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시승차량을 지원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초봄 시승했던 gv70 2.2디젤 차량 시승기를 써볼까 합니다.
고급차량 시승이라니 참 신나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운좋게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출시전부터 관심있었던 gv70을 타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만나서 강원도 직업군인 가있는 친구 전역기념으로 놀기로 했었는데, 이벤트 당첨이 되어서 바로 강원도로 달려갔습니다.
GV80과 흡사한 디자인이 무난한듯 고급스럽습니다.
크기또한 적당해서 운행에 큰 불편도 없었구요
제네시스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두줄 DRL은 서서히 점등되는 감광식으로 점등시 고급스럽습니다. 시그널 점등시엔 소등되어 시그널 시안성을 높여줍니다.
뒷태는 둥글둥글 한 편입니다. 하지만 두줄 테일램프로 인해서 각진 느낌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테일램프 붉은빛이 기존 차량들디보다 진한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또한 번호판등도 웜 화이트라서 순정틱한 색상입니다.
사이즈가 좁지도 않고 넓지도 않고 딱 적당한 크기에요 너무크면 주행시 둔할 수 있고, 그렇다고 너무 좁으면 suv의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크기가 딱 적당한 느낌입니다.
저같은경우는 176cm라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리어 시그널 램프도 led가 적용되어 있고 후진등도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그널램프도 4줄이 아니라는 말이 있긴 한데, 이차 나름대로 어울리는듯 합니다. 시그널램프 길이도 긴 편이라 조잡스러운 수준은 아닌듯 합니다.
이제 디테일한 외장을 살펴보면
루프렉은 유광인듯 무광같은 크롬재질이며 고급진소재를 썼구나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휠은 21인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포츠패키지 휠이 더 이쁘긴 하지만, 일반 21인치 휠도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은근 티안나는 패밀리룩? 통일되는 후드 디자인인데 대부분 제네시스 차량이 이러한 형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앰블럼과 디자인이 일체감이 있는점이 장전인듯 합니다.
어휴 차가 ㅜㅜ 세차를 안하고 찍어서 더러운점 양해 바랍니다.
망그릴 스타일의 마감재 가니쉬인데, 그 틈으로 후방감지기가 위치한게 흥미롭습니다.
보통 디젤은 머플러가 매립형이라서 좀 없어보일거라고 생각했지만
비중이 큰듯 안큰듯 하고 경제적인 연비를 생각하면 이정도는 뭐.. 하는 수준입니다.
정 보기 싫으면 추후 개조하는것도 방법인듯합니다.
지능형 헤드램프기능이 탑재된 led 헤드램프입니다.
지능형 헤드램프는 하이빔을 작동할시, 대항차 운전자의 눈이 부시지 않도록 여러개의 램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커튼처럼 빛을 비춰주고 상대차량 있는곳를 피해서 빛을 비춰주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하이빔을 켜고 운행하여도, 상대차량이 하이빔을 날리지 않더라구요
2.2 개선형 R엔진 세로배치 엔진입니다. 좌우 임팩트 바 도 장착되어 있네요. 요즘 현대차량은 붉은색 냉각수가 들어가는듯 합니다.
이제 인테리어를 보겠습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1 옵시디언 블랙 바닐라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장착되어 있구요 베이지 직물 헤드라이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많이들 욕하시는 럭비공 핸들 구경하시구요
전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오토스탑 버튼 조명조절장치 내리막 저속주행장치 esp 버튼 전동트렁크 전자파킹버튼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멀티펑션 스위치는 실버도금으로 자잘하지만 현대차량과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밝은 색상의 인테리어는 보기는 참 좋지만 관리시 걱정이 앞서는듯 합니다. 세척만 잘 해준다면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떼는 똑같이 타지만 블랙은 티가 안날뿐이지요
조그셔틀 위에 글씨를쓰면 입력되는 시스템도 있습니다만 빨리 안쓰면 초기화되어서 자음만써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도어트림 스티치가 고급감을 더해주고 과하지않은 고급감을 보여줍니다.
보통 원가절감으로 사라지는 글로브박스 잠금장치도 살아있구여 스틸느낌의 소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어보면 융으로 마감되어 있고 led조명과 빌트인캠 데이터 수신 usb단자도 있습니다.
보통 현대자동차는 원가절감 찾는 재미가 있었지만 이차량같은경우 그런부분이 현저히 줄어들었다는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곱씹어보면 그럴만 하구나 라는생각도 듧니다. 그럼에도 수입차보다는 저렴하다는건 이차량의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은 무려 15개의 스피커가 장착되며 실제로 사운드도 좋습니다. 물론 전문가의 의견은 아니지만
소리가 풍성하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차량을 탈때 제일먼저 블루투스부터 연결하는 제게 완소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앞좌석 도어트림에만 3개의 스피커가 각각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엔 메모리시트버튼과 스피커 하단을 비춰주는 도어램프 인너핸들 무드램프 수납장 무드램프등도 빠짐없이 알차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1열 맵램프점등 버튼은 터치로 작동되고, 선루프 및 빌트인캠 등의 물리버튼으로 작동됩니다. 요즘은 맵램프에 하이패스 및 제네시스 커넥티드 버튼까지 다양한기능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와이드한 화면덕에 시원시원 하고 각종기능들을 골고루~골고루~ 보여줍니다.
2열 공간으로 넘어와보면
2열 공간은 시트착좌감이 괜찮았습니다. 보기엔 좁아보이지만 레그룸도 어느정도는 확보되어 있구요 적당한 크기에 실내공간도 부족함이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넓어도 3명 딱맞아도 3명 좁아도 3명은 같은 3명이지요
불편하게 딱맞는것이 아닌 부족함없이 딱맞아서 좋았습니다.
