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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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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1.05.25 09:05 답글 신고
    할배운전이야
    튜닝 필요없겠지만..

    브레끼 성능 업시켜
    나쁠건 하나도 없음.
    Cp672를 써도
    좋은건 좋은거임.

    국산차는 제동시
    엔진브레이크는
    거의 개입안함..
    90%이상이 브레이크
    성능으로 멈춤..
    그래서 디스크 열 변형..
    햄들떨림 ..등
    결함이 아주 많음..
    이는 제동력과 관계있음.

    튜닝 브레끼는 열에대한
    내구성이 보다 강함.
    지리산 드라이브
    다녀와보시면
    체감될듯..
    답글 1
  • 레벨 원사 3 조응가봉가 21.05.25 10:50 답글 신고
    본인의 안전을 위해서 브레이크 업글 한건데

    그것을 가지고 타이어는 썩었네 뭐네 한다는게 공감이 안되네요.

    본인의 재정에 맞춰서 이번엔 브레이크 하고

    담달에는 타이어를 할수도 있는거고.

    아무리 세상을 고깝게 보면서 산다 할지라도 이게 문제가 되나 싶네.

    마치 본인은 타이어를 아주 좋은걸 꼈지만 브레이크를 업글하지못해

    배알꼴린 사람마냥.
    답글 0
  • 레벨 원수 6500rpm 21.05.25 07:05 답글 신고
    심지어 브레이크에 손 안 대고
    타이어만 업글해도 제동력이 좋아지죠 ㅎ
    답글 1
  • 레벨 중위 3 까꿍e 21.05.25 00:18 답글 신고
    6p에 sur4g는요???
  • 레벨 소령 1 짱시룸 21.05.25 00:33 답글 신고
    마력보다는 차량 중량이 중한듯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5.25 07:05 답글 신고
    마력이 더 중요합니다 +_+
    운동에너지는 엔진에서 오는 거죠 ㅎ
  • 레벨 중사 1 킹조지섬 21.05.25 09:05 신고
    @6500rpm 아닙니다..

    운동에너지는 속도와 질량으로 결정됩니다.. 1/2mv^2 이라는 간단한 식으로 설명되죠..

    브렘보나 AP레이싱 캐털록을 보면 캘리퍼 선정 사양에 출력에 대한 언급이 아예 없습니다..

    제한속도와 차량 중량, 구동방식으로 결정됩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5.25 09:42 답글 신고
    공간 제약이 없는 곳이거나
    속도가 동일하다면 그 말씀이 맞지만
    고성능 브레이크가 필요한 트랙주행이라면
    거리가 한정되어 있어서
    출력에 의해 운동에너지가 결정됩니다.
    무게가 무거운 차는 그만큼 속도가 덜 나지요.
  • 레벨 원수 6500rpm 21.05.25 11:08 답글 신고
    그 이야기가 아닙니다만...ㅠㅠ
  • 레벨 병장 325디e 21.05.29 03:12 신고
    @6500rpm 저도 서킷에서는 출력이 중요하다고 알고있습니다. 같은마력의 무거운차는 그만큼 속도가 안나오니 총 운동에너지로 따지면 서킷한정에서는 출력이 브레이크의 기준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공도에서는 중량이 맞는듯 하구요.^^
  • 레벨 중장 더워디지겟네요 21.05.25 00:34 답글 신고
    rs4 쓰고잇섭니다
  • 레벨 하사 2 시그니쳐물티슈 21.05.25 00:49 답글 신고
    정확한지적질입니다
  • 레벨 중장 뭉로마 21.05.25 00:59 답글 신고
    접니다
  • 레벨 대령 2 평택케삼수오너 21.05.25 01:44 답글 신고
    저는 PS31 에 순정패드 만 해도 도로상황 잘보고 다니면 제동력 충분하던데..ㅌㅌㅌㅌ

