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나 지자체나 디젤차 규제하는거 보면 좀 지나치게 급진적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포터 디젤 단종얘기 나오는것만 봐도 그렇죠.
이상만 무식하게 높아가지고 현실을 외면한채
시행했을때 미칠 어마어마한 파장은 생각도 안하고 그냥 무작정 밀어부치려고 하죠.
시한을 최대한 길게 잡고 천천히 시행해야 하는걸 너무 급진적으로 밀어부치니 문제가 안생기고 배기나요.
정부나 지자체나 디젤차 규제하는거 보면 좀 지나치게 급진적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포터 디젤 단종얘기 나오는것만 봐도 그렇죠.
이상만 무식하게 높아가지고 현실을 외면한채
시행했을때 미칠 어마어마한 파장은 생각도 안하고 그냥 무작정 밀어부치려고 하죠.
시한을 최대한 길게 잡고 천천히 시행해야 하는걸 너무 급진적으로 밀어부치니 문제가 안생기고 배기나요.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개선하지않으면 수출을 못하게 되요
탄소중립이라는 개념때문에 빨리준비하지않음 답이없어요
선진국들이 갑자기 환경운동가가 된게 아니고 탄소중립개념때문에 기준을 못맞추면 무역에서 차별을 받게 되니까요
우리는 고기유통하는 회산데 왜 수출이 안돼요?
님 회사가 매연을 발생시키진않는데 탄소중립기준을 못맞춰서요 이렇게 되는거죠
하다못해 직접공해를 일으키지않는 사업도 그런데 자동차회사는...
그리고 국가별 총량도..
우리나라 문제가 아니고 다른나라 유럽이나 미국 주요 수출국의 상황에 따른 변화입니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과연 우리나라 기업 제품을 유럽이나 미국에서 살까요?
갑자기가 아니고 꾀 오래전부터 예견되어왔던 일이고 우리나라가 준비기간이 짧은겁니다.
그리고 버티던 트럼프 사라진 미국이 완전 참여 하는 순간 디젤은 끝입니다. 끝... 디젤 타시는 분들 맘은 이해가나 크게 보면 우리나라 정책이 원글 쓴분이 말씀 하신것 처럼 급진적인게 아녜요..
실질적인 미세먼지는 중국인데 왜 경유차를 소유한 국민들이 피해를 봐야할까요
민식이법도 마음에 안들고
참 그래요
저희 아버지는 설비사업 하셔서 봉고 경유차 디젤 타고 타니시는데 미세먼지 규제로 좀 불편함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중국이 개차반이라고 우리나라도 개차반 되면 어쩌자는겁니까?
전쟁 말고 다른 나라의 산업 시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환경이라는게 당사자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미래 후손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 해야 하는겁니다.
중국의 산업발전이랑 대한민국 미래 후손이랑 무슨 상관 ?
그래서 중국 미세먼지로 인해 중국 샤오미 공기청정기 잘팔리나봐요 ^^?? ㅎㅎㅎ
CO2배출량도 무시못하지만 경유차는 조금만 정비 안하면 미세먼지 공장입니다.
신차기준으로 디젤차 좋다고 하면 뭐..저도 답이없네요
탄소 배출 많은 기업은 수출길도 막히게 생겼는데 설비라고 내일 아니라고 하면 안된다고요?
물어봅시다 대한민국이 해외 수출 버리고 살아 남을 방법이 있나요?
가솔린은 약간 위험한 정도 입니다.
1급 발암물질은 사람에게 암을 일으키는 것이 확인된 물질로,
접촉 시간이 오래 경과하면 무조건 암을 일으키는 물질입니다.
경유차를 소유하여 운행 할 수록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거고요,
적어도 유로5 이전 차량은 다 없애야 한다 봅니다.
실제로 유럽쪽도 이제 거의 포기하는 수준이구요.
결론은 이산화탄소냐 미세먼지냐 둘중 하나라고 봅니다.
규제 안하면 현기차가 기술투자 안해서 수출못하는데요
현기 디젤차 구입후 2-3년 뒤면 시커면 연기 나오던데요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개선하지않으면 수출을 못하게 되요
탄소중립이라는 개념때문에 빨리준비하지않음 답이없어요
선진국들이 갑자기 환경운동가가 된게 아니고 탄소중립개념때문에 기준을 못맞추면 무역에서 차별을 받게 되니까요
우리는 고기유통하는 회산데 왜 수출이 안돼요?
님 회사가 매연을 발생시키진않는데 탄소중립기준을 못맞춰서요 이렇게 되는거죠
하다못해 직접공해를 일으키지않는 사업도 그런데 자동차회사는...
그리고 국가별 총량도..
갑자기 시작한게 아니에요. 글쓴님은 지금까지 디젤 퇴출에 대한 계획은 모두 못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십몇년이나 차근차근 준비된 계획을 이제 갑자기 하시는 것처럼 생각하시는게 좀 늦은감이 있네요.
그리고,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가 세계 디젤 시장의 사장을 촉진시킨거죠.
정부만의 정책이 아닌 세계적인 정책입니다.
지난달 말에 폐차시켰습니다
10만키로 넘은지 얼마 안 된 차인데...
아직 멀쩡히 잘 나가던 차였는데
디젤이라는 이유때문에 ㅠㅠ
정들었던 차라서 그런지 기분이 싱숭생숭 하더군요
차량 구석구석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우리나라 문제가 아니고 다른나라 유럽이나 미국 주요 수출국의 상황에 따른 변화입니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과연 우리나라 기업 제품을 유럽이나 미국에서 살까요?
갑자기가 아니고 꾀 오래전부터 예견되어왔던 일이고 우리나라가 준비기간이 짧은겁니다.
나두 사업용 마이티에 자가용도 코란도 디젤차 타지만...
환경적 재앙앞에 놓인 지금.
어찌보면 늦었을수도 있다.
튠베리가 어찌보면 미래에서ㅓ보낸 메신져일수도...
지금 니들 호주머니가 궁한것도 이해는 가지만...
지금부터라도 탄소배출 급감못하면..
니들 자식들 미래는 없다고 봐야함.
저축하듯이 미래에 투자를 해야함.
다만 아쉬운건 언제른 친환경이라고 덜덜이들 많이 타라더니, 겨우 적응해두니 미세먼지 타령하면서 악동취급 당하는게 속상하죠.
대기 상태만 봐도 중국산이 대부분인데 날씨 맑은날은 디젤차들 전부 10부제 일리도 없고요.
그리고 버티던 트럼프 사라진 미국이 완전 참여 하는 순간 디젤은 끝입니다. 끝... 디젤 타시는 분들 맘은 이해가나 크게 보면 우리나라 정책이 원글 쓴분이 말씀 하신것 처럼 급진적인게 아녜요..
쓰레기 좀 소각 하면 어떠냐 라는 무식이들이 있네
환경 기후 전문가들은 환경을 되돌릴수있는 것도 앞으로 10년안에 엄청난 노력을해야 그나마 기후악화를 조금이나만 늦출수 있다고 합니다.
늦어도 한참 늦었어요.
현정부에서 지금 그나만 선방중 더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친환경전기로 생산한 물건들만 수출 할수도 있어요.
그나마 DPF달면 땡인데
DPF미개발 차량들은 규제도 안하고있어요
어디가 급진적인가요?
디젤차 규제한다는게 어디 한두해 전부터 나왔던 얘깁니까??
벌써 수년전부터 규제한다고 했는데
이정도면 겁나게 느리게 하는거지
유로7대응엔진만들고 포터를 3천만원에 판매하면 되거든요~
그럼 님이 구매하실건지 되묻고싶은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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