시트가 뒤로 밀려있는 상황(문열면 뒤로 문닫으면 앞으로 움직임) 감안하고 보시면 괜찮은 실내공간 입니다.
176 제가 앉았을때 이정도 공간이 남아 있구요
운전석 에르고 모션시트는 18방향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스트레칭 모드 스마트 자세제어등 여러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열 룸램프도 led로 빠짐없이 장창되어 있습니다.
도어트림 이너핸들은 플라스틱 느낌없이 고급스러운 모습이고, 밤에는 은은한조명이 점등됩니다.
전좌석 중앙집중식 도어잠금장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터치 윈도우가 적용되어 있고 버튼도 큼지막합니다.
혹시라도 gv70을 산다면 꼭 넣을것 같은 옵션입니다.
2열컴포트 패키지에 2열공조스위치외 열선통풍시트가 적용됩니다.
아쉬운점은 3존이 아니라는점입니다.
2열 도어트림도 간결하지만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2열도어트림도 빠짐없이 무드 조명이 점등된답니다.
트렁크 공간은 만족스러울 정도로 넓습니다. 스테인리스 리플렉터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구요 적당한 2열공간을 가지면서도 넓은트렁크까지 있으니 suv가 효율적일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고급화 브랜드의 꽃은 야간조명이라고 생각하는 1인
앰비언트 무드램프및 화려한 조명에 반했습니다.
그간 왜그리 아끼셨는지.. 버튼배열도 간결하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곳곳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눈을 즐겁게 하고, 눈부실정도는 아니지만 눈이 부시다면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이너핸들 무드램프와 수납공간 무드램프 이런 자잘한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내등은 웜 화이트로 도어 오픈시 무드램프가 같이 점등되는점도 고급스럽습니다. 웜화이트 실내등은 주로 쓰는 반디와 비교 했을때 반디보다도 색온도가 낮아 선호하는 색상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러한 조명들 ♡
이쪽까지 비춰주는점은 너무 맘에듧니다.
센터콘솔 주변으로 점등되는 무드램프는 잘 안보여서 무의미 할거라고 생각했지만 잘보이고 고급스럽습니다.
수입차는 애초에 있었던 부분이지요
약10가지의 앰비언트 색상을 선택가능하고 직접 색상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공조장치는 오토,오프, 앞유리 내기 외기 싱크를 제외한 모든부분이 터치지만 르노삼성이나 볼보와는 달리 원터치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이제 실내조명도 블루가 옅어지는 모습입니다.
트렁크를 비추는 트렁크램프도 적절한 위치에서 밝게 비춰주고
풋램프 밝기도 적당히 비춰줍니다.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하는게 키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어라운드 뷰 뿐 아니라 후측방모니터도 유용합니다. 깜빡이를 잘켜는 습관을 길러주는건 덤이구요
스트레스 없이 주행시 어렵지 않게 뜨는 트립상 연비 입니다
풀주유시 800-900(고속기준) 무난히 가능합니다.
시승기간동안 꽤나 많이 운전했는데, 이상하게 허리가 불편했습니다. 자세가 잘못된것같아 이장치를 사용해보니 뒤로 눕는느낌으로 자세를 잡아주었습니다.
첨엔 불편했지만 그렇게 타보니 진짜 허리가 안아프더라구요 몸무게와 키 등을 입력해서 최적의 시트포지션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증강현실 네비게이션은 자랑용으로 훌륭하지만 개인적으로는안넣어도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hud는 대항차량까지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상대차량 움직임에 따라 같이 표시되며 대부분의 안내가 가능할 정도로 알차게 보여주었습니다.
트렁크 버튼은 와이퍼에 붙어 있어서 작동시 편리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 프로텍터 단단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오랜시간 사용하여도 될것같구요
이제 차량은 다 살펴보았구요
간단한 차량평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개선형 r엔진은 독특한 엔진음(티리리리리)이 추가 됬다는점이 특징이고 연비는 정속주행시 기존 r엔진보다 더좋았습니다. (1km정도) 출력의 차이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다만 정속주행시 연비가 좋았다는점
그외엔 기존 r엔진과 흡사했습니다. 새차라그런지 소음 엔진보단 조용했습니다. 안에서나 밖에서나 소음도 개선되었구요.
경제적으로 타는 디젤차량이니 이정도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스펜션같은 경우는
승차감이 훌륭했습니다. 그렇다고 고속주행시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는것도 아니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직진 주행시 물침대같은 편안함을 느꼈음에도 코너 주행시엔 쏠림없이 단단하게 차체를 잡아주었습니다. 언제부턴가 승차감은 좋고 안정성은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만족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수입차와 비교시 부족할 수는 있겠지만, 가격의 경쟁력 수입차 대비 저렴하면서도 이정도 수준의 고급감을 보여주고, 살짝 부족하더라도 만족스러운 차량인듯 합니다.
전시장을 보면 주로 멋쟁이 젊은분들이 이 차량을 보시는걸 많이 보게 되더라구요 가격이 비쌌지만, 이차량의 판매량을 보면 그런것 같지도 않습니다.
구입하긴 버거운 차량이지만 이상적으로 갖고 싶은 차량이네요.
공간 출력 디자인 옵션 등을 따져보면 참 여러가지 매력이 있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시승차량을 제공 받았습니다.
bm7시리즈것과 유사하쥬~
그냥 돈지랄하는 차같은 생각은 왜드는지..
살 머니도 없음.
사진도 잘봤구요..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