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가끔 눈팅이나 하다가는 30대 후반 달려가고있는 애둘있는 유부남입니다
우선 유머게시판에 이런글 올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길고 두서없어 지루하시겟지만 도움 부탁드립니다
17년4월 신차 출고
19년11월경 엔진 경고등 다수 발생 (엔진실화,불완전연소 등등여러개발생했으나기억나는건 이 두개) 및 지속적인 소음발생
수X 쉐보레 서비스센터 직영점 방문 및 접수
하루 꼬박 점검후 별다른 이상 찾지못했다고 죄송하다고 엔진교체 신청 및 판정
신차이기도하고 엔진교체시 재생엔진교체 이기에 수리쪽으로 요청하엿으나
당사측 원인분석필요로 인한 교체로 진행요청하여 교체로 진행
이때는 차량운행시 소음외 이상점 없었음
엔진오일 교체 주기는 처음 3천Km 1만Km 이후 8~9천Km마다 교체
이후 정비사님이 엔진오일 교체주기 조금 빨리가져가는게 좋겟다 , 첨가제는 보증수리 못받을수있으니 사용하면안된다 조언
20년 11월?12월경 엔진 경고등(엔진실화 , 불완전연소) 발생
수X정문바로서비스센터 방문
정비내용 - 특이점 보이지 않음, 겨울이라 추워져서 발생한걸로 추정후 스로틀벨브 재학습 이후 경고등 미발생
21년 1월중순 냉간시 ~ RPM1200정도에서 엔진소음 발생, 열간시 소음 사라짐(엔진교체후 1만5천키로도 주행안함)
1월26일 수X 쉐보레 서비스센터 직영점 방문 및 접수
정비사분 점검관련 별다른 말없이 19년도 엔진 교체 전 상태랑 똑같은 소음이라고 본사쪽에 엔진교체 신청
2월3일 답변
당사 서비스센터 이용내역없음 , 덱소스 규격에 맞지않는 엔진오일 사용으로 보증처리 불가
해당내용 확인서 요청 -> 정비사께서 고객센터 문의요청
고객센터 문의 -> 정비사 에게 답변및 안내받아야한다고함
정비사 분께 해당내용 전달 -> 본사에 요청해보겟다함
2월 8일
정비사분 문의시 답변이 안오고있다
그럼 정비사분이 내용확인 받았으니 정비사분이 작성해달라 요청
정비팀장님께 확인해보겟다함
엔진부조 , 간헐적 미션변속충격 , 전자 장치 전원 꺼졋다 다시 들어오는현상 발생하기시작
2월15일
해당 내용은 서비스센터에서는 본사가 진단내린거라 작성해줄수없어
고객센터 문의접수로 본사에 접수요청
고객센터 문의시 해당관련 본사에서 서비스센터로 전달되는내용이라 확인해줄수있는 내용이없다
정비사분께 내용확인받아보셔야한다
일단 접수 요청후 해당내용 정비사분께 해당내용 전달드림
3월15일 엔진부조 , 간헐적 미션변속충격 , 전자 장치 전원 꺼졋다 다시 들어오는현상 관련 스캔 받아보기위해 재방문
스캔결과 데이터상 인젝터 정상 , 점화코일 정상 , 배선상태 정상 , 엔진부조로 아이들링시 엔진꺼지지않기위해 순간 많은전력소모로
간헐적현상으로보인다고함, 미션 충격 관련 어느주기마다 미션변속 재학습하면서 간혹 생길수있으나 그 주기는일정하지않아 확인하기 어렵다
엔진 실린더 전체적으로 실화 있으나 3번실린더 심함확인, 엔진교체 나 수리
센터측에서 수리 받는게 비용적으로는 더 나올수있으나 A/S 측면에서 좀더 좋지않겠냐는 제의받았으나 믿음은 사라지고 의심만 남은상황이라 거절
3월16일 엔진 자비수리하기위해 카센터 차 맡김
3월19일 엔진 상태 확인결과
1번실린더 스크레치 약간있고 엔진오일 실린더 유입으로 같이 연소되어 전체적으로 고착됨
3번 실린더 4번실린더 고착상태 심함, 엔진불량 판정....
카센터 측에서 수리비 부담덜기위해서 부품알아보는중이나 중고품이 없어서 계속 찾는중
요약내용
첫 문제 발생시 엔진 캠팔로워 베어링나가서 생긴문제 분석나옴
두번째 문제 발생시 덱소스 규격에 맞지않는 엔진오일사용으로 엔진 문제생겻기에 보증 불가 판정
엔진오일 문제라고해서 엔진오일때문에 문제됬다는 확인서요청했으나 본사랑 센터랑 서로 미루면서 절대 안줌
정비내역서 아니고 해당내용 확인서 요청한겁니다
직영점방문시 처음, 두번째, 세번째 방문시 전부 다른 정비사분들이였고
어딜가나 정비사분들은 열심히 하시는분들과 대충하시는분들로 나눠지네요.....
무튼
엔진실화 , 불완전연소 발생하는게 겨울이라추워서 발생?
엔진 실린더에 오일유입되서 같이 연소되서 고착되는게 엔진오일문제?
이제 맞는건가요?
참고로 엔진오일은 파X드래그 골드 5w40 사용했습니다 연료는 고급유만 사용했구요
에스테르 오일이고 첫 엔진교체후 첨가제는 사용안했구요 5w40 사용했던이유는 직분사터보엔진은
열이 상당하다고 들어서 엔진오일 점도 쉽게 안떨어지게 하려고 사용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는 엔진교체후 처음 3천 이후 5천마다 교체했습니다
직영점 방문시 두번째 정비사분은 증거만 챙겨놨었다면 정비 불량으로 고소하고싶은 심정입니다
보증수리 불가 판정이후 자주가는 정비소에서 엔진내부에 혹시쇳가루있나 확인해보자고 해서 엔진오일 확인시
쇳가루는 없고 엔진오일이 줄어있더군요 운행은 3천키로 정도 한상태였는데 약 1리터 정도 줄었더군요
이때 에스테르 오일은 좀 날아가는 성질있다고 알고있기도했고...운행거리는 생각도 안하고있던상태여서 기록도 못남겻습니다
이후 어떻게 뭘해야할지 모르겟습니다 엔진 실린더 사진 보자마자 그냥 화만 나네요.....
사진은 실린더 사진입니다
장사꾼이 약처발랐나 ㅡㅡ
저도 미니쿠퍼 컨버터블 터보 타다가 엔진관련 많이 고치며 탔죠;;
결국 열받아서 팔아버림;;
지금은 속이 후련합니다..
쉐보레도 이슈가 은근 많더라구요..
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