    가벼운 K3 라서 그릉가...ㅌㅌ
  • 레벨 대령 3 슈퍼노말AD 21.05.25 06:57 답글 신고
    공감하고 갑니다

    저도 아반떼AD 완전 쌩순정에
    미쉐린 MXM4 225 45 17 4본 신품꼽았었는데

    차가 달라지던게 체감 확실했었습니다 ㄷㄷ
  • 레벨 원수 6500rpm 21.05.25 07:05 답글 신고
    심지어 브레이크에 손 안 대고
    타이어만 업글해도 제동력이 좋아지죠 ㅎ
  • 레벨 원사 2 rajakal 21.05.25 07:31 답글 신고
    E92 m3도 대용량 1p 달려있었죠.
  • 레벨 병장 ldw1234 21.05.25 07:52 답글 신고
    언제적 이야기만 하시는지 요즘은 330i도 4p가 순정입니다
  • 레벨 원사 2 rajakal 21.05.25 08:47 신고
    @ldw1234 그래서 F80이나 g80 아니라 e92라고 적었잖아요. 그리고 330i에 4p는 좀 오바스럽다 생각해요. 뭐 제조사에서 잘 알고 달아놨긴 하겠지만요.
  • 레벨 병장 ldw1234 21.05.25 07:49 답글 신고
    당연히 타이어부터 좋은거 끼워야하는데

    당연한 기본인데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아직도 이런걸로 논쟁을하니

    마치 진짜 부자는 그랜져 타고다는다는 옛날 이야기만 하고계시는겁니다

    4p 6p 낀 몇 명이나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좋은타이어 끼고있습니다

    패드값이 cp672보다 비쌉니다
  • 레벨 병장 ldw1234 21.05.25 08:00 답글 신고
    일반적인 기준은 4기통 2.0가스 택시 엔진도 충분합니다

    여기서 2.0가스 140마력엔진에 만족하는분들 계신가요?

    저도 일반적인 기준은 순정에 패드만바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기준을 넘는 이야기를 하는데 항상 나오는말은 순정도 충분하다

    엔진은 6기통 8기통 이 더 좋다고 이야기나오는 곳에서 브레이크는 기본 1p도 좋다 더 좋은거 그다지 필요없다는게 아이러니 합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좋은 엔진보다 좋은 제동시스템이 더 중요합니다 (브레이크 타이어 등)
  • 레벨 중령 1 전손요정 21.05.25 08:25 답글 신고
    400마력 언더 xg2p에 v12에보2만 수년째임니다..
    스몰4피에서 넘어왔읍니다
  • 레벨 중위 1 카운타 21.05.25 08:59 답글 신고
    차가 중요하죠... 과도한 브레이크 업글은 돈지랄이죠~ㅋㅋ
  • 레벨 원사 3 조응가봉가 21.05.25 16:04 답글 신고
    안전에는 과해도 돼요.

    다만, 내가 브레이크에 돈지랄 할 돈이 없을뿐.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1.05.25 09:05 답글 신고
    할배운전이야
    튜닝 필요없겠지만..

    브레끼 성능 업시켜
    나쁠건 하나도 없음.
    Cp672를 써도
    좋은건 좋은거임.

    국산차는 제동시
    엔진브레이크는
    거의 개입안함..
    90%이상이 브레이크
    성능으로 멈춤..
    그래서 디스크 열 변형..
    햄들떨림 ..등
    결함이 아주 많음..
    이는 제동력과 관계있음.

    튜닝 브레끼는 열에대한
    내구성이 보다 강함.
    지리산 드라이브
    다녀와보시면
    체감될듯..
  • 레벨 이등병 춰리춰리 21.05.31 11:12 답글 신고
    무슨 타이어를 끼든 브레이크 업글이 순정 보다는 낫죠
  • 레벨 일병 검정차세차는노답 21.05.25 09:07 답글 신고
    볼보차들이 1p임에도 불구하고..브레이크 성능이 죽여줍니다. 대부분 고급 썸머타이어가 OE로 달려있죠. 일반대중양산차에 4p 6p는 걍 마케팅..
  • 레벨 중사 3 MOHAA 21.05.25 09:08 답글 신고
    휠 서스 브레이크 튜닝하고서
    타이어는 중고 찾던애 생각나네
  • 레벨 원수 KIA 21.05.25 09:13 답글 신고
    4P에 CP672 ㅋㅋㅋ
  • 레벨 대위 3 빨방스 21.05.25 09:22 답글 신고
    4p+mc6이면 괜찮져?!
    물론 4p는 이뻐서 꼈슴다 ㅎ
  • 레벨 중령 1 짱소다 21.05.25 09:28 답글 신고
    부러우면 부럽다고 하징
  • 레벨 소장 페롸뤼 21.05.25 09:52 답글 신고
    타이어가 진짜 중요합니다. 브레이크 성능 아무리 좋아봐야 타이어가 버티지 못하면 ㅈ망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21.05.25 09:59 답글 신고
    똑같은 차인데도 윈터 타이어끼고 급제동해보면 쭉쭉 밀리죠 ㅋㅋㅋ
  • 레벨 중령 1 400000000 21.05.25 10:09 답글 신고
    그랜져 티지 타보고 말씀 해보시믄 말이 달리 나올지도 모릅니다
  • 레벨 중령 2 아몬드죽음다이아몬드 21.05.25 10:14 답글 신고
    상급의 성능좋은 타이어도 좋지만 노후도가 중요......"세상에서 젤 좋은 타이어는 새타이어" 라는 말이 생각남
  • 레벨 소위 1 잘생겨서좋겠다 21.05.25 10:42 답글 신고
    컵투에 세라믹입니다.
  • 레벨 원사 3 조응가봉가 21.05.25 10:50 답글 신고
    본인의 안전을 위해서 브레이크 업글 한건데

