쌉니다
여기서 2.0가스 140마력엔진에 만족하는분들 계신가요?
저도 일반적인 기준은 순정에 패드만바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기준을 넘는 이야기를 하는데 항상 나오는말은 순정도 충분하다
엔진은 6기통 8기통 이 더 좋다고 이야기나오는 곳에서 브레이크는 기본 1p도 좋다 더 좋은거 그다지 필요없다는게 아이러니 합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좋은 엔진보다 좋은 제동시스템이 더 중요합니다 (브레이크 타이어 등)
스몰4피에서 넘어왔읍니다
다만, 내가 브레이크에 돈지랄 할 돈이 없을뿐.
튜닝 필요없겠지만..
브레끼 성능 업시켜
나쁠건 하나도 없음.
Cp672를 써도
좋은건 좋은거임.
국산차는 제동시
엔진브레이크는
거의 개입안함..
90%이상이 브레이크
성능으로 멈춤..
그래서 디스크 열 변형..
햄들떨림 ..등
결함이 아주 많음..
이는 제동력과 관계있음.
튜닝 브레끼는 열에대한
내구성이 보다 강함.
지리산 드라이브
다녀와보시면
체감될듯..
타이어는 중고 찾던애 생각나네
물론 4p는 이뻐서 꼈슴다 ㅎ
그것을 가지고 타이어는 썩었네 뭐네 한다는게 공감이 안되네요.
본인의 재정에 맞춰서 이번엔 브레이크 하고
담달에는 타이어를 할수도 있는거고.
아무리 세상을 고깝게 보면서 산다 할지라도 이게 문제가 되나 싶네.
마치 본인은 타이어를 아주 좋은걸 꼈지만 브레이크를 업글하지못해
배알꼴린 사람마냥.
합격 결제 받고싶어요
타이어는.상관없음....
8p,6p에 똥패드, 에코타이어 끼워놓고 좋다고 잘 선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이 세차동호회에 천지지
타이어가 됐든 브레이크가 됐든 안전에 돈 쓰는건 무조건 찬성
1P + 좋은 타이어 껴도 4P + 기본 타이어 보다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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