    그것을 가지고 타이어는 썩었네 뭐네 한다는게 공감이 안되네요.

    본인의 재정에 맞춰서 이번엔 브레이크 하고

    담달에는 타이어를 할수도 있는거고.

    아무리 세상을 고깝게 보면서 산다 할지라도 이게 문제가 되나 싶네.

    마치 본인은 타이어를 아주 좋은걸 꼈지만 브레이크를 업글하지못해

    배알꼴린 사람마냥.
  • 레벨 상병 HG흰둥이 21.05.25 11:04 답글 신고
    저는 4p에 마제스티9끼고 다니는데 합격인지요??
  • 레벨 원사 3 보지말라고하면보지마 21.05.25 11:21 답글 신고
    횽 마제 괜찮아요??
  • 레벨 상병 HG흰둥이 21.05.25 14:10 신고
    @보지말라고하면보지마 마제 2번째 타는데 모든 면에서 만족해요
  • 레벨 준장 Hwann 21.05.25 11:39 답글 신고
    저 190마력에 4p인데 괜찮안가요??
  • 레벨 소위 2 공도휠스핀 21.05.25 12:26 답글 신고
    300-400마력 어중간한포피보다 패드빨이더좋죠ㅎ
  • 레벨 소령 3 홀리쉿 21.05.25 12:53 답글 신고
    Cp672 네짝에 80만원 눈탱이 맞은 기억이 나네
  • 레벨 상병 2ANN 21.05.25 13:01 답글 신고
    솔직히 순정1p 가 너무 잦밥같이 생겨서리 4p바꿨음둥
  • 레벨 대장 일반오리 21.05.25 13:24 답글 신고
    4p 페로도에 설포지예요.
    합격 결제 받고싶어요
  • 레벨 하사 1 평화로운사회 21.05.25 13:53 답글 신고
    저는 g80 4p 355디스크에 타이어는 벤투스s2 as 끼고있어요...
  • 레벨 원사 1 질주하는청춘 21.05.25 14:10 답글 신고
    익스테리어 완성은 4p아닌가요???
    타이어는.상관없음....
  • 레벨 훈련병 bceteam 21.05.25 14:18 답글 신고
    순정이 6p입니다 ㅠㅠ
  • 레벨 대위 2 carerra 21.05.25 14:45 답글 신고
    Me 2, 순정 6P 입니다 ~
  • 레벨 원사 3 광개토6gt 21.05.25 15:51 답글 신고
    나4p 합격
  • 레벨 원수 사마나 21.05.25 17:36 답글 신고
    전방주시 잘하고 과속, 칼치기등 양카짓만 안하면 순정이 아쉬울 이유가 없음. cp672도 가성비로 충분함.
  • 레벨 중위 2 꿈의997털보 21.05.27 13:38 답글 신고
    타이어는 무조건 난 미쉐린~ps4s~~~~~~~~~~~~~~~~
  • 레벨 병장 카스틸리오니 21.05.27 14:14 답글 신고
    PSS/PS4S 한번 써보면 이런 팔방미인도 없지요~~~
  • 레벨 원사 3 6000rpm 21.05.27 23:41 답글 신고
    보배 마저도 이런 댓글이 달리니까
    8p,6p에 똥패드, 에코타이어 끼워놓고 좋다고 잘 선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이 세차동호회에 천지지
  • 레벨 이등병 춰리춰리 21.05.31 11:10 답글 신고
    어차피 타고 다니면 타이어 제동력은 우하향하기 마련임
    타이어가 됐든 브레이크가 됐든 안전에 돈 쓰는건 무조건 찬성
    1P + 좋은 타이어 껴도 4P + 기본 타이어 보다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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